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산촌오토캠핑장
산촌오토캠핑장은 왕방산과 칠봉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으며, 놀이시설장을 캠핑장으로 변경한 곳이다.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는 없지만, 넓은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캠퍼들에게는 사랑받는 캠핑장이다. 글램핑과 야영장이 함께 있는 캠핑장으로 파쇄석과 데크 로 구성된 50여개의 사이트가 있다. 아이들을 위한 인조잔디운동장이 있어 야구, 배드민턴, 족구, 배구 등 아빠와 할 수 있는 모든 스포츠를 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캠핑장 근처에 계곡이 있어 수영장과 계곡을 오가며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실내에는 탁구장, 당구장, 독서실을 운영하고 있어 눈, 비가 와도 즐길 거리가 있어 문제없다. 텃밭에는 싱싱한 채소가 있어 무료로 따 먹을 수 있다. 캠핑장 지천으로 앵두, 산수유, 오디 등 손이 닿는 곳엔 먹거리가 넘쳐난다. 캠퍼들 사이에서는 이미 가성비 최고인 곳으로 소문난 캠핑장이다. 개인 카라반 입장과 반려견 동반입장도 가능하다.
– 주소 : 경기도 동두천시 탑동동 탑신로237번길 111 – 전화 : 010-3660-5795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구분 : 전화,온라인예약대기,온라인실시간예약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일 : 평일+주말
– 업종 : 일반야영장,자동차야영장
– 입지 : 산,숲,계곡
– 상주관리인원 : 1명
– 자동차야영장 : 50면
– 사이트간 거리 : 5
– 사이트 크기1 (가로 x 세로)(단위 : m) : 7 x 8 = 50개
– 사이트 바닥은 파쇄석 45개, 테크 5개로 되어 있음.
– 개인 트레일러 동반 가능.
– 화장실 : 2개
– 샤워실 : 2개
– 개수대 : 2개
– 화로대 : 개별
– 소화기 개수 : 20개
– 방화사 개수 : 1개
– 부대시설 : 전기,무선인터넷,장작판매,온수,물놀이장,산책로,운동장,운동시설,마트.편의점
– 부대시설 기타 : 인조잔디구장 이 있어 족구 배구 가능
– 주변이용가능시설 : 계곡 물놀이,산책로,운동장,강/물놀이
– 자체문화행사 로상여문화사물놀이,대표님의 비나리소리 있음.
– 캠핑장비대여 : 텐트,릴선,화로대,식기,침낭
– 애완동물출입 : 가능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2 산촌오토캠핑장 1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5341XPkYDtTmadeAb8gbfNCN.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3 산촌오토캠핑장 2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7282A8tml79QOAViLwCzO1lQ.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4 산촌오토캠핑장 3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3055nCp1fQHzvkaa1sAofk0v.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5 산촌오토캠핑장 4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8237TQxzz2IcG1V3prFcqYLb.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6 산촌오토캠핑장 5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6605JwGH0mlSzFHqQIirSmY6.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7 산촌오토캠핑장 6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0324Mo5PyL5H1MJekoWIq41b.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8 산촌오토캠핑장 7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8243b6YkqLH5LMTF028wUwYu.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9 산촌오토캠핑장 8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67208I56OLJ2h2Mcob0aLd8A.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10 산촌오토캠핑장 9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0317kZNxvWr2iZWYiCJpdLID.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11 산촌오토캠핑장 10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1707S9Yt1vQEb98ns5ji9H9J.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12 산촌오토캠핑장 11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0400emgwklGDNCcmqP0nAl1E.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13 산촌오토캠핑장 12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7702EKGQ9MDOtZq1gj4E1Kd2.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14 산촌오토캠핑장 13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6630x81Y9jC1s8x6C6jV4APA.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15 산촌오토캠핑장 14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0243T5CVPyCpbIPw5tq8SW4V.jpg)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16 산촌오토캠핑장 15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537/1304LZPzTgMPScabAKAAoQbX.jpg)
◎ 주위 관광 정보
⊙ 산촌캠핑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17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66/2752166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letscamp/
– 주소
경기도 동두천시 탑신로237번길 111 (탑동동)
산촌오토캠핑장은 왕방산과 칠봉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으며, 놀이시설을 캠핑장으로 변경한 곳이다.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는 없지만, 넓은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캠퍼들에게는 사랑받는 캠핑장이다. 글램핑과 야영장이 함께 있는 캠핑장으로 파쇄석과 데크로 구성된 50여 개의 사이트가 있다. 아이들을 위한 인조잔디운동장이 있어 야구, 배드민턴, 족구, 배구 등 아빠와 할 수 있는 모든 스포츠를 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캠핑장 근처에 계곡이 있어 수영장과 계곡을 오가며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실내에는 탁구장, 당구장, 독서실을 운영하고 있어 눈, 비가 와도 실내 즐길 거리가 많다. 텃밭에는 싱싱한 채소가 있어 무료로 따 먹을 수 있다. 캠핑장 주변에 지천으로 앵두, 산수유, 오디 등 손이 닿는 곳엔 먹거리가 넘쳐난다. 캠퍼들 사이에서는 이미 가성비 최고인 곳으로 소문난 캠핑장이다. 개인 카라반 입장과 반려견 동반입장도 가능하다.
⊙ 벨라캠핑장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18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09/2727709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bellacamp.co.kr/
– 주소
경기도 동두천시 탑신로237번길 39 (탑동동)
벨라캠핑장은 경기도 동두천시에 자리했다. 동두천시청을 기점으로 364번 지방도를 타고 왕방계곡 방면으로 10여 분을 달리면 닿는다. 캠핑장 입구로 들어서면 조경이 잘 되어 있고 캠핑장 자체가 산책로나 다름없어 내부에서 어디로 이동하든 걷는 재미가 쏠쏠하다. 일반 야영장 30면과 임대텐트 2면이 있다. 모든 사이트에서 전기와 화로 사용이 가능하다. 각각의 텐트에서 바비큐를 즐길 수 있지만, 대인원이 함께 할 수 있는 바비큐장도 있다. 입구와 관리소 사이에는 어린이들이 놀기 적당한 수영장을 갖추고 있다. 관리소 건물에 2층으로 이뤄진 커피숍과 주류, 잡화 등을 판매하는 매점이 있다.
⊙ 배꼽다리
– 주소
경기도 동두천시 탑신로 170 (탑동동)
조선 중기 이지함 선생은 토정비결을 만들기 위해 전국을 누비고 다녔다. 전국을 누비다가 동두천시 광암동 동점마을 입구에 도착해서는 이쯤이 우리나라 동서남북의 가운데 지점이라 하며 암각문 표시를 해 두고 다리를 설치했는데 그때부터 배꼽 다리로 불렸다고 한다. 여름철이면 다리 아래 계곡엔 물놀이하는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다. 등산로와 산책로가 연결돼 있고 주변에 아담한 공원과 정자가 있어 마을 사람들과 여행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하는 곳이다.
⊙ 탑동유원지
– 주소
경기도 동두천시 탑신로 126 (탑동동)
왕방산과 그 북쪽으로 이어진 국사봉(754m) 사이로 6㎞에 걸쳐 흐르는 골짜기가 탑동계곡이다. 탑동이라는 이름은 인근에 고려 말기에 세워진 것으로 추정되는 삼층석탑과 석불이 있었다고 해서 일컫는 것으로, 삼층석탑은 일제강점기 때 유실되고 지금은 석불만 남아 있다. 탑동계곡은 ‘동두천의 무주구천동’이라는 별칭을 얻을 만큼 경관이 아름답고, 계곡을 따라 낭바위, 아들바위, 층대 바위, 줄바위, 소하천 등 온갖 형상의 암반과 석벽, 기암괴석이 이어져 있는 곳이 탑동 유원지이다.
⊙ 왕방계곡
– 홈페이지
https://www.ddc.go.kr/tour/
– 주소
경기도 동두천시 탑신로 126 (탑동동)
왕방계곡은 동두천 시내에서 동쪽 8km 지점에 위치한 왕방마을 일대 계곡을 말하며, 왕방산서쪽 왕방폭포에서 출원한 맑은 물줄기가 흘러내리는 청정한 계곡으로, 석벽, 암반,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룬다. 계곡 명소로는 낭바위,아들바위, 층대바위, 줄바위와 왕방폭포 등이 있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친근감을 더해준다.
(출처 : 동두천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 죠스글램핑
– 주소
경기도 동두천시 삼육사로 1422-34 (탑동동)
경기 북부 동두천에 위치해 있는 죠스 캠핑장은 왕방산 탑동계곡과 가깝다. 캠핑장은 다양한 크기의 글램핑 텐트와 한옥형 객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별도 영업하는 초대형 수영장이 인기이다. 영화 죠스를 연상시키는 상어 인형이 걸려있는 수영장은 성인과 어린이용으로 2개의 풀이 나뉘어있고, 주변으로 데크와 방갈로가 배치돼 있다. 글램핑이나 펜션 손님은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당일치기 물놀이 손님의 경우 입장료 대신 평상 대여를 해야 한다. 매점을 포함한 편의 시설이 잘 돼 있고 책을 보며 쉴 수 있는 북 카페와 2층 전망대, 별도의 바비큐장도 운영 중이다.
⊙ 동두천자연휴양림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21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18/2661418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foresttrip.go.kr
– 주소
경기도 동두천시 탑동가산로 1 (탑동동)
동두천자연휴양림은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숲 속 체험이 가능한 자연 친화 복합휴양 체험 공간으로, 2020년 7월 1일에 개장하였다. 숙박시설로는 소나무를 바라보며 프라이빗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단층과 복층 형태의 독채 펜션 숲 속의 집, 숲 속에서 안전하게 4인~20인까지 숙박과 힐링이 가능한 콘도 형태의 휴양관, 숲 속 감성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캠핑장, 2024년 7월 새롭게 문을 연 히노끼탕 및 트램폴린, 룸 내 야외 테이블과 바비큐 시설을 갖춘 어울림이 있다. 숙박시설에서는 바비큐가 가능하고, 숙소 안 어디에서도 숲의 전경을 볼 수 있는 배치로 밖으로 나가지 않더라도 숲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체크인할 때 제공되는 지도안내문은 보기 쉽게 되어 있어 당일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주변을 산책할 수 있게 도와준다. 체험시설은 숲 체험길, 숲 놀이터, 계곡, 초화원에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유아숲체험원과 20~140인 수용 가능한 세미나실,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숲 속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가족 테마파크 놀자숲, 계절별 포토존이 운영될 넓은 잔디광장, 다양한 주체의 친환경 목공제품을 만들어보는 나눔목공소 등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 그림책동화마을품캠핑장
– 주소
경기도 동두천시 삼육사로 1366 (탑동동)
그림책동화마을품캠핑장은 왕방산, 천보산, 소요산에 둘러싸인 탑동 계곡에 있다. 서울 강남에서 30여 분 거리다. 탑동 계곡은 태조 이성계가 방문했다고 붙여진 왕방산과 이성계가 왕위를 물려주고 스승 무악대사와 함께 살았던 사찰 회암사가 있는 칠봉산 자락에 있다. 탑동 계곡은 갈수기에도 마르지 않는 1급수로, 금강모치, 버들치, 피라미, 모래무지, 산매기, 도롱뇽 등이 살고 있어, 개울이 교과서가 되는 천혜의 환경을 가지고 있다. 이곳은 카라반마다 특색있는 그림책 카페로 꾸몄다. 책을 보고 글을 쓰며 그림을 그리는 힐링 공간이다. 고급 럭셔리 카라반, 가족 카라반, 스파 카라반, 커플 카라반 등 다양한 형태의 카라반과 오토캠핑장이 있다. 캠핑장 안에 매초 연꽃식물원이 있다.
⊙ 돈내미농장
– 주소
경기도 동두천시 천보산로456번길 49-1 (탑동동)
경기도 동두천에 있는 돈내미캠핑장은 서울에서 1시간 이내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 자연 속 힐링 캠핑장이다. 숲속에 있어 피톤치드 향이 가득하며, 우거진 나뭇잎 사이로 하늘을 바라보며 자연 속 여유를 즐기기에 알맞은 곳이다. 오랫동안 한자리에서 운영하고 있음에도 시설이 낡지 않고 샤워실과 화장실 등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 캠핑 베테랑들도 즐겨 찾는 인기 스팟이며, 장박 이용객들도 많은 편이다. 그늘이 있는 나무 데크존과 일반 나무 데크존이 있다. 나무 데크는 3m x 3m 크기의 사이트로 구성돼 있다. 조금 더 넓은 사이트를 이용하고 싶다면 파쇄석 사이트를 예약하면 된다. 파쇄석 존은 한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7mx5m와 두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12mx8m로 구성돼 있어 여러 명이 넓게 이용하기 좋다. 여름에는 수영장을 운영하며 계곡이 바로 옆에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도 제격이다.
⊙ 왕방산
![[경기도 동두천시] 산촌오토캠핑장 -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받고 느낄 수 있는 캠핑장 24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06/1192906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pocheon.go.kr/ktour/
– 주소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심곡리
왕방산(737m)은 경기도 포천시 포천동·신북면과 동두천시에 걸쳐 있는 산이다. 광주산맥 서쪽의 지맥인 천보산맥의 북단에 자리 잡고 있으며, 포천동 서쪽에 우뚝 솟아있다.
산 이름과 관련하여 두 가지 전설이 전한다. 하나는 신라 헌강왕 3년(872)경 도산국사가 이곳에 머무르고 있을 때 국왕이 친히 행차하여 격려하였다 해서 왕방산이라 이름이 붙여졌다는 이야기와 다른 하나는 왕위에서 물러난 태조 이성계가 한양으로 돌아가는 도중에 왕자들의 골육상쟁 소식을 듣고 마음을 달래기 위해 이 산의 왕방사에 며칠 동안 머물렀다 해서 붙여졌다는 이야기이다. 그 절터에 지금의 왕산사가 복원되었다.
왕방산의 산행코스로는 물어고개(무럭고개)에서 왕산사 갈림길을 지나 왕방산 정상에 오른 후 다시 왕산사 갈림길로 돌아와 물어고개 원점으로 회귀하는 11.36㎞ 코스로 4시간 20분 정도가 소요된다. 왕방산 정상에 오르면 서북쪽으로 동두천시와 소요산이 보이고, 동쪽 아래로는 포천동과 선단동을 비롯하여 그 뒤로 국망봉과 운악산이 병풍을 친 듯이 보인다. 또 다른 산행코스는 오지재고개에서 동쪽방향으로 돌탑봉우리를 지나면 정상에 도달할 수 있으며, 정상에서 서북방향으로 내려와 수위봉고개에 이르게 된다. 총 산행시간은 4~5시간이 소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