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여주시] 팜스퀘어 하늘타리 – 숲속에서 편안한 캠핑과 색다른 체험을 할수 있는 캠핑장

팜스퀘어 하늘타리
팜스퀘어 하늘타리 대표 이미지– 주소 : 경기 여주시 금사면 금품2로 835-64- 오시는 길 : 북여주IC, 흥천이포IC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함 고속도로 IC에서 빠져나와 이포보 방향으로 400m 오신 후 좌회전하시면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구분 : 온라인실시간예약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일 : 평일+주말
– 특징 : 우동체험학교
– 업종 : 일반야영장,자동차야영장,카라반
– 입지 : 산,숲
– 일반야영장 : 24면
– 자동차야영장 : 24면
– 사이트 바닥은 자갈 24개로 되어 있음.
– 개인 트레일러 동반 가능.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화장실 : 2개
– 샤워실 : 2개
– 개수대 : 4개
– 화로대 : 개별
– 소화기 개수 : 15개
– 부대시설 : 전기,무선인터넷,장작판매,온수,트렘폴린,물놀이장,운동시설
– 체험프로그램 으로고구마우동만들기 있음.
– 캠핑장비대여 : 텐트,릴선,화로대,난방기구,식기,침낭
– 애완동물출입 : 불가능
팜스퀘어 하늘타리 1번째 이미지팜스퀘어 하늘타리 2번째 이미지팜스퀘어 하늘타리 3번째 이미지팜스퀘어 하늘타리 4번째 이미지팜스퀘어 하늘타리 5번째 이미지

◎ 주위 관광 정보

⊙ 팜스퀘어 하늘타리

액티비티
– 홈페이지
http://www.farmsquare.co.kr/haneul/

– 주소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금품2로 835-64

팜스퀘어 하늘타리는 우동 만들기, 동물농장 체험, 난타북 치기, 보물 찾기, 목공체험 등의 다양하고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캠핑장이다.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에 위치해 있으며 동물농장, 수영장, 놀이시설, 세미나실, 카페테리아 등을 갖추고 있다. 조망이 뛰어난 산책로와 정자 등 자연친화적인 요소로 꾸며진 복합 테마파크이다.

⊙ 이포 컨트리클럽

액티비티
– 홈페이지
http://www.ipo-cc.co.kr

– 주소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장흥로 416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골프장이다. 수도권에서 멀지 않으며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청정호수인 금사호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숲과 호수의 아름다운 절경을 즐길 수 있는 골프장이다. 1992년 개장했으며 한결같이 이어온 이포의 정신으로 깨끗하고 잘 관리된 조경과 넓은 페어웨이가 이포 CC의 장점이다. 이포 CC의 코스는 18홀의 인, 아웃 두 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인코스에서는 숲 속의 정취와 함께 산책하는 듯한 여유로움과 더불어 아웃코스에서는 탁 트인 필드의 시원함과 함께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 장흥리 산촌생태마을

액티비티
– 주소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장흥로 355

경기도 여주군 금사면에 있는 산속 호수가 있는 아담한 마을이다. 이른 봄 호수 옆으로 벚꽃이 만개할 때면 최고의 풍경을 자랑한다. 마을 안에는 경순 군주와 변 씨의 자손들이 대대로 살아온 고택과 장흥리 사지가 있고, 마을 뒤로 나지막한 산지와 주록천이 흐른다. 또한, 주변에 예쁜 쌈지공원과 상두산 트레킹 코스, 체육공원 갖춰져 있어 단체 워크숍이나 가족들의 추억여행 코스로 안성맞춤인 곳이다.

⊙ 여주산촌관광농원

액티비티
–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yeojucamp/

– 주소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상호리 29-2

여주산촌관광농원은 젊은 농부가 운영하는 소규모 캠핑장이다. 수도권과 거리도 가까워 접근성이 좋으며 한적한 곳에 자리하여 조용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계곡물이 맑아 아이들과 물놀이하기에도 좋고, 각 계절마다 농촌체험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또한 젊은 농부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직거래 판매하여 싱싱한 농산물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 사슴마을

액티비티
– 주소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장흥로 94

여주시 금사면에 위치한 농촌체험 마을으로 광주시의 경계에 솟은 천덕봉(635m) 북동쪽에 들어서있다. 총면적의 86.4%가 산림으로 둘러싸인 주록[走鹿] 마을은 지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깊은 산과 깨끗한 물에 사슴이 뛰어노는 듯 아름다운 풍경을 지녔다. 마을의 실개천은 가재가 살고 있을 정도로 청정 지역이다. 계절마다 딸기체험, 버섯수확, 밤따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족체험이 가능하다.

⊙ 기천서원

액티비티
– 홈페이지
https://www.heritage.go.kr

– 주소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뒷머리길 11

기천서원은 조선전기의 문신 김안국(1478-1543)의 학문과 덕행을 기리기 위해 설립된 서원으로, 문화재자료 제75호로 지정된 여주시를 대표하는 조선시대 사립학교이자 향촌 자치운영기구이다.
본래 1580년(선조 13) 김안국의 위패를 모시기 위해 마암에 마암서원으로 세워졌다가 임진왜란 때 소실되자 1608년(선조 41) 현재 위치로 이전해 복원하였다. 이후 조선 중종대부터 효종대까지 이름난 현인인 이언적·홍인우·이원익·정엽·이식·홍명구·홍명하까지 총 8명을 함께 배향하였다.
1625년(인조 3)에 기천서원으로 임금으로부터 사액을 받아 사액서원으로 승격되었으나, 1871년(고종 8)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에 따라 사라지게 되었다. 이후 1937년 유림들이 사당으로 고쳐 모현사라 불렀고, 1979년 사당을 새로 지어 옛 모습을 복원하면서 다시 기천서원이라 불리게 되었다.
경내의 건물로는 강당 없이 사당, 동재, 서재, 삼문 등이 있고 서원 옆에 모현사가 있다. 지금은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 분향하는 제사의 기능만이 남아있으며, 현재 상시 개방되고 있지 않다.
인근에 신륵사, 명성황후 생가, 영녕릉(세종대왕•효종대왕릉), 황포돛배, 파사성, 이포캠핑장 등이 있어 함께 둘러볼만하다.

⊙ 금사도서관

– 홈페이지
www.yjlib.go.kr

– 주소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 이여로 1278-2

금사도서관은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에 위치한 공공도서관으로, 종합자료실, 어린이자료실, 유아실 등을 갖추고 있다.. 지역 주민에게 독서와 학습 공간을 제공하며, 강의실 등 다양한 시설도 운영합니다.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 봉서정

액티비티
– 주소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수부촌길 35 (금사면)

당남리섬 맞은편에 위치한 봉서정은 수부말마을에 있는 고려시대의 정자이다. 조용한 시골마을의 고즈넉한 정취를 느낄 수 있어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고려 말 학자 둔촌 이집(1327~1387)이 이포로 낙향했을 때 세운 정자로 1995년 광주이씨대종회에서 둔촌의 사적의의를 살리기 위하여 복원한 것이다. 원래 정자가 위치했던 곳은 정확하게 알 수 없어 부지를 새로 매입하여 현재 위치에 2층 누각으로 중수한 뒤 오늘에 이르고 있다. 정자는 정면 3칸, 측면 2칸 규모의 팔작지붕 건물로 단청이 화려하고 이형재가 봉서정이라고 쓴 현판이 걸려 있다.
원래의 봉서정은 이집이 학문을 닦은 곳이며 정몽주가 방문해 국정의 자문을 받기도 했던 곳이다. 봉서정 주변에는 이색의 침류정과 척약재, 김구용의 육우당도 있었다고 전한다.
이집의 본관은 광주, 자는 호연, 둔촌으로 1349년 과거에 급제해 관직에 나섰다. 포은 정몽주, 목은 이색 등과 교유했으며 공민왕 때 신돈의 전횡을 비판하여 미움을 받자 생명의 위협을 느껴 4년간 은둔하기도 하였다. 그 후 신돈이 주살되자 다시 복귀하였다가 곧 사직하고 여주 천녕현, 지금의 이포 일대로 낙향하여 봉서정을 짓고 논시강학하며 소일하다 생을 마쳤다. 서울시 강동구의 둔촌동 지명이 그의 호에서 유래하였고 사후 성남시에 묻혔다.

⊙ 두리캠핑장

액티비티
–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greendmgwk/

– 주소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 이여로 778-10

여주에 있는 두리캠핑장은 깨끗하게 관리된다고 입소문이 난 곳으로, 서울 인근에 있어 접근성도 좋다 보니, 예약이 쉽지 않다. 파쇄석 16개와 데크석 7개가 있고, 일부 사이트는 타프도 설치되어 있다. 당일 피크닉용 사이트도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브런치, 고구마, 김치를 비롯 음식 예약도 가능하다. 지정된 사이트의 경우 애견 동반도 가능한데, 2회 이상 캠핑장을 이용한 경우에 한해 예약할 수 있다. 동절기에는 장박 위주로 이용 가능하다.

⊙ 여주 팜스테이마을

액티비티
– 홈페이지
www.yeoju.go.kr/tour

– 주소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윗범실길 8-3

상호리는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룬 수려한 경관은 아니지만 웅후한 산자락에 푹 파묻혀 외부와 단절된 듯한 적막감과 원시림에서 뿜어져 나오는 맑은 공기는 강원도 심산유곡을 경기도 땅에 살짝 옮겨 온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상쾌한 기분을 맛볼수 있는 지역이다. 임금님께 진상했던 여주쌀의 본고장인 우리 마을은 산이 높고 험준해 옛날에는 호랑이가 많이 살았다해서 호곡, 호실, 또는 범실이라고도 한다. 대렴봉, 수리산, 호실령 등으로 둘러 쌓여 있는 상호리 마을은 봄에는 각종 산나물이 풍성하고 유기농 야채와 잡곡 표고버섯, 밤 등이 지천이다.

전통방식 그대로 맷돌에 콩을 갈아 가마솥에 불을 때 손두부를 직접 만들고 , 찹쌀을 시루에 쪄서 절구질을 하고 콩가루를 묻혀 인절미를 만들어 먹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해가 뉘엿뉘엿 질 무렵 이제 막 떡메를 쳐서 만든 따끈따끈한 인절미에 콩고물을 묻혀 하나씩 입에 넣는 맛은 일품 중에 일품!! 밤이면 잔디밭에서 모닥불을 피워놓고 고구마나 밤 등을 구워먹으며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날이 밝으면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맑은 새소리 때문에 알람시계가 따로 필요가 없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다.

(출처 : 여주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