[충청남도 부여군] (가)꽃향기
(가)꽃향기
– 주소 : 충남 부여군 은산면 충절로2883번길 13-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일 : 평일+주말
– 업종 : 일반야영장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화로대 : 개별
– 애완동물출입 : 불가능
◎ 주위 관광 정보
⊙ 반산저수지
– 반산낚시터
041-835-1997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호반로
반산저수지는 부여군 서부에 위치한 저수지이다. 만수면적 약 38만 평으로 큰 규모에 속하며, 물이 맑은 편으로 제방 위로 올라서면 확 트인 수면에 마음이 뻥 뚫린다. 또한, 제방에는 큰 소나무 정자가 잘 어우러져 색다른 정취를 느끼게 한다.
반산저수지는 국도 4호선, 29호선, 40호선과 지방도 723호선에서 호반로를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고속도로는 서천공주고속도로 부여IC와 논산천안고속도로 서논산IC가 가깝다. 주변에는 충덕사, 부여종합운동장, 수북정, 은산별신제, 백제문화단지, 백마강 등이 있다.
⊙ 롯데부여리조트
– 전화번호
041-939-1000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00
롯데부여리조트는 100만 평 대지 위에 문화와 역사체험, 휴식과 휴양, 놀이와 스포츠 등 개인뿐만 아니라 가족단위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테마리조트이다. 충청남도에서 추진하는 백제역사문화관광단지의 일환이다. 백제의 옛 도읍지에 위치해 휴양뿐만 아니라 역사적 체험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환경적 특성으로 기존 부여와 인근 공주지역에 잔존하는 백제유적지에 더하여 충청남도가 조성 중인 역사재현촌과 백제역사문화관의 연계로 백제역사문화관광단지가 완성되었다.
⊙ 롯데리조트부여 아쿠아가든
![[충청남도 부여군] (가)꽃향기 2 (가)꽃향기](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31/3036731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lotteresort.com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합정리
롯데리조트부여 아쿠아가든은 백제문화단지 롯데리조트 내에 있는 물놀이 시설이다. 실내에 메인풀(유수풀 포함), 어린이풀, 유아풀, 바데풀, 체온유지탕, 체온유지실, 물대포, 물폭탄, 캐논볼이 설치되어 있고 실외엔 성인풀과 어린이풀이 설치되어 있다. 별도로 사우나도 마련되어 있으며,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위해 구명조끼, 튜브, 비치볼 등을 대여할 수도 있다. 물놀이 도중 아쿠아가든 내부에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테이스트 파크도 있다.
롯데리조트부여 아쿠아가든은 국도 4, 29, 40호선과 지방도 625호선을 이용해 접근할 수 있으며, 고속도로는 공주서천고속도로 부여IC와 천안논산고속도로 서논산IC가 가깝다. 주변에는 롯데리조트 외에 롯데아울렛 부여점과 부소산성 등 백제역사유적지구 등이 있다.
⊙ 거전마을 [농촌체험]
![[충청남도 부여군] (가)꽃향기 3 (가)꽃향기](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85/2517985_image2_1.jpg)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은산면 지천로525번길 7-14
거전마을 칠갑산에서 발원한 백마강이 아흔 아홉 골을 굽이 돌아 마을 앞을 시원스레 지나 흐르는 천혜의 보금자리를 자랑하는 곳이 거전마을이다. 충청도 두메산골을 자임하는 거전마을은 논과 밭이 옛모습 그대로의 다랭이 논과 산비탈 밭으로 이뤄져 있다. 거전마을은 우리의 아름다운 야생화와 들풀이 마을에 지천으로 깔려져 다소곳함과 자애로움의 한국적 미를 은근히 뽐내기도 한다. 또 이들이 잎새를 뛰어다니는 풀벌레와 시냇물을 노니는 토종물고기가 어우러져 토속적인 아름다움을 더해준다. 또한 산채나물, 밤밥, 밤막걸리, 다슬기국 등 다양한 먹거리와 인근에 구곡지천, 부여박물관, 백제역사재현단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먹거리와 볼거리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마을이라 할 수 있다. 거전마을에서는 계절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봄에는 봄나물채취, 봄야생화관찰, 전통차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망우제, 물고기관찰·잡기, 원추리꽃축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가을에는 알밤줍기, 가을야생화관찰·스케치, 사진촬영 등을 통해 가을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 부산각서석
![[충청남도 부여군] (가)꽃향기 4 (가)꽃향기](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80/3348980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buyeo.go.kr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신리
각서석은 바위에 글씨를 새긴 것을 말한다. 부산각서석은 부여 백마강 서쪽 기슭에 솟은 산인 부산의 동쪽 자락에 자리한 각서석으로 산을 깎아 세운 정면 3칸, 측면 2칸의 정자 대재각 안에 보존되어 있다. 백마강 너머로는 부여 시가지와 부소산성 등이 보인다. 이것은 조선 후기의 문신 백강 이경여(1585~1657)가 효종에게 청나라를 공격하여 병자호란의 치욕을 씻자는 내용의 상소를 올린 것에 대해 효종이 그의 뜻을 존중하면서도 현실적으로는 어렵다고 답한 것이 그 기원이다. 우암 송시열(1607~1689)이 효종의 답변서 중에서 ‘지통재신’, ‘일모도원’ 8자를 골라 이경여의 아들 이민서에게 전한 것을 1700년(숙종 26)에 손자 이명이 바위에 새긴 것이 각서석이다. 그리고 이를 보존하기 위해 정자를 짓고 왕의 말씀이 크다는 뜻으로 ‘대재각’이라 하였다. 1976년에는 충청남도 유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입구에는 부산서원이 있으며, 주변에는 백마강, 부소산성 외에 수북정, 부풍사 등이 있다.
⊙ 부산서원
![[충청남도 부여군] (가)꽃향기 5 (가)꽃향기](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91/3356291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buyeo.go.kr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진변로136번길 11-5
서원은 훌륭한 유학자의 제사를 지내고 지역민을 교육하기 위하여 설립한 조선시대 지방의 사립 교육기관이다. 부산서원은 부여군 규암면 진변리에 있는 조선 후기 김집과 이경여를 추모하기 위해 숙종 45년에 창건한 서원이다. 같은 해에 부산이라고 사액되었으며, 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고종 8년에 훼철되었다. 그 뒤 군수 정연달을 중심으로 한 지방 유림에 의해 1980년에 복원하였다. 경내의 건물로는 3칸의 사우, 중앙의 신문과 양쪽 협문으로 된 삼문 등이 있다. 매년 9월 18일에 향사를 지내고 있으며, 유물로는 이경여에게 보내온 효종의 비답을 송시열 글씨로 새긴 부산각서석이 있다.
부산서원은 백마강가의 우뚝 솟은 부산을 뒤에 두고 구릉지에 서원을 배치하였으며 전학 후묘의 건물 배치이다. 이곳에는 부여 동매가 한 그루 심어져 있는데 백강 이강여가 청나라 선양에 억류되었다 귀국할 때 가져와 심었다고 한다. 인근에 자온대, 부여 정림사지 오층석탑, 군창지, 고란사 유람선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칠지공원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신리 480
칠지공원은 자연 그대로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다. 잘 정비된 길을 따라 걸어도 좋고, 자전거를 타기에도 좋다. 공원을 산책하다 보면 큼지막한 나무 등 사진 찍기 좋은 배경도 많다. 칠지공원은 과거 차박이나 노지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한 곳이었다. 칠지공원 주변에는 백제문화단지를 비롯해 세계문화유산 부여정림사지, 구드래선착장, 낙화암 등 부여의 유명 관광지가 많아 연계 관광이 순조롭다.
⊙ 백제문화단지
![[충청남도 부여군] (가)꽃향기 6 (가)꽃향기](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48/3422848_image2_1.png)
– 홈페이지
http://www.bhm.or.kr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
충청남도 부여군에 위치한 백제문화단지는 찬란한 문화의 꽃을 피우던 백제역사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자 건립한 한국 최대 규모의 역사테마파크이다. 넓은 부지 위에 웅장한 백제문화의 흔적이 남았다. 백제의 왕궁인 사비궁은 삼국시대 왕궁의 모습을 최초로 재현했다. 백제의 왕실 사찰 능사는 부여읍 능산리 유적을 실물 크기로 복원했다. 중문인 대통문을 지나 마주하는 능사 오 층 석탑은 단지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건축물이다. 위례성은 한성백제 시기의 성으로 사비궁과는 다른 시대 백제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제형루에 올라서면 단지 전체가 한눈에 들어온다.
⊙ 수륙양용버스투어
![[충청남도 부여군] (가)꽃향기 7 (가)꽃향기](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79/2792579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buyeocitytour.com/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
부여 수륙양용버스 투어는 국내 최초로 육상과 해상을 오가는 특별한 투어 프로그램이다. 백제문화단지 주차장에서 출발한 버스는 백마강레저파크에서 수상 진입해 백마강 물길을 따라 고란사와 낙화암 등을 감상한 후 다시 땅으로 올라온다. 특히 버스가 거센 물살을 일으키며 백마강으로 진입하는 아찔한 순간은 탑승객 모두가 환호할 만큼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버스를 타고 물 위를 달리는 재미에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감탄이 절로 나온다. 이동하는 동안에는 전문해설사가 동승해 부여의 역사와 관광지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을 들려주어 더 의미 있는 여행이 될 수 있다.
⊙ 백제역사문화관
– 홈페이지
▪ http://www.bhm.or.kr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백제문로 455 백제역사문화관
백제역사문화관은 부여군 백제문화단지내에 건립된 전시관이다. 2층으로 이루어진 이곳은 출토 유물의 전시가 아닌 백제시대의 중요한 유적이나 역사적 사실을 축소모형이나 그래픽 또는 영상으로 표현하여 관람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예를 들면, 성왕의 사비천도행렬, 사비도성, 미륵사, 정지산 제사유적 등은 축소모형으로 재현하고, 금동대향로, 일본 속의 백제유물, 은산별신제, 무령왕릉 등은 영상으로 설명과 함께 보여준다. 또한 특별기획전시도 개최된다.
백제역사문화관은 국도 29호선, 40호선과 지방도 651호선에서 지방도 625호선을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고속도로는 서천공주고속도로 부여IC와 논산천안고속도로 서논산IC가 가깝다. 주변에는 백제문화단지 외에 롯데리조트 부여, 롯데아울렛 부여점, 백마강레저파크,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