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영양군] 영양수비별빛캠핑장 – 자연과 벗 삼아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

영양수비별빛캠핑장
영양수비별빛캠핑장 대표 이미지영양수비 별빛캠핑장은 경북 영양군 수비면에 자리했다. 영양군청을 기점으로 약 25km 거리에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영양로, 한티로, 낙동정맥로를 차례로 달리면 도착한다. 이동시간은 40분정도 걸린다. 이곳은 도로와 인접해 접근이 쉽고 계곡과 산에 둘러싸여 조성한 덕분에 자연을 벗 삼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는 일반 야영장 26면을 마련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7.2m 세로 4.8m 데크 6면, 가로 3.6m 세로 3.6m 데크 3면, 가로 10m 세로 8m 맨흙 17면이다. 화로대, 전기,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고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입장이 가능하다. 캠핑장은 봄, 여름, 가을에만 운영하며, 예약은 온라인 실시간으로만 받는다. 아울러 반려견은 소형견만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캠핑장 주변에는 후포항, 왕피천 생태탐방로 등 관광지가 즐비하다. 자동차로 10여분 거리에 여러 음식점이 있어 마음에 드는 요리로 즐길 수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영양군 본신로 213-0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구분 : 온라인실시간예약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
– 운영일 : 평일+주말
– 업종 : 일반야영장
– 입지 : 산,계곡
– 상주관리인원 : 1명
– 일반야영장 : 26면
– 사이트 크기1 (가로 x 세로)(단위 : m) : 7 x 4 = 6개
– 사이트 크기2 (가로 x 세로)(단위 : m) : 4 x 3 = 3개
– 사이트 크기3 (가로 x 세로)(단위 : m) : 10 x 8 = 17개
– 사이트 바닥은 테크 9개, 자갈 17개로 되어 있음.
– 개인 트레일러 동반 가능.
– 화장실 : 1개
– 샤워실 : 1개
– 개수대 : 1개
– 화로대 : 개별
– 소화기 개수 : 16개
– 방화사 개수 : 2개
– 화재감지기 개수 : 2개
– 부대시설 : 전기,무선인터넷,장작판매,온수,물놀이장,놀이터,운동시설
– 주변이용가능시설 : 계곡 물놀이
– 체험프로그램 으로목공, 별 트래킹 있음.
– 애완동물출입 : 가능(소형견)
영양수비별빛캠핑장 1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2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3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4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5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6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7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8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9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10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11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12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13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14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15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16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17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18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19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20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21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22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23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24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25번째 이미지영양수비별빛캠핑장 26번째 이미지

◎ 주위 관광 정보

⊙ 영양수비별빛캠핑장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www.영양수비별빛캠핑장.kr/

– 주소
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 본신로 213

영양 수비 별빛 캠핑장은 경북 영양군 수비면에 자리했다. 영양군청을 기점으로 약 25km 거리에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영양로, 한티로, 낙동정맥로를 차례로 달리면 도착한다. 이동 시간은 40분 정도 걸린다. 이곳은 도로와 인접해 접근이 쉽고 계곡과 산에 둘러싸여 조성한 덕분에 자연을 벗 삼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는 일반 야영장 26면을 마련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7.2m 세로 4.8m 데크 6면, 가로 3.6m 세로 3.6m 데크 3면, 가로 10m 세로 8m 맨흙 17면이다. 화로대, 전기,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고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입장이 가능하다. 캠핑장은 봄, 여름, 가을에만 운영하며, 예약은 온라인 실시간으로만 받는다. 아울러 반려견은 6kg 미만 소형견만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캠핑장 주변에는 후포항, 왕피천 생태탐방로 등 관광지가 즐비하다. 자동차로 10여 분 거리에 여러 음식점이 있어 마음에 드는 요리로 즐길 수 있다.

※ 가족모임, 계모임, 단체모임 불가

⊙ 본신계곡

– 홈페이지
영양 문화관광 https://www.yyg.go.kr/tour

– 주소
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 본신리

수하계곡, 울련산을 옆에 두고 있는 본신계곡은 울진군 온정면 백암온천으로 가는 길목에 펼쳐져 있으며 계곡 길이가 6km에 달한다. 울창한 숲과 즐비한 기암괴석, 그 위로 흐르는 옥계수가 한 폭의 산수화를 연상케하고, 사시사철 언제 찾아가도 절경을 맛볼 수 있다. 무더운 여름철이나 눈 쌓인 겨울철에는 그 즐거움을 더해주는 곳으로 경북 내륙지방을 동해로 이어주는 길목 역할도 하고 있어 그대로 차를 몰아 울진으로 가면 푸른 바다가 눈앞에 펼쳐진다.
새싹 돋는 봄엔 막 피어나는 꽃봉오리로, 무더운 여름철엔 땀을 씻어주는 피서지로, 결실의 가을엔 만산호엽 화려한 단풍으로, 눈 내린 겨울철엔 셔터를 누르고 싶은 절경으로, 본신계곡은 일 년 내내 옷을 갈아입으며 동해바다로 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잡는다.
인근 금강소나무생태경영림과 반딧불이 생태공원, 검마산자연휴양림이 있어 피톤치드가 뿜어져 나오는 울창한 숲 속의 삼림욕과 자연과 하나 되는 생태체험도 즐길 수 있다.

⊙ 금강소나무생태경영림

– 홈페이지
https://www.yyg.go.kr/tour/

– 주소
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 신원리

남부지방산림청은 인위적인 벌채와 환경적인 여건 변화로 쇠퇴되어가고 있는 금강소나무숲을 조선후기의 모습으로 복원하기 위하여 울진 소광리, 영양 본신리, 봉화 고선·대현리 등 3개소에 [에코투어가 이끄는 금강소나무 생태경영림]을 조성하였다. 이 곳 수비면 본신리 일대(1,839ha)의 금강 소나무림은 우리 주위의 꼬불꼬불한 일반 소나무와는 달리 줄기가 곧고 마디가 길고 껍질이 유별나게 붉은 소나무 중 최고의 나무로 꼽히는 금강소나무(金剛松)가 자라고 있다. 이외에도 27종의 미적 가치가 뛰어난 나무들이 즐비하여 아름다운 숲을 이루고 있어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작은 길을 따라 숲으로 들어가면 자연과 하나되어 일상에서 느낄 수 없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1.5km(2시간 코스), 4km(4시간 코스) 생태 탐방로를 조성하여 자연생태계를 체험하게 한다.

⊙ 반딧불이 천문대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www.yyg.go.kr/np

– 주소
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 반딧불이로 129

영양반딧불이천문대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영양군이 운영하는 시민천문대이다. 반딧불이생태체험마을 특구 내에 위치한 영양반딧불이천문대는 여름철 밤하늘의 별과 함께 자연에 서식하고 있는 반딧불이를 동시에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천체관측장소이다. 주간에는 태양망원경을 이용하여 흑점과 홍염을 관측할 수 있으며 야간에는 행성, 성운, 성단, 은하, 달 관측이 가능하다.
(출처 : 영양군 생태공원사업소)

⊙ 영양 국제밤하늘보호공원

– 홈페이지
https://www.yyg.go.kr/tour

– 주소
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 반딧불이로 227

국제밤하늘협회(IDA)는 지역인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 수하리 및 수하반딧불이생태마을 특구 일대를 2015년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국제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했다. 국제밤하늘협회(IDA) 밤하늘 질 측정기 등급기준으로 하늘 밝기 측정값이 평균 21.37mag/arcsec²(특정면적당 밝기 단위, 범위 21.74~21.00)로 탁월하고 밤하늘 투명도가 세계적으로 뛰어나 은하수, 유성 등 전반적으로 하늘에서 발생하는 현상의 육안관측이 가능한 지역으로 육지에서는 가장 밝게 볼 수 있는 은밤(Silver급) 등급을 받았다.

⊙ 국립 검마산자연휴양림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184

– 주소
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 검마산길 191

신원리에 위치한 검마산 자연휴양림은 산림 속 나무에서 뿜어 내는 피톤치드 (Phytoncide. 심신을 맑고 안정되게 함) 향기가 가득한 가족·청소년 등을 위한 심신단련장이다 (구역면적 – 7,866 ha). 이곳은 숙식을 할 수 있는 산림 문화휴양관을 비롯하여 자생식물관찰원, 상설텐트장, 야영데크, 등산로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및 청소년 심신수련장으로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예약 접수 후 숙식이 가능한 휴양시설이다. 준비물은 텐트, 간단한 식사도구 등이 필요하다.

※ 반려견 동반 여행 정보
* 2018년 7월 1일부터 2019년 8월 31일까지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으로 시범 운영
* 반려견 입장 기준
– 나이: 6개월 이상
– 크기: 15kg 이하 중소형견
– 관리상태: 반려동물 등록 완료, 예방접종 완료, 외견상 건강상태 양호
– 마릿수 제한: 입장객_1인당 한 마리 / 숙박객_객실당 두 마리 이하
– 입장불가 견종: 맹견 8종

⊙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캠핑장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s://www.foresttrip.go.kr

– 주소
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 검마산길 191

국립 검마산 자연휴양림 캠핑장은 경북 영양군 수비면에 자리 잡고 있다. 영양군청을 기점으로 약 21km 거리에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중앙로, 영양로, 한티로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시간은 30분 남짓이다. 이곳은 아름다운 소나무 숲에 조성되어 있어 조용하고 아늑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는 데크로 이뤄진 일반 야영장 12면을 배치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3.65m 세로 3.65m이며, 간격이 넓어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화로대는 산불 조심기간을 제외하고 이용 가능하다. 캠핑장은 봄, 여름, 가을 운영하며, 예약은 온라인 실시간으로만 받는다. 매점을 따로 운영하지 않지만, 자동차로 10여 분 거리에 슈퍼가 있어 캠핑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에 어려움이 없다. 캠핑장 주변에는 선바위관광지, 지훈 문학관 등의 관광지가 있어 연계 관광이 용이하다. 중화요리, 돼지주물럭, 순두부를 맛볼 수 있는 별미식당도 있다.

⊙ 영양 자작나무숲

– 주소
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 죽파리 526-4

영양자작나무숲은 죽파리 일대에 인공 조림한 30.6ha 규모의 숲으로 약 2km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산기슭을 가득 메운 자작나무의 하얀 껍질과 머리 위를 뒤덮은 초록 잎 사이로 아담한 오솔길이 열린다. 자작나무가 만드는 특유의 빛깔이 지나온 길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좀 더 차분하고 화사하다. 산책로는 경사가 급하지 않아 어렵잖게 오르내릴 수 있는데, 오지 자연의 깊은 품에 안긴 걸 실감한다. 가볍게 한 바퀴 돌아 나올 수도 있고 정상 쪽으로 조금 더 올라갔다 내려올 수도 있다. 아직 안내소가 따로 없지만, 안내판은 잘 갖춰졌다. 자작나무숲 입구 가는 중간에 간이 화장실이 있다.

⊙ 수하계곡(영양)

가을단풍명소
– 주소
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 수하리 산121

수하계곡은 수하 2리에서 시작, 북쪽의 송방 휴양림을 지난 곳에 이르기까지 장수포천을 따라 30여 리 정도 펼쳐져 있다. 계곡 주변 절벽지대나 야산에는 소나무숲이 울창하다. 수하계곡은 영양군생태공원사업소에서 운영하는 캠핑장 앞에 자리하였다. 캠핑장은 넉넉한 사이트와 각종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계곡은 물 깊이도 적당하여 아이들과 물놀이하기 좋은 명소로 알려져 있다. 또한 계곡으로 내려가는 길이 계단으로 안전하고 앉아서 잠시 쉴 수 있다. 나무들이 그늘이 되어주어서 시원하게 휴식할 수 있다.

⊙ 신선계곡

– 홈페이지
http://uljin.grandculture.net/uljin

–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온정면 백암온천로

신선계곡은 백암산 자락에 있는 천연 기암절벽이 많은 계곡으로, 계곡 전체에 소나무와 참나무가 울창하고 계곡 곳곳에 크고 작은 200여 개의 담이 있다. 계곡물이 맑고 깨끗하며 갖가지 형상을 한 바위들과 한데 어우러져 비경을 이룬다. 전설에 따르면, 이진사라는 사람이 와서 보니 사방에 있는 계곡의 아름다움이 신선들이 놀던 곳과 같다 하여 신선골이라 불렀다고 한다.
신선계곡 트레킹은 나무데크 위를 걷는 코스로 데크가 설치되기 전에는 가파르고 험해 접근하기가 쉽지 않아 전문 트레커들만 찾던 곳이다. 걷기 어려운 바위 절벽과 경사가 심한 산길에는 나무데크가 설치되고, 좁은 산길은 주변을 깎아 쉽게 통행할 수 있도록 넓혔다. 나무탐방로는 지형에 따라 오르고 내리기를 반복하며 깊은 계곡 속으로 이어진다. 계곡은 맑고 투명해 자갈과 돌 위를 쉼 없이 오가는 물고기가 보이며, 산속은 계곡을 따라 바삐 흐르는 물소리로 가득하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