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홍천군] 캠프 인더숲

캠프 인더숲
– 주소 : 강원 홍천군 내촌면 가령폭포길 34- 홈페이지 : 바로가기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일 : 평일+주말
– 업종 : 자동차야영장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화로대 : 개별
– 애완동물출입 : 불가능

◎ 주위 관광 정보

⊙ 트리하우스계곡야영장

캠프 인더숲
– 홈페이지
https://treehouse.modoo.at/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촌면 아홉사리로 1740

트리하우스 계곡 야영장은 산 좋고 물 좋은 강원도 홍천군 서곡리 아홉사리로 중간쯤에 자리 잡고 있다. 캠핑장 바로 앞에는 1급수를 자랑하는 개울이 흐르고 있어 캠핑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가벼운 산행으로 가령폭포에 다녀올 수 있다. 이곳의 볼거리는 나무 위에 지은 집이다. 우리나라 최초로 허가된 나무 위에 나무로 만든 트리하우스인데 100% 국산 낙엽송으로 만들었다.

⊙ 가령폭포

– 홈페이지
https://www.hongcheon.go.kr/tou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촌면 와야리 산12-1

가령폭포는 자연 속에 숨겨진 오지의 백암산(1,099m) 서남쪽 기슭에 있는 폭포로 영혼을 연다는 의미로 개령폭포라고도 불린다. 홍천 9경 중 제5경으로 약 50m 높이의 기암절벽에서 우렁찬 굉음과 함께 물줄기가 쏟아지는 모습이 웅장하다. 주위에는 수많은 종류의 산나물과 약초, 야생화가 자생하고 있어 산새들의 낙원이기도 하다. 가령폭포는 숲에 가려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폭포로 알려져 있다. 폭포 주변에는 인적이 드물어, 아직도 깨끗한 폭포수와 자연스러운 멋을 간직하고 있는 폭포 중의 하나이다. 가령폭포로 가는 길은 비탈길이 많고 돌과 흙이 있어서 안전한 신발을 신고 가는 것이 좋다.
홍천-철정검문소-내촌면도관리-외아삼거리-연화사 쪽으로 올라가는 코스가 일반적이다. 연화사 쪽에서 숲길과 계곡 물길을 따라 20분 남짓 걸으면 아담하지만 웅장한 물소리를 내며 떨어지는 폭포에 도착하여 한여름에도 서늘함과 차가운 기운으로 더위를 떨칠 수 있다.

⊙ 달콤한캠핑장

캠프 인더숲
– 홈페이지
https://sweetcamp.modoo.at/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촌면 비선동길 121-29

강원도 홍천군 백암산 자락에 자리한 달콤한 캠핑장은 1 급수를 자랑하는 물 맑은 홍천강이 흐르고 있어 낚시와 물놀이, 달팽이 잡기, 다슬기 잡기 등 모두 즐길 수 있다. 또한 캠핑장 내 여름철 물놀이 시설로 아이들을 위한 수영장도 마련되어 있다. 캠핑장 내에 매점이 있어 간단한 물품구매가 가능하며 카페도 위치해 있어 음료 한잔 마시고 자연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다. 홍천 인근의 축제, 먹거리가 풍부해 관광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것도 좋다.

⊙ 기미만세공원

캠프 인더숲
– 홈페이지
https://www.hongcheon.go.kr/tou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촌면 물걸리 1593

홍천은 동학농민군 최후의 항전지이면서 일제강점기에는 만세운동도 치열하게 벌였다. 기미만세공원도 그런 숭고한 뜻을 되새겨주는 명소이다. 1919년 4월 1일 일제 탄압에 항거, 만세운동을 하다 이곳에서 순직한 8열사를 추모하기 위하여 1963년 관과민이 합동하여 팔렬각을 건립하였다. 이후 세월이 흐르면서 팔렬각이 노후되자 당시 만세운동에 참여했던 모든 선열들의 뜻을 기리고자 1990년 2월 28일에 기미만세공원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군민의 성금과 독지가의 도움, 군비를 투자하여 약 5,700㎡의 부지에 기미만세상을 세우고 부대시설을 하는 등 공원을 조성했다. 8열사를 비롯한 선현들의 애국충절의 높은 뜻을 후세에 길이 전하고자 이룩한 곳이다.

⊙ 척야산 문화수목원

캠프 인더숲
– 홈페이지
https://www.hongcheon.go.kr/tour/index.do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촌면 동창로 282

척야산 문화수목원은 척야산 일대에 조성되어 있는 수목원이다. 척야산 문화수목원이 다른 수목원과 다른 점이 있다면 고구려시대의 광개토대왕비, 발해시대의 석등 및 요망대기 및 이순신 장군과 안중근 의사의 말씀 비석이 자리 잡고 있어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척야산 문화수목원에 들린다면 수많은 꽃과 나무를 자연의 상태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피톤치드가 가득한 곳이어서 음이온이 나오고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좋다. 나무와 꽃만 구경하다 지루할 때쯤이면 우리나라 역사에 관한 다양한 문화재도 함께 있으니 꼭 들려서 자연 속에서 상쾌함을 맛보고 가길 바란다.

(출처 : 강원특별자치도청)

⊙ 용소계곡

캠프 인더숲
– 홈페이지
https://www.hongcheon.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촌면 광암리 , 두촌면 천현리 일원

내촌면 광암리에서 발원하여 두촌면 괘석리를 거쳐 천현리에 이르는 10여km의 계곡으로 맑은 물과 기암괴석이 조화롭게 펼쳐져 있는 곳이다. 홍천 9경 중 7경에 속하며, 우거진 숲과 곳곳에 펼쳐지는 소와 너른 바위들이 어우러져 비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내설악에 버금가는 아름다운 계곡이다. 봄에는 철쭉이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이 갈대와 어우러지고, 여름철에는 시원해서 계곡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 계곡에는 옛날 절터와 삼층석탑이 아직 남아 있으며, 이 삼층석탑을 옮기려 할 때 호랑이가 나타나는 바람에 옮기지 못했다는 전설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 용소계곡을 따라 생태 체험 탐방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트레킹 코스로는 구름다리에서 시작하여 군유동까지 이어지는 코스가 있다. 이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용소폭포, 삼층석탑, 암벽 조각 등이 나오며 계곡 곳곳에는 장소와 관련된 재미난 이야기 설명과 조형물들이 세워져 있어 휴식하며 잠시 쉬어갈 수도 있다.
가족 단위의 등산이나 산림욕 코스로 적당하며 당일 산행으로도 알맞은 곳이다.

⊙ 홍천 동창보수로 및 암각명

캠프 인더숲
– 홈페이지
www.heritage.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서석면 용호대길 242-5

홍천 동창보수로 및 암각명은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수하리에 있는 전체면적 2,555㎡, 길이 약 1㎞ 정도의 농경 유적이다. 1994년 4월 25일 강원특별자치도 기념물로 지정되었는데, 조선 후기의 수리 및 관개 시설의 형태를 비교적 잘 보여주고 있다. 현재 개인이 소유 및 관리 중이다. 방문 시에는 꼭 운동화를 신어줘야 하고 인근에 강재구 공원, 기미만세공원, 무궁화 공원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다.

⊙ 하늘그린캠프

캠프 인더숲
– 홈페이지
https://sgcamp.modoo.at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상남면 아홉사리로 2505-16

인제 맑은 계곡과 자현 친화적인 오지캠핑 환경을 조성하여 바로 곁에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캠핑장이다. 보랏빛 산채마을 속 가득봉(1,059m) 끝자락의 평균 해발 650m 지역의 솔봉골은 맑은 물과 청정 계곡을 가지고 있다. 솔봉골 울창한 낙엽송림은 한여름에도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준다. 다른 캠핑장과는 달리 획일적으로 만든 사이트가 아닌 산, 솔봉골 계곡 및 내린천 개여울이 어우러진 낙엽송, 소나무, 잣나무 및 다양한 나무 그늘 아래에 자리한 자연 친화적인 힐링 캠핑장이다.

⊙ 늘편한캠핑장

캠프 인더숲
– 홈페이지
https://ahealingcamping.modoo.at/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두촌면 황병고개길 25-10

늘편한캠핑장은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소규모 캠핑장이다.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용소계곡 최상류에 위치하여 1년 365일 맑은 계곡물을 자랑한다. 한 여름에도 시원하고, 시원한 계곡 물소리를 들으며 바비큐를 이용할 수 있다. 밤이면 쏟아질 듯한 별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홍천 무네미농장

캠프 인더숲
– 홈페이지
https://hcmunemi.modoo.at/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면 수유동길 635

홍천 무네미 별마루 관광농원은 강원도 홍천군 내면에 위치하고 있다. 700m 고지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편안하고 조용한 캠핑을 할 수 있다. 넓은 잔디밭과 숲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봄, 가을에 흐드러지게 피는 꽃밭을 감상할 수 있다. 캠핑장을 방문하는 캠퍼의 공간을 보장하기 위해 하루 총 4동의 텐트만 받는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