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

[경상남도 의령군] 산들캠핑파크

산들캠핑파크
산들캠핑파크 대표 이미지반갑습니다. 산들캠핑파크는 경남 의령군에 위치해 있으며 글램핑과 오토캠핑 둘 다 이용가능합니다.
– 주소 : 경남 의령군 칠곡면 한티로5남길 53-6-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구분 : 온라인실시간예약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일 : 평일+주말
– 업종 : 자동차야영장,글램핑
– 입지 : 산
– 상주관리인원 : 1명
– 자동차야영장 : 23면
– 글램핑 : 10면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화장실 : 1개
– 샤워실 : 10개
– 개수대 : 15개
– 화로대 : 개별
– 소화기 개수 : 22개
– 방화수 개수 : 2개
– 방화사 개수 : 5개
– 화재감지기 개수 : 10개
– 부대시설 : 전기,무선인터넷,장작판매,온수,물놀이장,마트.편의점
– 주변이용가능시설 : 계곡 물놀이,산책로,운동장,강/물놀이,청소년체험시설,농어촌체험시설
– 애완동물출입 : 불가능
산들캠핑파크 1번째 이미지산들캠핑파크 2번째 이미지산들캠핑파크 3번째 이미지산들캠핑파크 4번째 이미지산들캠핑파크 5번째 이미지산들캠핑파크 6번째 이미지산들캠핑파크 7번째 이미지산들캠핑파크 8번째 이미지산들캠핑파크 9번째 이미지산들캠핑파크 10번째 이미지

◎ 주위 관광 정보

⊙ 자굴산

경상남도
– 홈페이지
https://www.uiryeong.go.kr/소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칠곡면 내조리

자굴산은 해발 897m인 경남의 중심부인 의령의 진산이며, 등산객 취향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산행 코스를 가지고 있다. 꽃길과 숲길, 오솔길 등 사계절 사색할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다. 산 중턱에는 옛날 신선이 놀고 갔다는 강선암과 갑을사지, 보리사지, 양천사지 등의 사찰 터가 남아있고, 동쪽 산기슭에는 동굴과 금지샘이라는 천연동굴샘이 있다. 금지샘에는 병자호란 때 청나라 군사가 이곳에 침입하여 말에게 물을 먹이려고 하자 물이 갑자기 말라버렸다는 전설이 있다. 조선시대 남명 조식이 그 경관에 홀려서 세월 가는 줄 모르고 노닐었다는 명경대도 있다. 자굴산은 궁류의 한우산과 가례의 응봉산, 용덕의 신덕산과 이어져 하나의 산맥을 이루고 있으며, 의령을 감싸고 있는 거대한 산맥 전체의 형상이 마치 황소를 닮았다고 하며, 자굴산의 우람한 덩치가 황소의 머리, 동남으로 길게 뻗은 한우산과 응봉산의 산줄기가 몸통이며, 신덕산이 엉덩이에 비유한다.

⊙ 한우산 드라이브코스

경상남도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대의면 신전리

의령 한우산 드라이브 코스는 잘 정비된 길과 아름다운 자연 절경으로 사시사철 많은 드라이브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한우산 정상으로 오르는 길은 대표적으로 가례면에서 오르는 길과 궁류면에서 오르는 길 2가지 길이 있으며 궁류면 방면으로 갈 경우 일붕사, 봉황대, 벽계관광지 등 명소를 거칠 수 있어 볼거리가 풍부하다. 한우산은 가을철에는 오색찬란한 단풍과 억새들이 절경을 연출하며, 정상부근에 위치한 도깨비 숲에는 도깨비 조형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즐거움을 선사한다.

⊙ 쇠목재

경상남도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대의면 신전리 산 1-1

의령의 명산으로 소문난 자굴산과 한우산 사이에 있는 고갯마루가 쇠목재이다. 고갯마루가 꼬불꼬불하고 경사가 심하고 산 위에서 바라보면 색소폰처럼 생겼다고 해서 색소폰 도로라고 하기도 한다. 쇠목재에 올라가는 길에는 벚나무가 많이 있어 봄철에는 벚꽃 나들이객들이 많은 곳이며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다운 곳이라 사진작가들의 작품 사진 촬영 장소로 소문난 곳이기도 하다. 쇠목재의 고도는 해발 610m이며 자굴산, 한우산과 높이 차이가 크지 않은 곳이다. 쇠목재에서 한우산 정상까지는 2㎞, 자굴산 정상까지는 1.6㎞ 거리이다

⊙ 한우산

경상남도
– 홈페이지
https://www.uiryeong.go.kr/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대의면 신전리 산17

한우산은 자굴산으로부터 이어지는 맥으로 산세가 웅장하고 골이 깊어 곳곳에 기암괴석이 연출하는 절승이 즐비하며 가운데 계곡이 시원스럽게 흐르고 있다. 이 계곡은 여름에도 찬비가 내린다 하여 찰비계곡이라고도 부른다. 곳곳에 전설이 서려 있는 농소와 각시소 등이 운치를 더하는 가운데 봄이면 진달래가 흐드러지게 피고 여름에는 싱그러운 숲이 울창함을 더하고 가을이면 단풍이 절정을 이룬다. 겨울이면 계곡 따라 즐비한 바위 틈새에서 고드름이 주렁주렁 열려 겨울의 정취를 느끼게 한다. 또한 영화 아름다운 시절에서 한우산을 내려오는 장면을 촬영했던 곳이다. 우마차를 끌고 산자락을 굽이굽이 내려오는 인생의 역경을 상징화한 마지막 장면이 이곳 풍경을 빌린 것이다. 봄철에는 철쭉이 군락으로 피어나 산 전체가 벌겋게 물들어 가족 단위의 등산객들이 등반코스로 즐기며 패러글라이딩 동호인들이 상공에서 연출하는 오색의 패러글라이더도 장관이다.

⊙ 자굴산 자연휴양림

경상남도
– 홈페이지
https://www.foresttrip.go.kr/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가례면 자굴산휴양로 23

자굴산 자연휴양림은 자굴산의 수려한 산림을 활용하여 특색 있는 산림휴양 테마공간으로 휴양,체험, 체류형 관광을 할 수 있다. 휴양림 내에는 숲속의집(15동), 카라반(8대), 야영장(17면)으로 숙박시설과 야외 캠핑이 가능하며 어린이 물놀이 시설, 네트어드벤처, 숲길 산책로 이용 등 부대시설이 조성되어 청정지역에서 자연과 함께 느끼고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곳이다.

⊙ 용암서원(합천)

경상남도
– 주소
경상남도 합천군 삼가면 남명로 72-5

용강서원은 합천 삼가 인근의 유림이 남명 조식(1501~1572) 선생을 존모 하여 향사하면서 강학 활동을 하였던 곳이다. 남명 선생은 경과 의를 학문의 핵심으로 생각하고, 힘써 익혀 아는 것은 반드시 실천하기를 강조하였으며, 현실 정치에 누구보다 깊은 관심을 가지면서도 날카롭게 비판하는 눈을 가졌다. 출처를 선비의 가장 큰 절개라고 생각하였던 우리나라 최고의 지성이었다. 용강서원의 전신은 1576년에 노흠, 송희창 등이 의논하여 삼가현의 서쪽 회현 아래 가회면 장대리에 세원 회산서원이다. 이 서원이 임진왜란 때 소실된 뒤, 1601년에 향강, 즉 황강 주변으로 옮겨 향천서원으로 복원되어 1605년 8월에 남명 선생의 위판이 봉안되었다. 용강서원이 1609년에 용암서원으로 사액되었으나, 조선 말기에 대원군이 내린 서원철폐령으로 훼철되었다. 2000년에 복원추진위원회가 결성되어 2007년에 현재의 자리로 이전 복원되었다. 서원의 건물로는 사당 숭도사와 전사청, 강당 거경단, 동재 한사재, 서재 존성재, 내외의 삼문으로 지숙문과 집의문이 있다.

⊙ 한우산생태숲

경상남도
– 홈페이지
https://www.uiryeong.go.kr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궁류면 벽계리

‘한우산(836m)’은 깊은 골짜기와 기암괴석이 이어진 웅장한 산세를 지닌 곳으로, 울창한 산림을 따라 자연생태숲이 조성되어 있다. 계곡 물이 한여름에도 차가워 ‘찬비가 내린다’는 의미에서 ‘한우산(寒雨山)’이라 불리며, 산자락에서 흘러내리는 약 3km 길이의 계곡이 특히 유명하다. 계곡에는 농소, 각시소 등 전설이 깃든 지명이 곳곳에 남아 운치를 더한다. 계절 변화도 뚜렷해 봄에는 철쭉이 흐드러지고, 여름에는 짙은 녹음이 드리우며, 가을에는 단풍이 절경을 이루고, 겨울에는 바위 틈에 고드름이 가득 열려 색다른 풍경을 만든다. ‘한우산’은 영화 <아름다운 시절(안성기·송옥숙 주연)>의 촬영지이기도 하며, 한우산생태숲 홍보관을 통해 지역의 새와 생태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다.

⊙ 아빠랑놀자 키즈글램핑

경상남도
– 홈페이지
http://oglamping.kr/

– 주소
경상남도 합천군 삼가면 동리외초길 223

아빠랑 놀자는 키즈글램핑답게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는 캠핑장이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이 많다. 글램핑장 가운데로는 대형 수영장과 어린이 놀이광장이 있으며, 그 외에 사계절 레일썰매, 풋볼장, 트램펄린, 고기잡이 체험장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트램펄린은 2개가 있어 개별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세심함이 보인다. 주변에 합천 해인사, 합천 영상테마파크, 팔만대장경, 가야산 국립공원이 있으니 가는 길에 들러봐도 좋다.

⊙ 삼가향교

경상남도
– 홈페이지
합천군청 문화관광 https://www.hc.go.kr

– 주소
경상남도 합천군 삼가면 소오2길 18-5

삼가향교는 조선 세종 때에 세웠다고 하며 임진왜란 때 불탄 것을 광해군 4년(1612)에 다시 지었다. 1826년 정우용이 대성전을 현재의 위치로 이건하였으며 이때 풍화루와 흥학당을 중수하였다. 대성전에는 5성, 송조 4현, 우리나라 18현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전체적인 건물배치는 공부하는 곳인 명륜당이 앞에 있고 제사를 지내는 곳인 대성전이 뒤에 있는 전학후묘의 형태이다. 기록상에는 원래 동·서재와 사당인 동·서무가 있었던 것으로 보이나 향교가 교육의 기능을 잃어버리면서 철거된 것으로 보인다. 현재는 출입문이자 휴식공간이었던 풍화루, 명륜당, 사당 출입문인 내삼문, 대성전만 남아 일직선으로 되어 있다. 향교 동쪽 담장에는 책을 보관하는 전사청, 관리사, 사당, 재실 등의 건물이 있다.

⊙ 수암사(의령)

경상남도
– 홈페이지
https://www.uiryeong.go.kr/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수암로 248-17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수암로 벽화산 기슭에 있는 사찰로 2012년 ‘용국사’에서 ‘수암사’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수암사는 의령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 자리잡고 있어, 방문객들에게 평온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사찰의 건축물은 전통적인 한국 불교 건축 양식을 따르며,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 고요한 사찰이다. 사찰 주변에는 자연 산책로와 명상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환경은 마음의 안정을 주고 편한함을 갖게 해준다. 자연과 함께하는 명상과 수행의 공간으로서, 방문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사찰이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