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시] 힐링캠프
힐링캠프
– 주소 : 강원 춘천시 서면 툇골길 693- 전화 : 033-244-5575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구분 : 온라인실시간예약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업종 : 자동차야영장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부대시설 : 물놀이장
– 애완동물출입 : 불가능
![[강원도 춘천시] 힐링캠프 2 힐링캠프 1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624/7886AAiZ5TP0KGp0YEbDvhVb.jpg)
![[강원도 춘천시] 힐링캠프 3 힐링캠프 2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624/3687qvrQWQ2kkqngYL6WxLDg.jpg)
![[강원도 춘천시] 힐링캠프 4 힐링캠프 3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624/9780boDDYXldyqgb5A5D2DQj.jpg)
![[강원도 춘천시] 힐링캠프 5 힐링캠프 4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624/092031PPfesvEGHhE8Semlov.jpg)
![[강원도 춘천시] 힐링캠프 6 힐링캠프 5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3624/0640T704WGlYgAD5cwSt0Mnl.jpg)
◎ 주위 관광 정보
⊙ 춘천캠핑월드
– 홈페이지
http://ccworld.bluechips.c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툇골길 693-4
서울 춘천간 고속도로 춘천IC 20km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춘천캠핑월드는 삼면에 계곡 물이 흐르고 수영장 두 곳, 캠핑장 내 불한증막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빼어난 주변 환경을 갖춘 캠핑장으로 앞쪽 호수에는 원앙이 날아들 정도로 조용하고 깨끗한 곳이다. 주변 관광지로 남이섬, 청평댐, 남이장군의 묘소, 불기산, 북한강 등이 있다.
⊙ 힐링캠프
– 홈페이지
http://www.cccamping.com/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툇골길 693
삼면에 계곡물이 흐르는 힐링캠프는 강원도 춘천시 서면에 위치하고 있다. 2곳의 수영장과 캠핑장 내 불한증막을 갖추고 있다. 앞쪽 호수에는 원앙이 날아들 정도로 조용하고 깨끗한 곳이다. 아이들을 위한 넓은 잔디광장과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가족 또는 아이와 함께 추억을 쌓기 좋은 곳이다.
⊙ 툇골 캠핑장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툇골길 413-52
툇골캠핑장은 강원도 춘천시 서면에 위치한 작고 아담한 옛날 학교 캠핑장이다. 파쇄석 오토캠핑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개별 바비큐 가능하다. 야외 수영장과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계곡을 끼고 있어 여름 물놀이를 하기에 좋은 곳이다.
⊙ 춘천하늘캠핑장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방동1길 315
춘천 하늘캠핑장은 강원 춘천시 서면에 위치하고 있다. 캠핑장 앞으로 청정계곡이 흘러 뜨거운 여름 계곡에서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가재잡이도 즐길 수 있다.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사이트, 자연 속으로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드는 나무 그늘이 많은 사이트로 운영하고 있다.
⊙ 신장절공묘역
– 홈페이지
https://www.khs.go.kr/main.html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신숭겸로 272-21
고려의 개국공신 장절공(壯節公) 신숭겸 장군의 묘소이다. 평산 신씨의 시조로서, 918년 배현경·홍유·복지겸 등과 함께 궁예를 몰아내고 왕건을 추대하여 고려 건국에 이바지하였다. 태조 10년(927) 대구 공산에서 후백제 견훤의 군대와 싸우다가 태조가 적군에게 포위되어 위급해지자 태조의 옷을 입고 변장하여 맞서다가 전사하였다. 적군이 신숭겸을 태조로 오인하고 그의 목을 베어가자 태조는 머리 없는 시신에 금으로 머리를 만들어 장례식을 치렀다고 한다. 도굴을 막기 위하여 묘는 하나인데 봉분을 3개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현재 이 묘에는 3개의 봉분이 나란히 있다. 묘역에는 신도비 및 묘비가 서 있다.
(출처 : 국가유산청)
⊙ 신장절공묘역
![[강원도 춘천시] 힐링캠프 11 힐링캠프](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79/3351879_image2_1.jpeg)
– 홈페이지
http://tour.chuncheon.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신숭겸로 272-21
춘천 서면에는 한국 8대 명당 중 하나로 꼽히는 자리가 있고, 이 자리에는 신숭겸 장군 묘역이 있다. 신숭겸 장군은 고려의 개국공신으로 태조 왕건을 대신해 죽음을 택한 충신이다. 태조 왕건은 목이 없는 신숭겸 장군의 시신을 수습해 춘천으로 갔다. 춘천에는 도선국사가 명당이라며 점지해 준 태조 왕건의 묫자리가 있었기 때문이다. 태조 왕건은 황금으로 신숭겸 장군의 머리를 만들어 시신과 함께 매장했고, 도굴을 방지하기 위해 3개의 봉분을 만들었다.
⊙ 방동리 고구려고분
– 홈페이지
http://tour.chuncheon.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방동리 816
춘천 방동리 고구려 고분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방동리에 위치한 고분으로 일명 〔춘성 방돌리고분〕 이라고도 한다. 1985년 9월 13일 강원특별자치도의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었다.
고려의 개국공신인 신숭겸 장군 무덤 남쪽에 있는 2기의 무덤이다. 이 2기의 고분은 1981년에 김원룡 교수가 발견했고, 1993년에 한림대학교 박물관이 발굴하였다. 발견 당시 이미 2기 모두 돌방의 바닥까지 도굴당해 천장부가 완전히 파괴되었고, 고분의 앞에는 천장을 덮었던 대형의 괴석들이 흩어져 있었다.
방동리 무덤은 고구려 무덤의 후기 양식이 지방화된 형태로, 춘천 지방이 신라가 북상하기 이전인 6세기 중엽에는 고구려 영역이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유적이다. 방동리 고구려고분의 돌방무덤은 남한지역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양식으로, 통구나 평양 지역의 고구려 돌방무덤에서 흔히 보이는 형식이다. 방동리 고분의 형태를 통해본 연대는 대체로 6세기 중엽을 상한으로 하고 있으며, 모줄임의 고구려식 돌방무덤의 남한지역 분포가 확인된 최초의 예이다.
⊙ 강원숲체험장
![[강원도 춘천시] 힐링캠프 12 힐링캠프](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11/2739711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foresttrip.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납실길 107-64
강원숲체험장은 춘천시 서면 오월리에 위치한 곳으로 춘천댐과 춘천호, 몽덕산과 가덕산 등 호수와 산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숲 속의 집과 야영장, 촉대봉 등산로, 산책로 시설이 조성되어 있고 회의실과 숙박시설을 갖추어 기업체 연수 및 대학의 MT 및 학술세미나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곳이다. 숙박시설은 깨끗하고 넓은 편이다. 또한 목공예체험을 진행하는데 관리사무실에 미리 신청을 하면 된다. 야외에도 숲놀이터와 집라인 등 즐길 거리들이 많다.
⊙ 박사마을
– 홈페이지
http://tour.chuncheon.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당산1길 7
춘천시 서면은 평범한 농촌마을이지만 ‘박사마을’이라고 불리는 이색 마을이다. 그 이유는 이곳이 우리나라에서 단위 인구 당 박사가 가장 많이 나왔기 때문이다. 1968년 송병덕 박사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50여 명의 박사를 배출했다. 한승수 전 국무총리도 박사마을이 배출한 인재 중의 한 명이다. 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스키장 슬로프처럼 길게 정돈된 신숭겸 장군 묘이다. 우리나라 8대 명당의 하나로 불리는 신숭겸 장군 묘는 고려태조 왕건이 자신의 묘를 쓰기 위해 점지해 놓은 명당이었다. 태조 왕건은 대구 팔공산 전투에서 자신을 대신해 전사한 신숭겸 장군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직접 이곳에 장사를 지냈다고 한다. 이곳은 현재 우리나라 8대 명당의 하나로 불리고 있다.
(출처 : 강원특별자치도청)
⊙ 몽덕산
– 홈페이지
http://www.gptour.go.kr
– 주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 화악리
가평군청에서 북쪽으로 20km 떨어진 높이 690m의 그리 높지 않은 산으로 경기도 가평군과 강원도 춘천시의 경계를 이루고 있다.
몽덕산은 홍적 고개를 출발점으로 몽가북계의 시점으로 대체적으로 포근한 육산에 능선이 완만하고, 오르내림이 크지 않으며 조망이 좋아 산꾼들에겐 인기가 높은 산행지 중의 한 곳이다. 몽덕산, 가덕산, 북배산, 계관산은 산악인들이 자주 찾는 등산 코스로 알려져 있다.
몽덕산 정상에서는 주변의 화악산(1,468m), 매봉(1,436m), 북배산(867m) 등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온다.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넓은 편이며 많이 가파르지 않고 오르막이 심한 곳은 안전 로프가 설치되어 있어 부담 없이 오를 수 있는 곳이다.
능선에는 싸리나무와 억새풀이 숲을 이루고 있어 아름다운 산길을 걸을 수 있고 전망도 매우 좋다.
산행 시점은 홍적 고개에서 포장되어 있는 화악리, 홍적천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윗홍적리가 나오고, 그쪽에서 내려가다 중간말을 지나 납실 고개(지암리 고개)에서 우측으로 오르면 정상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