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동구] 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 바다와 대형 크루즈의 웅장함을 볼 수 있는 곳

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대표 이미지바다가보이는 부산항힐링야영장은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에 위치한 약 2,400평 부지의 북항의 항구와 바다, 부산항 대교의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한 야영장이다. 부산항의 아름다운 밤 풍경과 시원한 바람에 깨끗하고 넓은 사이트까지 가족 단위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곳임에 분명하다. 부산항 힐링야영장은 펜스 하나 사이로 어마어마한 대형 크루즈의 모습을 바로 가까이서 볼 수 있다. 담장 사이로 들뜬 외국 여행자와 텐트를 분주히 설치하는 엄마아빠와 아이들, 국적은 알 수 없지만 행복한 표정으로 손 인사를 나누며 행복해 질 수 있는 곳이 이곳 부산항 힐링야영장만의 특징이다. 아이들에게 색다른 캠핑의 추억을 안겨 줄 수 있는 곳. 부산항 힐링야영장은 텐트 바로 옆으로 주차를 할 수 있어 무거운 짐을 옮기는 수고로움을 덜어주어 좋다. 배전함이 있어 릴선만 있으면 전기 사용이 가능하다. 밤에는 가로등이 있어 따로 불을 안 비춰도 될 만큼 밝아 아이들이 이동하는데 다칠 위험이 적다. 농구대와 미니도서관, 흔들 의자, 수영장, 잔디구장이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에 좋으며, 소외계층을 위한 야영 비품도 구비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면 된다.
– 주소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1185-1 구 부산항 3부두 지선
– 전화 : 051-400-1205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지자체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일 : 평일+주말
– 특징 : 바닷가 바로 앞에 있는 야영장으로 대형 유람선을 볼 수 있다.
– 업종 : 일반야영장,자동차야영장
– 입지 : 해변,도심
– 상주관리인원 : 1명
– 일반야영장 : 24면
– 자동차야영장 : 16면
– 사이트간 거리 : 4
– 사이트 크기1 (가로 x 세로)(단위 : m) : 10 x 10 = 16개
– 사이트 크기2 (가로 x 세로)(단위 : m) : 6 x 7 = 24개
– 사이트 바닥은 테크 24개로 되어 있음.
– 팁 : 1,2,3,4,5사이트에 한하여 반려동물 동반 입장 가능하며 목줄 및 입마개 항시 착용 바랍니다. 입장은 14시부터 18시까지, 퇴장은 익일 12시까지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1개 오토사이트 당 1대의 차량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차량은 출입이 불가 합니다. (야영장 외부 야외주차장에 주차)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화장실 : 2개
– 샤워실 : 2개
– 개수대 : 2개
– 화로대 : 개별
– 소화기 개수 : 25개
– 부대시설 : 전기,무선인터넷,온수,물놀이장,산책로,운동장,마트.편의점
– 부대시설 기타 : 반려동물 놀이터, 어린이 미니도서관
– 주변이용가능시설 : 운동장,낚시,강/물놀이
– 애완동물출입 : 가능
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1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2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3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4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5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6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7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8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9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10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11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12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13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14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15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16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17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18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19번째 이미지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 20번째 이미지

◎ 주위 관광 정보

⊙ 북두칠성도서관

낚시
– 홈페이지
http://book7library.co.kr

–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충장대로 160 (초량동) 협성마리나G7 B동 1층 북두칠성도서관

북두칠성도서관은 별자리 모양을 모티브로 설계된 일곱 개의 원형 서가와 계단 형태의 서가가 있는 책오름광장이 있다.
도서관이 지향하는 일곱 개의 주제를 담은 테마서가와 매월 다른 주제로 다양한 책들을 만날 수 있는 달빛서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학, 예술, 기술과학, 자연과학, 종교, 언어, 사회과학, 철학, 역사, 여행 등으로 분류된 서가에는 총 2만여 권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으며, 창의적인 공간에서 깊이 있는 독서 경험과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북두칠성도서관은 협성종합건설 정철원 사장의 지역 사랑과 독서에 대한 애정으로 설립한 협성문화재단에서 개관한 도서관이다.

⊙ 부산항북항 친수공원

낚시
– 홈페이지
https://www.bisco.or.kr/northportwaterfrontpark/#firstPage

–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이순신대로 164 (초량동)

북항친수공원은 바다와 도심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도심 속 휴식 공간이다. 탁 트인 바다 전망과 함께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 넓은 잔디 광장이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편안하게 자연 속 휴식을 만끽 할 수 있다.

⊙ 팬스타부산주말원나잇크루즈

– 홈페이지
https://www.panstarcruise.com

–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충장대로 206 (초량동)

대한민국 국적 1호 크루즈페리선인 팬스타드림호(길이 160m, 9,759톤)를 활용한 국내 연안 크루즈 상품으로 2004년 첫선을 보였다. 부산항 주말 원나잇 크루즈는 연평균 1만명이 넘는 승객이 이용하는 부산의 대표적 해양관광 상품이다.
바다 한가운데서 맞는 노을, 밤하늘 가득 쏟아지는 별들, 그리고 잊을 수 없는 밤의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크루저 여행으로, 고급 뷔페와 다양한 문화공연, 레이저쇼, 불꽃쇼 등을 한 자리에서 즐기며, 품격있고 실속있는 여행을 할 수 있다.
2016년 4월부터는 매주 토요일 국내 연안을 넘어 대마도 히타카쓰항을 가까이서 조망한 후, 부산으로 돌아와 기존 원나잇크루즈의 일정을 소화하는 대한해협 원나잇크루즈 상품을 출시해 선내 면세쇼핑을 즐기려는 국제크루즈 고객들을 유치하고 있다.

⊙ 남도해양열차 S-트레인(S-train)

낚시
– 홈페이지
https://www.letskorail.com

–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06

남도해양관광열차 S-트레인은 경상남도와 전라남도를 연결하는 관광열차이다. S-트레인의 S는 바다(Sea)의 첫 글자와 곡선 모양의 경전선, 리아스식 해안인 남해안 모양을 형상화한 것이다.
천혜의 자연경관과 풍성한 남도의 문화를 이어주는 행복하고 편안한 SLOW 기차여행을 추구한다. 기차는 남도 해양의 특징인 다도해의 모습과 쪽빛 바다의 물결을 서정적인 심볼로 형상화한 외관으로 장식했다. 남도해양열차는 5량의 객차로 1호차는 힐링실, 2호차는 다례실, 3호차는 카페 및 커플석, 4호차는 가족실, 5호차는 이벤트실, 자전거 거치대로 구성되어 있다.
남도해양열차는 서울~서대전~전주~순천~여수를 지나는 전라선과 광주송정~벌교~순천~진주~마산~구포~부산역으로 이어지는 경전선이 있다. 운행시간은 코레일에서 확인 가능하다.

⊙ 부산항힐링야영장

낚시
– 홈페이지
https://www.busanpa.com/

–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충장대로 127 (초량동)

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은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에 위치한 약 8,925㎡(2,700 평) 부지의 북항의 항구와 바다, 부산항 대교의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한 야영장이다. 부산항의 아름다운 밤 풍경을 볼 수 있고 사이트 크기가 비교적 넓어 가족 단위의 캠핑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부산항 힐링 야영장은 펜스 하나 사이로 어마어마한 대형 크루즈의 모습을 바로 가까이서 볼 수 있다. 담장 사이로 들뜬 외국 여행자와 텐트를 분주히 설치하는 엄마 아빠와 어린이들, 국적은 알 수 없지만 행복한 표정으로 손 인사를 나누며 행복해질 수 있는 곳이 이곳 부산항 힐링 야영장만의 특징이다.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캠핑의 추억을 안겨 줄 수 있는 곳. 부산항 힐링 야영장은 텐트 바로 옆에 주차할 수 있어 짐을 옮기는 수고를 덜어준다. 배전함이 있어 릴선만 있으면 전기 사용이 가능하다. 밤에는 시설 내의 가로등 조명이 밝아 안전한 편이다. 농구대와 미니 도서관, 흔들의자, 수영장, 잔디구장이 있어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에 좋으며, 소외계층을 위한 야영 비품도 구비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부산항 힐링야영장(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야영장)

낚시
– 홈페이지
https://www.busanpa.com

–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1185-1

부산항 힐링 야영장은 부산시 동구 초량동에 자리 잡고 있다. 캠핑장에서는 부산 앞바다를 조망하며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펜스 하나 사이로 대형 크루즈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캠핑장에는 일반 캠핑 사이트 24면과 오토캠핑 사이트 16면이 마련되어 있다.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며, 반려동물 놀이터도 갖추어져 있다.

⊙ 부산역 풍물거리

낚시
–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부산역 풍물거리는 포장마차가 있는 거리이다. 과거 많은 포장마차가 운영되어 오다 2021년 화재로 포장마차촌이 소실되어 새로 포장마차촌을 정비하여 개장하였다.
현재에는 여섯 곳의 포장마차촌이 운영되고 있으며, 새로 지은 포장마차로 내부가 깔끔하고 에어컨 등 편의 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메뉴 종류가 천장 쪽에 붙어져 있는데, 사진과 함께 영문메뉴명도 있어서 외국인도 많이 찾는 곳임을 알 수 있고, 꼼장어, 장어구이, 문어숙회, 연탄쭈꾸미, 막창구이, 닭발, 새우구이, 오징어무침, 오징어 숙회, 연탄 돼지불고기, 연탄 닭갈비, 닭똥집, 김치두루치기, 고갈비, 도토리묵, 계란말이, 아구탕, 오뎅탕 등 많은 종류의 음식들이 구비되어 있는 곳이다. 부산의 밤거리를 느껴보고 친구와 함께 낭만과 운치를 느껴보는 곳이기도 하다.

⊙ 부산과학체험관

낚시
– 홈페이지
https://home.pen.go.kr/scinuri/main.do

–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260번길 11 (초량동) 부산과학체험관

부산과학체험관은 과학 체험을 통해 상상의 나래를 펼쳐 생각의 공간을 넓힐 수 있는 과학누리이다. 빛, 전자기, 소리&파동, 지구&생명, 열&역학, 수학&융합 등 6가지 테마의 기초과학 체험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초과학에서 미래기술까지 체험하고 느끼며 복잡하다고 느낄 수 있던 과학의 이면을 볼 수 있다.
부산과학체험관은 부산광역시 교육청 직속기관 부산광역시 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 분원으로 교통이 편리하고, 즐길 거리와 쾌적한 쉼터가 많으며, 창의력 신장 프로그램은 다양한 영역에서 흥미를 유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친구끼리,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온 가족이 또는 혼자 방문을 하더라도 함께 놀 친구들이 있는 놀이터처럼 즐길 수 있는 부산과학체험관은 부산 시민의 과학 문화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부산과학체험관은 유치원, 초, 중, 고등학교의 수학, 과학 교육과정과 연계하며, 제2의 학교 및 과학교실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흥미 있는 체험 위주의 기초과학 체험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타 과학관과는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과학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과학 장치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초 및 생활 과학의 개념과 기본 원리를 체험하고 과학적 원리를 습득하는 등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창의력, 합리적 심성 함양에 도움이 되는 곳으로, 시민의 과학 문화 지식을 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 남선창고터

낚시
– 홈페이지
https://www.bsdonggu.go.kr

–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로13번길 53 (초량동)

남선창고터는 1900년 함경도에서 배로 물건을 싣고 와서 보관하던 최초의 물류 창고로, 초기에는 북선창고라 불리었으며 경부선을 통해 서울까지 물류를 운반하기 전에 보관하는 곳이었다. 이후 경원선이 생기면서 윗지방에 북선창고가 만들어지자 이름을 남선창고로 변경하였다.
부산 최초의 근대적 물류창고인 남선창고는 1900년 초량객주 정치국이 초량동에 세웠다. 냉동고가 없던 시절에 바닥에 수로를 만들어 물기를 제거하고 서늘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바로 옆 옛 백제병원과는 달리 2009년에 철거되어 지금은 붉은 벽돌로 쌓은 담장만 남아있다. 해방 전까지는 주로 명태창고로 활용되어 일명 명태고방으로도 불렸다. 이후 부산산업경제 변화의 흐름을 타고 화공약품, 합판, 신발, 러시아 보따리 상인들의 짐, 가전제품 등을 위탁 보관하는 일반창고의 역할을 해 왔다.
2008년 여름, 부산에 폭우가 쏟아져 건물이 수해를 입게 되면서 소유주의 이해관계로 인해 그해 12월부터 철거가 시작됐다. 2009년 4월에 철거가 완료되고 그 자리엔 대형마트가 들어섰다. 지금은 붉은벽돌 담 한 줄만 남아 있다.

⊙ 옛백제병원

낚시
– 홈페이지
https://www.visitbusan.net/kr/index.do

–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209번길 16 (초량동)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에 위치한 건물이다. 1972년 최용해가 개업한 부산최초의 근대식 개인 종합병원으로 그때 당시 상당한 규모의 병원으로 부산 부립병원 및 철도병원과 함께 부산의 3대 병원으로 명성을 얻었다. 폐원 이후 1933년 봉래각이라는 고급 중화요리점으로 바뀌었고, 이후 부산에 주둔한 아카츠키 부대의 장교 숙소로 이용되었으며 1945년 해방 이후 부산 치안대 사령부 사무실로 사용되었다. 1950년에는 임시 영사관 및 대사관으로 사용되다 개인이 매입하여 1953년 예식장으로 사용되었다. 현재는 5층을 철거한 뒤 카페 및 일반 상가들이 입주하였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