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울진군] 오산야영장

오산야영장
– 주소 : 경북 울진군 매화면 망양정로 215-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일 : 평일+주말
– 업종 : 일반야영장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화로대 : 개별
– 애완동물출입 : 불가능

◎ 주위 관광 정보

⊙ 오산항

오산야영장
–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매화면 오산리 226-14

오산항은 경북 울진군 매화면에 위치한 규모가 작은 항구이다. 방파제로 둘러싸인 모습을 볼 수 있다. 난류가 교차하는 동해안의 청정 항구이며 어족자원이 풍부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울진의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보이는 항구이며 함께 어우러진 마을 풍경을 볼 수 있다.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조용하고 한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방파제를 걸으며 맑은 동해바다를 함께 조망하며 걸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산해수욕장이 있어 여름철 수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다.

⊙ 울진해양레포츠센터

오산야영장
– 홈페이지
https://www.kfa114.com/

–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매화면 오산항길 59

울진해양레포츠 센터는 5미터 깊이의 수영장을 갖추고 있어서 프리다이빙, 스쿠버다이빙 교육 장소로 적합하다. 1분 거리에 바다도 위치하고 있어서 해양 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때도 최적의 장소다. 잠수풀은 동시 80명 정도가 입수 가능하고, 1층에는 2개의 대형 관람창이 있어서 가족과 지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뿐만 아니라 1층에 있는 수중 카페, 120명을 동시 수용하는 단체 식당, 180명을 수용하는 대강당, 80명을 수용하는 중강당까지 있어서 단체 연수에 적합한 공간이다. 숙소의 경우는 3층에 단체실 11개, 2인실 6개를 갖추고 있다. 또 외부에는 애견 동반 가능한 5개의 카라반과 애견 놀이터가 준비되어 있으니 울진으로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꼭 들러봐야 할 공간이다. 스포츠팀의 단체 연수 시설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 이현세 만화거리

오산야영장
– 홈페이지
https://www.uljin.go.kr/tour/

–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매화면 매화리 1138-19

1980~1990년대 국내 대표 만화가인 이현세 만화가의 대표 작품들이 울진군 매화면에서 벽화로 재탄생했다. 이현세 만화거리 조성은 이현세 작가의 대표작들을 스토리텔링화한 것으로 매화면 사무소 입구부터 복지회관까지 담장을 끼고 50여 컷의 작품들이 있다. 전국에 많은 벽화거리가 있지만 이현세 만화거리는 만화를 모티브로 해 타 지역의 벽화거리와는 색다른 느낌이다.

(출처: 울진군청)

⊙ 기성망양해수욕장

오산야영장
–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기성면 망양리

기성망양해수욕장은 하늘을 향해 시원스럽게 뻗은 해송과 넓은 백사장이 어우러진 곳이다. 수질이 매우 깨끗하고 백사장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송림이 우거진 숲에서 야영과 민박이 가능하다. 여름 오징어 철에는 도로변 양쪽으로 오징어를 건조하는 ‘오징어 거리’ 가 형성되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또한 망양정 옛 터가 마을 앞에 있어 옛 관동팔경의 진수를 엿볼 수 있다. 백암 온천과 덕구온천이 40분 거리에 있다. 남쪽으로는 구산항, 북쪽으로는 오산항이 있어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손쉽게 먹을 수 있다.

⊙ 왕피천 (경북 동해안 국가지질공원)

오산야영장
– 홈페이지
경북동해안지질공원 https://geotourism.or.kr/

–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구산리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왕피천 일대는 원시 자연환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멸종 위기종과 희귀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는 뛰어난 생태관광 명소이다. 이러한 왕피천의 우수한 자연생태계와 동물들의 서식지 보전을 위해 왕피천 일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다. 이 일대는 지하 깊은 곳에서 강한 압력으로 만들어진 화강편마암으로 이루어져 있다. 동해로 흘러나가는 왕피천은 화강편마암으로 된 강바닥을 활발하게 깎아 깊은 계곡을 만들었으며, 북동 방향으로 흐르는 강을 가로질러 많이 발달한 갈라진 틈(절리)은 하천의 모양을 구불구불하게 만들었다. 또한 이곳에서는 물이 흐르는 길의 방향이 변하면서 이전에 물이 흐르던 곳이 흔적으로 남아 있는 구하도를 잘 볼 수 있다. 구하도는 지형의 변화와 주변의 자연환경을 유추할 수 있는 정보를 가지고 있다. 또한, 왕피천에서는 암석의 갈라진 틈을 따라 암석 조각들이 떨어져 나가면서 만들어진 학소대와 거북바위, 왕피천 계곡의 물살을 따라 움직이는 자갈이 주변 암석을 접시 모양으로 깎아 만든 용소와 용머리 바위 등의 지질명소도 찾아볼 수 있다.

* 화강편마암: 화강암이 열과 압력을 받아 만들어진 암석

⊙ 울진 해안도로

오산야영장
– 홈페이지
http://www.uljin.go.kr/tour/

–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망양정로 971

울진 해안 도로는 근남면 망양정에서 매화면 덕신리까지 연결되는 길이 약 17~18km 정도의 왕복 2차선 도로로 아름다운 동해바다와 빛나는 일출을 보며 달릴 수 있는 최적의 드라이브 코스이다. 차를 타고 해안 도로를 달리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망양정과 망양해수욕장, 촛대바위, 거북바위, 각양각색의 기암괴석을 볼 수 있고, 해안선을 따라 갯바위와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어 낚시를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이곳에서 바라보는 해안 절경과 일출이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이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이곳을 찾고 있다.

⊙ 왕피천 모래언덕 펜션

오산야영장
– 홈페이지
http://www.sanddune.co.kr/

–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왕피천로 534-1 (근남면)

왕피천 모래언덕 펜션은 울진군 근남면 구산리에 있는 곳으로 1996년 왕피천 하류에 개장하였다. 펜션 주변은 높은 산과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어 때 묻지 않은 비경을 간직하고 있다.
왕피천 모래언덕 펜션의 숙소는 펜션과 캠핑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펜션은 대가족을 위한 모래언덕과 일반적 펜션인 달빛호수, 강변연가, 돌단풍으로 구성되어 있다. 캠핑장의 경우 조망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별을 보고 싶다면 물소리 캠핑을 선택하면 되고, 계곡을 즐기고 싶다면 계곡 캠핑을 선택하면 된다.

⊙ 왕피천하늘담야영장

오산야영장
– 홈페이지
http://www.haneuldam.co.kr/

–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구산리 1290-3

왕피천하늘담야영장은 동해안의 청정계곡 왕피천 계곡에 자리하고 있다. 비교적 아담한 펜션과 함께 야영장을 운영하고 있다. 카라반이나 캠핑카는 예약할 수 없으며 트레일러 예약은 전화 문의 후 사용할 수 있다. 이용객 외에 방문객은 입장할 수 없으며 가족이나 여인끼리 계곡의 수려한 풍경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으로 장박도 가능하다.

⊙ 왕피천관광농원

오산야영장
– 홈페이지
http://www.sanddune.co.kr/

–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왕피천로 534-1

왕피천관광농원은 경북 울진군 근남면에 자리 잡고 있다. 울진군청을 기점으로 약 12km 거리에 있으며, 자동차를 타고 동해대로, 원남로, 왕피천로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 시간은 20분 남짓이다. 이곳은 태고의 원시 비경을 간직한 왕피천에 조성했고 계곡물이 흐르는 모습은 바라만 보고 있어도 시원함을 느낀다. 덕분에 캠핑장에 머무르는 동안 캠퍼들은 자연과 더불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캠핑장에는 파쇄석으로 이뤄진 자동차 야영장 20면을 마련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7m 세로 10m이고 간격이 넓다. 화로대, 전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입장이 가능하다. 캠핑장은 매년 11월 말부터 이듬해 3월 초까지 휴장하고 예약은 전화, 현장 접수, 온라인 실시간으로 받는다. 캠핑장 인근에는 성류굴, 민물고기생태체험관 등 여행지가 많아 연계 관광이 손쉽다. 가까운 거리에 동해바다가 있어 마음에 드는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 성류굴 (경북 동해안 국가지질공원)

오산야영장
– 홈페이지
https://www.uljin.go.kr/tour/
https://www.heritage.go.kr

–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성류굴로 221

울진 성류굴은 불영사 계곡 부근에 있으며 길이는 915m(수중동굴구간 포함) 정도이다. 동굴은 석회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색깔은 담홍색·회백색 및 흰색을 띠고 있다. 동굴 안에는 9곳의 광장과 수심 4∼5m의 물웅덩이 3개가 있으며, 고드름처럼 생긴 종유석(鐘乳石)·땅에서 돌출되어 올라온 석순(石筍)·종유석과 석순이 만나 기둥을 이룬 석주(石柱) 등 다양한 동굴생성물이 고루 분포하고 있다.
성류굴은 원래 신선들이 한가로이 놀던 곳이라는 뜻으로 선유굴이라 불리었으나, 신라31대 신문왕(神文王)의 아들 보천태자가 굴 안에서 수도하는 사찰(寺刹)을 건립함에 성인(聖人)이 유(留)하였다 하여 성류사로 호칭하였으며 암벽에 작은 구멍이 있다하여 성류굴(聖留窟)이라 하였다. 또 임진왜란 때 주민 500여 명이 굴속으로 피신하였는데 왜병이 굴 입구를 막아 모두 굶어 죽었다고 전해진다. 울진의 성류굴에서는 지하 궁전과 같이 화려한 종유석과 석순, 석주 등 석회암동굴에서 볼 수 있는 매우 아름답고 다양한 생성물들을 볼 수 있다.

(출처 : 국가유산청)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