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리틀빌리지
부여 홍산면에 위치한 리틀빌리지 캠핑장은 사계절 내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테마형 캠핑장입니다. 숲과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며 가족·친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캠핑장은 봄·여름·가을·겨울 네 개의 존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존은 다양한 시설을 갖추어 가족 단위 캠퍼들에게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합니다. 넓은 사이트와 편리한 시설은 초보 캠퍼부터 숙련된 캠퍼까지 모두 편안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샤워실·화장실·전기·매점 등 기본 편의시설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수영장과 가족 휴식을 위한 펜션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움, 가족 모두의 웃음이 가득한 공간, 리틀빌리지 캠핑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 주소 : 충남 부여군 홍산면 삽티로 465-1- 전화 : 010-7274-7993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구분 : 전화,온라인실시간예약,현장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여행시기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일 : 평일+주말
– 업종 : 자동차야영장
– 입지 : 산,숲
– 상주관리인원 : 1명
– 일반야영장 : 36면
– 자동차야영장 : 6면
– 개인 카라반 : 6면
– 사이트간 거리 : 3
– 사이트 바닥은 잔디 27개, 파쇄석 9개로 되어 있음.
– 개인 트레일러 동반 가능.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화장실 : 8개
– 샤워실 : 8개
– 개수대 : 6개
– 화로대 : 공동취사장
– 소화기 개수 : 30개
– 방화사 개수 : 1개
– 화재감지기 개수 : 3개
– 부대시설 : 전기,무선인터넷,장작판매,온수,물놀이장,놀이터,산책로,운동장,마트.편의점
– 주변이용가능시설 : 산책로
– 애완동물출입 : 가능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3 리틀빌리지 1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6542gVEcH6HmqNdzngf76wpr.jpg)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4 리틀빌리지 2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3422QZOKIgWw6hyAGvhcnMZi.jpg)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5 리틀빌리지 3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8710UJhCzr1w8kdzfVpivqFi.jpg)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6 리틀빌리지 4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8155kHUapWAaC5ddJzjUpvuu.jpg)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7 리틀빌리지 5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0918h1LfaU3v3Lrx9eHYnREn.jpg)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8 리틀빌리지 6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42068ijnl0fV7yl5Jw4Cng2J.jpg)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9 리틀빌리지 7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2977YzS2JASWIY5aF19s4BVp.jpg)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10 리틀빌리지 8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4251NvH72UkTNRVx6WlrknGL.jpg)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11 리틀빌리지 9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0453M0t3F1Qg46Ffhta9uRlI.jpg)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12 리틀빌리지 10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6785unXyn2k0DxySWcAaUctd.jpg)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13 리틀빌리지 11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1948sDAb43VnU3snf3vkK6sX.jpg)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14 리틀빌리지 12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4823taPAqRoULOfNWb32Aivg.jpg)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15 리틀빌리지 13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3306JlYHpcIS6EDLDJVfQ5Hm.jpg)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16 리틀빌리지 14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529/6628oAgbEru3tiFX7lQ2CBO2.jpg)
◎ 주위 관광 정보
⊙ 홍산향교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17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21/3348721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buyeo.go.kr/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홍산면 홍내로21번길 61 (홍산면)
향교는 훌륭한 유학자의 제사를 지내고 지역민을 교육하기 위하여 설립한 고려·조선시대의 국립 지방 교육기관이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가르쳤으나, 1894년 갑오개혁으로 근대 교육이 본격화되면서 교육적 기능은 폐지되었다. 홍산향교는 조선 초기에 건립된 것으로 추정하며 『부여향교지』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1591년 관찰사 이성중이 중건하고, 1597년 임진왜란으로 소실되었다가 1610년 이덕기가 복구하였다. 1643년 부여지방의 유림 홍처윤이 향교의 위치가 너무 높아 불편하다 하여 평지인 지금의 자리로 옮겼다. 건물 배치는 전학후묘의 구조로 되어 있으며 배움의 공간인 명륜당은 앞면 5칸·옆면 2칸 규모로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사람 인자 모양인 맞배지붕이다. 지붕 처마를 받치기 위해 장식하여 만든 공포는 새 날개 모양으로 장식한 익공 양식으로 꾸몄다. 대성전은 앞면 3칸·옆면 2칸 규모이며 지붕은 맞배지붕이다. 이외에 홍살문과 내삼문·외삼문이 있다. 인근에 홍산동헌, 홍산객사가 있어 함께 둘러볼 수 있다.
⊙ 청일사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18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80/3336380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buyeo.go.kr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홍산면 홍내로29번길 35-4
매월당(梅月堂) 김시습((金時習), 1435∼1493)과 단종의 폐위로 홍산에 은거했던 우옹(迂翁) 김효종((金孝宗), 1414∼1493)의 뜻을 기리기 위해 광해군 13년(1621)에 세운 사우이다. 김시습은 조선 전기 학자이며 우리나라 최초의 한문소설인 『금오신화』를 지은 인물이다. 지금 있는 청일사는 흥선대원군의 서원 철폐령으로 잠시 폐쇄되었다가 1970년에 다시 세운 것이다. 청일사의 전체적인 배치는 자연 지형을 따라 언덕 위에 사당을 세우고 그 앞에 4개의 기둥으로 된 문이 자리하며, 문을 지나 계단 아래쪽으로 좌우에 청풍각과 수직사가 배치되어 있다. 인근에 홍산향교, 홍산객사, 홍산동헌, 홍산관광농원이 있어 연계해서 둘러보기 좋다.
⊙ 미암사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내산면 성충로미암길 128
미암사는 대한불교대각종 소속의 사찰로, 천애의 절벽을 이루고 있는 암벽에서 쌀이 나온다는 전설을 가진 경내의 쌀바위에서 이름이 유래하였다. 미암사는 602년 관륵이 창건하였다는 주장도 있지만, 확인된 바는 없다. 미암사는 화재로 여러 차례 소실되었다가 1967년 다시 세웠다. 1975년에는 쌀바위 앞에 정면 3칸과 측면 2칸으로 된 법당과 요사채를 고쳐지었다고 한다. 미암사가 오늘날과 같은 사세를 갖추기 시작한 것은 1996년 종단을 대한불교법화종에서 대한불교대각종으로 바꾸고, 강당 겸 법당 1채와 요사채 2채, 용왕전 1채를 조성한 1997년 이후이다. 미암사 입구에는 길을 따라 250인의 금불상이 서 있고, 이어서 부처의 진신 사리탑도 있다. 경내에 들어서면 웅장한 모습의 와불이 첫눈에 들어오는데, 내부의 법당에 2만 명의 불상이 봉안되어 있다. 와불 위쪽으로는 작은 토굴 속의 용왕전과 연못 안의 문수동자 조각상, 달마상대작비 등이 서 있다. 와불 옆에는 부여 저동리 쌀바위로 불리는 암벽이 우뚝 서 있고, 바위 앞쪽에는 본래의 산신각 건물을 관음전으로 재정비하여 두었다.
⊙ 홍산객사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20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28/3348728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buyeo.go.kr/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홍산면 북촌로 47
객사는 국왕의 전패를 모시고 관아를 방문하는 관리나 사신들이 머물던 곳으로 관아에 관련된 시설들 중에서 서열이 가장 높은 시설에 해당한다. 1836년(헌종 2) 당시의 군수 김용근이 건립했다고 전해지며, 한때는 면사무소로 사용되다가 1983년 크게 중수하여 본래의 모습을 되찾았다. 홍산객사 평삼문으로 된 외삼문을 들어서면 중앙에 있는 정면 3칸, 측면 3칸의 정당(正堂)을 중심으로 정면 5칸, 측면 2칸의 동쪽 익실과 정면 3칸, 측면 2칸의 서쪽 익실이 붙어 있다. 정당은 겹처마 맞배지붕이고 동서 익실은 홑처마 팔작지붕이다. 홍산객사는 동·서익실의 규모가 달라 좌우의 균형을 이루지 않았으며 객사 건물로는 규모가 비교적 큰 건물이다. 홍산객사 내에 있는 은행나무는 충청남도 기념물로 지정되었으며 홍산객사의 건립 연대와 같은 수령인 수나무로 생물학적 보존 가치가 높다고 한다. 인근에 홍산객사 은행나무, 홍산동헌, 홍산향교, 홍산 현관아, 홍산 형방 청을 연계 관광할 수 있다.
⊙ 부여 반교마을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21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39/3336439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buyeo.go.kr/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외산면 반교동로 9-8
반교마을은 아미산의 동쪽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마을 앞에는 반교천이 흐른다. 널로 만든 다리를 사용한다고 하여 판교라는 이름으로 부르다가 지금의 ‘반교’라는 지명이 자리 잡았다. 반교마을은 나주 정 씨가 정착하여 형성된 마을로 향촌의 정서와 아름다움을 잘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옛날에는 마을에 배나무가 많아서 배나무골이라고 불렀으며, 아미산의 돌덩이들이 많아 ‘도팍골’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반교마을은 마을 전체가 돌담으로 길게 이어져 있다. 국가등록문화재로 지정된 ‘부여 반교마을 옛 담장’은 충청 지역의 대표적인 돌담길 문화재이다. 이 담장은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아미산의 자연석 막돌을 사용하여 쌓았고 하부가 약 90cm로 넓고, 위로 갈수록 조금씩 좁아져 안정감 있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산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피하기 위한 방풍담이라 다른 마을보다 담장이 높은 편이다. 이 마을에는 자연부여유스호스텔이 들어서 있으며,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이 머문다는 휴휴당도 있다. 주변에는 아미산 외에 수리바위, 만수산, 무량사 등이 있다.
⊙ 아홉 살이 관광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동헌로 31 한국농촌공사
아홉 살이 관광은 부여홍산을 기반으로 체험과 여행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주민사업체이다. 부여홍산의 역사자원인 보부상을 소재로 조선시대 보부상을 경험해 보는 보부상 복식체험과 보부상 시장체험, 홍산의 역사와 문화자원을 배경으로 한 홍산 보부상투어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 홍산동헌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22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41/3336441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tour.buyeo.go.kr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홍산면 동헌로 38 (홍산면)
동헌은 조선시대의 지방 관아 건물로 고을의 수령이 일반 행정업무와 재판 등 공적인 일을 하던 곳이다. 홍산동헌은 충청남도 부여군에 있는 조선시대 홍사현 관아의 동헌 건물이다. 흥선대원군은 정권을 잡은 후 관청의 위엄을 세우기 위하여 전국에 걸쳐 관청건물을 정비하였고, 그 일환으로 고종 8년(1871) 당시의 군수였던 정기화가 건립하였다. 이곳은 해방 후 홍산 지서로 사용하다가 1984년에 부여군에서 현재의 모습으로 보수하여, 앞면 7칸, 옆면 2칸의 크기로 중앙에 대청마루를 두고 좌우에 각각 크기가 다른 온돌방을 설치했다. 지붕은 옆모습이 여덟 팔자 모양인 팔작지붕으로 관청의 위엄을 나타내고 있다. 동헌 앞에 있는 이정우 가옥은 관아문과 형방청으로 사용하던 건물이다. 주변 관광 명소는 아홉 살이 관광, 보부상, 홍산객사, 성일사, 홍익향교가 있다.
⊙ 창렬사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23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26/3349226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buyeo.go.kr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구룡면 금사리 512
부여군 구룡면에 있는 사우로 삼학사라고 불리는 조선 중기 충신 윤집·오달제·홍익한의 위패를 모시고 있다. 숙종 43년(1717)에 건립하였고 경종 1년(1721)에 창열사란 현판을 임금이 내렸다. 이곳은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 때에도 훼손되지 않았다. 사당 건물은 앞면 5칸·옆면 3칸 규모로,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사람 인자 모양의 맞배지붕으로 꾸몄다. 내삼문을 거쳐 아래로 내려가면 강당 건물이 있고 그 앞에는 근래 지은 외삼문이 있다. 병자호란 때인 인조 14년 조선을 속국으로 하려는 모욕적인 문서를 가져온 청나라 사신을 살려 보내지 말자고 주장하였으나, 이듬해 남한산성에서 삼전도의 굴욕을 겪으며 모욕적인 화의를 하게 되었고 그 이후 삼학사는 청나라에 잡혀가게 되었다. 청 태종이 직접 이들의 심문에 참여하여 설득과 회유를 하였으나 심한 고문을 견디면서 끝까지 척화를 주장하다가 결국 중국 선양에서 처형되었다. 그러나 청 태종도 이들의 기개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으며 후대인들도 이들을 삼학사라고 부르고 높은 충절과 고귀한 죽음을 기렸다. 주변 관광 명소는 부여 금사리 성당, 청일사, 홍산향교, 부여 상천지가 있다.
⊙ 부여금사리성당
![[충청남도] 리틀빌리지 -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테마 캠핑장, 리틀빌리지 24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22/3349422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buyeo.go.kr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구룡면 성충로1342번길 21
부여 금사리 성당은 대전교구 소속의 가톨릭 교회로 1901년 4월 27일 공주 본당에서 분리 설립된 부여 지역 최초의 성당이다. 설립 당시에는 ‘홍산 성당’ 또는 ‘소양리 성당’이라고 불렀다. 초대 신부인 프랑스인 사제 공베르 쥘리앵 신부는 현재 위치에 성당의 터를 잡고 부지를 매입하여 교회 신축 공사를 진행하여 1906년에 완공하였다. 이후 1913년에는 사제관과 사랑채를 완공하고 뮈텔 주교의 집전으로 축성식을 거행하였다. 부여 금사리 성당의 본당은 유럽 성당의 건축 기본 양식인 바실리카형 평면으로 되어 있다. 현재는 본당과 사제관 2동만 남아있다. 본당은 직사각형 모양으로 본래 건물의 앞면에 종탑이 있었으나 강풍으로 붕괴되어 지금은 종을 치던 구멍만 남아있다. 우리나라 초기 천주교의 성당 형태를 잘 보여주는 부여 금사리 성당은 1998년에 충청남도 기념물로 지정되었다. 주변에는 반산저수지 등이 있다.
⊙ 아미산(부여)
–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외산면
아미산은 충남 보령과 부여 경계부에 솟은 산으로 차령산맥에 속한다. 이 산은 아주 높지는 않지만 골이 깊고 산세가 웅장하다. 그리고 바로 옆에 있는 만수산과 함께 가을이면 산 전체가 활활 타오르는 듯 붉고 노란 단풍으로 물드는 단풍으로 알려져 있다. 정상 등반은 북쪽의 수리바위, 북서쪽의 보령시 미산면 소재지, 남쪽의 장군봉 방면 등에서 할 수 있는데, 정상에 오르면 멀리는 서해 보령 앞바다와 가까이는 보령호가 보이고 주변 산들의 능선도 한눈에 들어온다. 또한 예로부터 산삼이 많이 나는 곳이며, 부정한 사람이 출입하면 화를 입는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오고 있다. 아미산 내에는 부여 수리바위, 부여 반교마을 등이 있으며 주변에는 만수산에 위치한 무량사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