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군] 숲과 개울 오토캠핑장&펜션
숲과 개울 오토캠핑장&펜션
– 주소 : 강원 평창군 방림면 고원로 1505-8- 전화 : 033-332-6118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페이지 : 바로가기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여행시기 : 봄,여름,가을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일 : 평일+주말
– 업종 : 일반야영장
– 입지 : 계곡
– 상주관리인원 : 1명
– 자동차야영장 : 14면
– 사이트 크기1 (가로 x 세로)(단위 : m) : 8 x 8 = 14개
– 사이트 바닥은 파쇄석 12개, 테크 2개로 되어 있음.
– 개인 트레일러 동반 가능.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화장실 : 1개
– 샤워실 : 1개
– 개수대 : 1개
– 화로대 : 개별
– 소화기 개수 : 10개
– 부대시설 : 전기,무선인터넷,장작판매,온수,트렘폴린,물놀이장,마트.편의점
– 주변이용가능시설 : 계곡 물놀이
– 애완동물출입 : 가능(소형견)
![[강원도 평창군] 숲과 개울 오토캠핑장&펜션 2 숲과 개울 오토캠핑장&펜션 1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853/4609s32XlswROZzyz3DxEaAL.jpg)
![[강원도 평창군] 숲과 개울 오토캠핑장&펜션 3 숲과 개울 오토캠핑장&펜션 2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1853/3387MFc4oMB97ezbJiMuL7Hn.jpg)
◎ 주위 관광 정보
⊙ 숲과 개울 오토캠핑장&펜션
–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forest_stream_camping/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방림면 고원로 1505-8
숲과 개울 오토캠핑장&펜션은 강원 평창군 방림면에 위치하고 있다. 캠핑장 바로 앞에 계곡이 흐르고, 사방이 멋진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다. 사이트가 크고 간격이 넓어 조용하게 캠핑할 수 있고 장비가 없는 고객들은 펜션에서 숙박이 가능하다. 또한 반려동물 출입 가능하고 수영장과 트램펄린, 물놀이와 낚시, 등산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다.
⊙ 뇌운계곡
![[강원도 평창군] 숲과 개울 오토캠핑장&펜션 5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79/3342379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tour.pc.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평창읍 뇌운계곡로
뇌운계곡은 평창읍 뇌운리에 위치한 곳으로 평창강 줄기가 S자로 굽이돌면서 흐르는 폭이 넓은 골짜기로 수량이 풍부하다. 드문드문 깎아지른 듯한 절벽과 강이 어우러져 풍광 또한 뛰어난 곳이다. 곳곳에 모래밭과 조약돌이 깔려 있어 물놀이와 야영을 하기에 알맞은 장소이다. 강이 넓고 물이 맑아 쏘가리, 꺽지, 메기 등 토종 민물고기와 다슬기가 많이 있어 낚시와 자연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근처 민박농가에서 고추 따기, 감자 캐기와 같은 농촌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하지만 뇌운계곡까지 가는 차편이 없기 때문에 교통은 아직까지 불편한 편이다. 주변관광지로는 평창자생식물원, 카페 방림별곡 등이 있다.
⊙ 뇌운계곡글램핑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평창읍 뇌운계곡로 659-6
뇌운계곡글램핑은 평창에 위치한 해발 600미터의 뇌운계곡에 있는 글램핑과 레저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다. 사이트는 총 7개인데, 4개는 글램핑 텐트, 3개는 몽골 텐트에 투명 돔 키친이 있다. 특히 몽골텐트는 천창이 투명하게 되어 있어 텐트 안에서도 하늘을 볼 수 있다. 텐트 내부의 집기들도 신경을 많이 써서 감성 캠핑을 즐기기 좋다. 또한 계곡에서의 래프팅, 패들 보드, 카약 강습은 물론 산악 오토바이, 숲속 서바이벌 게임 등 즐길 거리가 많다.
※ 반려동물 동반불가
⊙ 카페 방림별곡
![[강원도 평창군] 숲과 개울 오토캠핑장&펜션 7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06/3300006_image2_1.jpg)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방림면 서동로 1339
카페 방림별곡은 방림드림주민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마을 카페다. 대표도 직원도 모두 마을주민이다. 방림 주민들의 소통의 장이자 사랑방 장소로 즐겨 찾고 있다. 쿠키만들기 체험이 가능하며, 카페 방림별곡에는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위한 제로 웨이스트샵인 방림드림마켓도 운영되고 있다.
⊙ 계촌마을
– 홈페이지
https://tour.pc.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방림면 계촌길 101
평창군 방림면 계촌길 해발고도 700m에 위치한 전형적인 시골 마을이다. 고지에서 느낄 수 있는 신선한 공기와 맑은 물의 자연환경을 고루 갖추고 있는 마을이며, 자연환경을 잘 이용하여 농촌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마을이다. 계촌마을은 마을 전체가 깨끗한 계곡과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가장 많이 알려진 백덕산이 있다. 봄에는 산나물을 채취할 수 있고 가을에는 단풍을 즐기며, 겨울에는 눈꽃을 감상할 수 있는 청정마을로 송어 맨손 잡기, 염소목장 트래킹 등 농촌 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을이다.
(출처 : 강원특별자치도청)
⊙ 방림 천제당길
– 홈페이지
https://tour.pc.go.kr/Home/index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방림면 천제당길 32-5
방림 천제당길은 방림면 소재지를 아우르는 길로서 삼산정에서 시작한다. 보섭봉이 우뚝 선 가운데 보섭봉으로 이어지는 보섭봉 산길에서 뒷골길로 달음하여 방축골 산길로 지나면 천제당 유원지로 내려오며 평창강을 따라 출발 지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천제당’ 이란 명칭은 옛 사람들이 명주꾸러미에 돌을 달아 이 소에 넣어보았더니 천 길이나 된다 하여 붙여졌다. 이 곳은 방림면 소재지이며 방림면 사무소를 찾으면 된다. 마을 둘레 길들은 대부분 마을과 인접한 길이므로 찾기가 쉽다. 천제당 소는 실제로 상당한 깊이와 맑은 물을 자랑한다. 또한 용왕님이 계신다 하여 매년 마을 사람들이 용왕제를 올리는 곳이기도 하다. 방림초등학교 맞은편 강둑에 길 안내판이 위치해있어 거기서부터 출발점을 삼으면 되는데 길을 건너 마을로 진입하면 낮은 언덕길이 나타나고, 마을 주민들이 세워둔 삼산정이 나타난다.
⊙ 원당계곡
– 홈페이지
http://tour.pc.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평창읍 원당리 261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원당리에 있는 길이 6㎞의 계곡이다. 이곳은 평창강 유원지와 뇌운계곡에 가려 그다지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다. 따라서 인적이 드문 이곳은 그대로 보존된 원시계곡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또한 물이 깊이 않고, 물살이 거세지 않아 우리나라 토종 어종인 쉬리를 비롯하여 다양한 민물고기들의 서식지가 된다. 계곡 끝자락 산 중턱에는 ‘백덕사’라는 절이 있다. 새벽예불과 더불어 아름다운 일몰과 출몰을 볼 수 있는 해맞이 장소로도 사랑받고 있다. 백덕사 주변에는 야영장이 많이 있어 도시를 벗어나 자연 속에서 조용한 여행을 즐기려는 캠핑족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장소이다. 주면 명소로 금당산, 율곡선생사당, 뇌운계곡, 봉황대, 금당계곡, 무이골 등이 있다.
(출처 : 강원특별자치도청)
⊙ 배두둑호박넝쿨마을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화면 선애길 90 (대화면)
평창강 위에 선애교라는 이름의 교량이 놓이지 않았을 때에 이 마을에 들어가려면 배를 타야만 했다. 배를 타고 언덕을 올라가듯 한다고 해서 배두둑이라는 마을 이름이 생겨났다. 이 마을은 원래 소나무가 많은 언덕이라고 해서 솔언덕이라고도 했다. 배두둑 마을은 평창강을 건너서 산자락 밑에 아늑하게 자리 잡은 곳으로 좌청룡, 우백호의 풍수지리에 잘 맞는 지형이다. 장미산, 승두봉 등이 병풍처럼 둘러 쳐져 마을에 들어서면 분위기가 아늑하다. 감자와 배추 등 농산물과 민물고기가 많이 생산되는 산촌이다.
⊙ 금당계곡
![[강원도 평창군] 숲과 개울 오토캠핑장&펜션 10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45/1177245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tour.pc.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화면 금당계곡로 766-2
금당계곡은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에 위치한 계곡이다. 평창군 봉평면과 용평면 대화면 사이를 굽어치는 이 골짜기는 평창강의 상류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당산 기슭에 있다 해서 금당계곡이라 부른다. 평창군 내 열두 마을을 흐르기 때문에 십이개수라고도 한다. 강원도의 숨은 비경을 따라 흐르는 금당계곡은 강폭이 넓고 물살이 센 편으로 래프팅 장소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수심이 깊은 곳에서는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의 발길도 이어진다. 굽이굽이 흐르는 계곡수를 따라 자연 그대로의 원시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 산세와 바위절벽이 오묘한 조화를 이루어 감탄을 자아낸다. 금당계곡 하류부근에 봉화교를 건너 조금 가다보면 봉화대가 우뚝 솟아있는데 그 모습 또한 절경이다.
⊙ 옛길따라 평창강 가는길
– 홈페이지
https://tour.pc.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평창읍 찬샘내기2길 99-30
뱃재 옛길을 따라 산을 넘고 숲길을 지나 만나는 빼어난 평창강의 아름다운 경관과 기암절벽을 조망할 수 있는 구간으로 흙길을 걸으면서 청정한 자연을 즐기며 맑은 산소를 마실 수 있는 길이다. 주진리와 용항리 강변길은 평창의 자연경관이 펼쳐지며, 숲과 강이 어우러진 풍경이 매력적이다. 시원하게 불어오는 강바람과 맑고 깨끗한 평창강의 물소리를 들으며 걸으면서 또 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