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광주시] 신선계곡 야영장

신선계곡 야영장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로 768- 전화 : 031-769-0266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구분 : 전화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업종 : 일반야영장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부대시설 : 전기,무선인터넷,장작판매,온수
– 애완동물출입 : 불가능

◎ 주위 관광 정보

⊙ 신선계곡야영장

신선계곡 야영장
– 홈페이지
http://xn--989a5by13fqgay3er48b.com/

–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로 768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에 위치한 야영장이다. 펜션과 캠핑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객실과 부대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바베큐장과 노래방 시설도 갖추어져 있으며, 반려동물 동반은 불가하다.
가까운 곳에 경안천 습지생태공원, 율봄식물원, 남한산성 등 이 있어 연계 관광을 즐길 수 있다.

⊙ 퇴촌 맛다냐 딸기 체험농장

신선계곡 야영장
–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tc_farmer/

–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관음리

맛다냐 딸기체험농장은 인공수정이 아닌 벌로 수정하는 친환경농법을 활용하여 수경재배한 딸기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부모님을 도와 농사꾼 경력을 오래 쌓아온 청년 농부의 아이디어로 출발한 딸기 농장과 딸기 체험 농장은 쾌적한 환경과 건강하고 당도 높은 딸기를 자랑한다.
파란 대문이 돋보이는 대형 유리온실에서는 딸기를 재료로 한 음료를 판매한다. 온실 옆 야외에 따로 마련된 대형 비닐 하우스에는 보기에도 탐스러운 딸기들이 주렁주렁 열려있다. 체험객에게는 500g 용량의 투명 플라스틱통과 직접 딸기를 딸 수 있는 30분의 시간이 주어진다.
체험 중에 시식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재미를 더한다. 딸기 체험 농장은 12월에 시작해서 이듬해 6월까지만 운영한다. 딸기 수확 체험 외에 다른 다양한 체험 수업도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같은 농장에서 털보셀프바베큐도 운영중에 있다.

⊙ 일본군’위안부’역사관

– 홈페이지
http://nanum.org

–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가새골길 85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은 경기도 광주시 소재의 세계 최초 성 노예 테마 인권 박물관이다. 경기도 광주 퇴촌 〔나눔의 집〕 부설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은 일본의 전쟁범죄를 고발하고 피해 할머니들의 명예를 회복시키면서 역사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목적으로 1998년 8월 14일 개관했다. 지상 2층, 지하 1층 건물로 제1역사관, 제2역사관, 추모관 등이 구성되어 있다.

제1역사관은 총 5개의 전시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각 역사의 장, 증언의 장, 체험의 장, 기록의 장, 고발의 장의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제3전시공간인 체험의 장에서는 당시 피해자의 방이 재현되어 있어 그때의 아픔이 고스란히 전해오는 전율을 느끼게 한다. 제4전시공간인 기록의 장에서는 김학순 할머니의 1991년 육성 증언을 들을 수 있다. 외부 전시공간은 피해자 할머니들이 흉상이 전시되어 있으며, 역사관 외부 중앙 야외 공연장은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지상 2층의 제2역사관은 일본군 성 노예 피해 역사를 보여주는 〔기억과 기록〕의 전시관으로 조성되었다. 피해 할머니들을 기억하기 위한 유품 전시장과 나눔의 집에서 보유하고 있는 할머니들의 그림 300여 점 중 200여 점을 선정하여 전시한 그림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다. 역사관 2층에는 추모관이 마련되어 있어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이 피해 할머니들을 기억하고 추모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2역사관 뒤 편에는 피해 할머니들의 넋을 기리는 추모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추모공원에는 살아생전 고향땅을 밟아보지 못하고 돌아가신 할머니들의 넋이 노랑나비가 되어 귀향한 듯, 노란 포스트잇을 채운 추모의 글들이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다.

⊙ 퇴촌식물원

– 홈페이지
http://www.yasanghwa.com/

–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정영로 315

퇴촌식물원은 3,000평 규모의 개인 식물원으로 1,500여종의 관상수, 유실수, 야생화, 희귀식물들을 키우고 판매하는 식물가든센터로 운영되고 있어 직거래가 언제나 가능하고, 이러한 식물들로 꾸며진 아름다운 정원 속 특색있고 매력적인 맑은 물이 흐르는 천연 자연 샘터 세심천[洗心泉]과 함께 휴식하고 힐링 되는 시간을 만들어 준다. 정원을 가꾸고 꾸미는 방법과 실내식물 키우기 및 다양한 희귀식물들을 감상 할 수 있고, 생활원예, 도시농업, 생명과학 등의 다양한 체험이 진행된다.

⊙ 천진암계곡

신선계곡 야영장
–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로 1142

한국 천주교 발상지로 알려진 경기도 광주시 천진암 길목에 있는 계곡이다. 무릎 높이의 물이 흐르지만 곳에 따라 깊은 곳도 있으니 어린이를 동반할 경우 지도가 필요하다. 바위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한여름에도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계곡을 따라 음식점과 카페가 많다. 앵자산, 무갑산, 관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가 있다. 주차는 관산 등산로 공용주차장(우산5교로 검색)에서 무료 주차가 가능하지만 만차일 경우 주차장 건너편 길가에 주차할 수 있다.

⊙ 무갑리계곡

신선계곡 야영장
– 주소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무갑길140번길 12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무갑리에 있는 약 1km 정도 이어지는 계곡이다. 왼쪽으로는 관산, 오른쪽으로는 무갑산이 있다. 주차장이 따로 없어 공터나 길가에 주차를 해야 한다. 강수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어른 무릎 높이의 물이 흐르고 있어 아이들과 물놀이하기에 적당하다. 주변에 음식점이나 카페가 없어 먹을 음식은 따로 준비가 필요하고 넓게 자리를 펴고 앉을 곳이 없어 물 위에 놓을 수 있는 캠핑용 의자와 테이블을 지참하는 것이 좋다.

⊙ 경안천 습지생태공원

– 홈페이지
https://www.gjcity.go.kr/tour/

–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산수로 1159

봄, 여름, 가을에 신록과 갈대가 어우러지는 경안습지생태공원은 일년 내내 온갖 철새가 노니는 장소다. 호숫가 갈대숲 사이로 보이는 몇 그루의 나무들이 운치를 더한다. 이곳은 1973년 팔당댐이 건설되면서 일대 농지와 저지대가 물에 잠긴 이후 자연적으로 습지로 변한 독특한 곳이다. 다양한 수생식물과 갖가지 철새와 텃새가 서식하게 되어 이제 조류관찰과 자연학습의 장으로 거듭났다. 공원을 휘휘돌아 잘 정돈된 산책로가 조성되어 가족단위로 산책나온 시민들과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하기도 한다. 습지는 자연정화기능이 탁월해 수질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되고있어 점차 그 범위를 확대 조성할 계획에 있으며, 이곳 공원은 습지상태 자연 학습장으로 개인 및 단체 관람객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다.

(출처 : 광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 영동리 토속음식마을

신선계곡 야영장
–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영동길 38

영동리 토속음식마을은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에 있는 마을로 염티고개 88번 지방도를 따라 앙평강화 방면 길목에 있다. 조선 초엽에 이곳을 지나던 광주목사[廣州牧師]가 동쪽 큰 고개 밑에 자리 잡은 마을이라 해서 영동리라 일컫게 되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쌀밥, 손두부, 청국장 등 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시골 마을의 정취와 맛있을 음식을 즐길 수 있다.

⊙ 경기도청소년야영장

신선계곡 야영장
– 홈페이지
https://www.ggyc.kr/wscamp/index

–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로 1243

경기도 청소년야영장은 울창한 숲과 바람을 만끽하며 색다른 야영 체험을 할 수 있는 청소년 야영장이다. 자연 속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전인교육은 물론 도전의식 함양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키울 수 있는 곳이다. 경기도가 설립한 청소년수련시설로 2016년, 2018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안전점검 최우수 등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글램핑장, 오토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어 청소년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시설은 쾌적하게 잘 관리되고 있으며 경기도와 서울 근교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 천진암 성지

신선계곡 야영장
– 홈페이지
https://chonjinamsacred.modoo.at/

–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로 1203

천진암성지는 우리나라 천주교 창립 선조들의(이벽, 정약종, 권철신, 권일신, 이승훈) 유해를 모신 한국천주교의 발상지라는 역사적 의미가 있는 장소이다. 성지에는 성모마리아 상, 천진암 대성당 터, 성모 성당 등 둘러볼 곳이 많이 있다. 36만여 평 성역에 3만여 평의 대성당 건립 터에서는 매년 수 만 명의 신도들이 모여 한국 천주교회 창립 기념행사를 거행한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