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영월군] 소나무와 계곡 캠핑장

소나무와 계곡 캠핑장
소나무와 계곡 캠핑장 대표 이미지– 주소 :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 백년계곡길 88-3- 전화 : 033-374-6621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구분 : 전화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일 : 평일+주말
– 업종 : 일반야영장,자동차야영장
– 상주관리인원 : 2명
– 일반야영장 : 34면
– 자동차야영장 : 40면
– 사이트 크기1 (가로 x 세로)(단위 : m) : 6 x 7 = 74개
– 사이트 바닥은 파쇄석 74개로 되어 있음.
– 개인 트레일러 동반 가능.
– 화장실 : 4개
– 샤워실 : 4개
– 개수대 : 5개
– 화로대 : 개별
– 소화기 개수 : 38개
– 부대시설 : 전기,무선인터넷,장작판매,온수,운동시설
– 부대시설 기타 : 잔디밭
– 주변이용가능시설 : 계곡 물놀이
– 캠핑장비대여 : 릴선,화로대
– 애완동물출입 : 불가능
소나무와 계곡 캠핑장 1번째 이미지소나무와 계곡 캠핑장 2번째 이미지소나무와 계곡 캠핑장 3번째 이미지소나무와 계곡 캠핑장 4번째 이미지

◎ 주위 관광 정보

⊙ 황토와통나무 캠핑장

강원도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백년계곡길 66-16

황토와 통나무 캠핑장은 법흥계곡에서 더 올라가서 여름에도 차가운 백년계곡의 맑은 물이 흐르고, ​아름답게 가꿔진 정원이 있는 캠핑장이다. 사이트는 총 60여 개이고, 펜션도 함께 운영한다. 크게 계곡쪽 솔밭 사이트와 산속 사이트 나눠지고, 일반 사이트 또는 두 가족 사이트로 선택할 수 있다. 매주 토요일 밤에는 잔디밭 광장에서 영화를 상영하고 있어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 산여울캠프장

강원도
– 홈페이지
https://page.yapen.co.kr/27445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백년계곡길 142

법흥계곡 최상류에 위치한 산여울캠핑장은 계곡을 따라 계곡사이트와 평지 사이트로 나눠져 있다. 법흥계곡 상류라 물이 깊지 않고 무척 깨끗하다. 나무들이 크고 숲을 이뤄 그늘이 좋고 숲 한가운데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바비큐장과 매점이 있고 5㎏ 미만에 한해서 객실당 1~2마리까지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하다.

⊙ 산골캠핑장

강원도
–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sangol293/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백년계곡길 158

산골캠핑장은 강원도 영월 법흥계곡 상류에 있다. 계곡을 끼고 있고 소나무 숲으로 되어 있어 산골캠핑장 이름답게 숲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서 1분 거리의 계곡을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수심은 1m 내외로 어린아이와 어른들이 충분히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법흥사, 법흥계곡, 요선암돌개구멍 등이 있어 연계관광이 가능하다.

⊙ 우리두리글램핑

강원도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백년계곡길 15-5

우리두리글램핑은 산 좋고 물 좋고 공기 좋은 대한민국 청정지역의 대명사로 캠핑촌의 골짜기 법흥계곡과 백년계곡이 만나는 기점, 법흥사 바로 앞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법흥계곡길에서 법흥사로 갈라지는 들머리 휴게소에서 백년계곡쪽으로 가다가 바로 만나는 다리를 건넌 다음 식당 뒤쪽으로 올라가면 된다. 아래서 보는 모습과는 달리 빙 둘러 산들이 둘러싸여 있어 시원스런 풍광이 좋다. 또 잔디마당을 중앙에 두고 빙 둘러 글램핑텐트가 자리잡고 있어 시원스럽고 야경 또한 아름답다. 고객맞춤형 최상의 글램핑 시설 및 비품, 다양한 부대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각 사이트마다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를 구비하고 있다. 또한 각 사이트마다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를 구비하고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 고객들의 안전보장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어 좋은 쉼터가 되고 있다.

⊙ 사자산

– 홈페이지
http://www.grandculture.net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법흥리

사자산은 강원도 영월군 수주면과 횡성군 안흥면이 경계를 이루고 있는 높이 1,181m의 산이다. 연화봉 석굴에 꿀과 먹을 수 있는 흙인 전단포, 칠기의 도장 재료인 옻나무와 산삼 등 네 가지 재보가 풍부하다 해서 일명 사재산이라고 불리었다 한다. 일설에는 금, 은, 동이 많이 채굴되어 그렇게 부른다고도 한다. 백덕산과 마주한 사자산은 남쪽 능선 끝자락으로 그림처럼 수려한 구봉대산을 위시해 곳곳에 기암과 폭포를 가지고 있으며, 골이 깊어 많은 수량과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5대 적멸보궁 중의 하나인 법흥사가 자리하고 있다. 자장율사가 창건한 법흥사는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모신 국내 5대 적멸보궁 중 하나로, 운무가 내린 소나무 숲길과 천년고찰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마음을 편하게 만드는 곳이다. 법흥사에서는 꼴두국수라는 메밀국수를 맛볼 수 있으며, 주변에는 법흥계곡과 연화봉석굴 등의 관광지가 있다.

⊙ 법흥캠핑장

강원도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백년계곡길 14-3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에 위치한 법흥캠핑장은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휴식하며 청정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캠핑장이다. 법흥캠핑장은 다른 캠핑장에 비해 10×10m로 캠핑 사이트가 구성되어 더욱 넓고 프라이빗한 쉼을 보장한다. 정겨운 황토방도 마련되어 있어 텐트가 없는 사람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캠핑장과 1분 거리에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이 위치해 있으며,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트램펄린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10년 이상된 울창한 수목이 있어 한여름에도 시원한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관리동에 매점이 구비되어 있으며, 샤워장, 세척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있다.

⊙ 영월키즈캠핑장

강원도
–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camphealing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무릉법흥로 1208-7

영월의 법흥계곡에 위치한 영월키즈캠핑장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하는 캠핑장이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참여 가능하여 온 가족이 캠핑하기 좋다. 바로 옆 계곡에서는 물놀이는 물론 다이빙, 카약을 즐길 수 있다. 총 90여 개의 사이트가 있고 일반, 타프 사이트, 카라반 사이트로 크게 나눠져 있다. 겨울에는 장박 예약도 가능하고 현지 농산물이나 닭갈비 밀키트 등을 예약 주문 가능하다.

⊙ 법흥사(영월)

강원도
– 홈페이지
http://www.bubheungsa.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수주면 무릉법흥로 1352

사자산 법흥사는 신라의 고승 자장율사가 나라의 흥륭과 백성의 편안함을 도모하기 위해 643년 신라 선덕여왕 12년에 사자산 연화봉에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봉안하고 흥녕사로 창건했다. 중국 선종의 중흥조인 마조도일 선사로부터 선을 전수받았던 신라의 선승 도윤칠감국사의 제자 징효절중이 886년 이곳에 선물을 여니 이것이 바로 라말여초 구산선문 중 하나였던 사자산문이다. 1902년 대원각스님에 의해 법흥사로 개칭되고 재건되었다. 1912년 또다시 화제로 소실되었던 것을 1933년 지금의 터로 적멸보궁을 이전 중수하였다.
(출처 : 법흥사)

⊙ 백덕산(영월)

– 홈페이지
http://www.grandculture.net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백년계곡길 200-5

백덕산은 강원도 영월, 횡성, 평창군에 걸쳐 있는 높이 1,350.1m의 산이다. 차령산맥 줄기로 능선의 곳곳에 절벽이 깎아지른 듯 서 있고 바위들 틈에서 분재처럼 자라는 소나무는 장관을 이룬다. 백덕산의 주계곡 쪽에는 태곳적 원시림을 아직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다. 이 산은 네 가지 재물이 있다고 해서 사재산이라고도 예로부터 불리는데, 동쪽에는 옻나무 밭이 있고, 서쪽에는 산삼이 있으며 남쪽과 북쪽에는 전단토라고 하여 흉년에 먹는다는 흙이 있다고 전해지지만 아무도 이 재물이 있는 곳을 모른다고 한다.
크고 작은 폭포와 수없이 이어진 계곡은 10월 중순에서 말경 단풍이 가장 아름답다. 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겨울철이면 풍부한 적설량으로 곳곳에 눈꽃이 만발해 아름다운 백덕산을 보기 위해 오는 등산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여러 길의 등산로가 있으나 백덕산 산행의 묘미를 살릴 수 있는 대표적인 코스는 바로 법흥사를 시작으로 관음사를 거쳐가는 산행이다. 관음사 앞마당을 지나면 백년산장이 나오고 여기에서 계곡 옆으로 난 길을 쭉 따라 오르면 능선이 시작된다. 이 능선 길은 백덕산에서 제일 많은 기암괴석이 있어 산행의 절경을 보여준다. 백덕산 정상에서는 운해와 평창읍, 가리왕산 등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