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성시] 금광관광농원 캠핑장
금광관광농원 캠핑장
– 주소 :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현곡리 517- 전화 : 031-673-8881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구분 : 전화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업종 : 자동차야영장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부대시설 : 전기,온수,물놀이장,운동시설
– 애완동물출입 : 불가능
◎ 주위 관광 정보
⊙ 금광관광농원
![[경기도 안성시] 금광관광농원 캠핑장 1 금광관광농원 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69/1048969_image2_1.jpg)
– 주소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현곡길 344 (금광면)
금광관광농원은 안성시 현곡리 칠현산 자락에 위치한 곳으로, 상설 음식점과 숙박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어 야유회, 향우회, 동창 모임 그리고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은 곳이다. 관광농원 입구에서 왼쪽에는 장박사이트가 별도로 있고 1, 2박을 하는 캠핑 사이트는 별도로 구분되어 있다. 이곳의 캠핑 사이트는 펜션을 포함하여 9 구역 100여 개이며 원시림 같은 자연수림이 사방으로 드리웠고, 계곡물을 이용한 수영장, 그림 같은 가족 낚시터, 잔디구장, 식당 등을 고루 갖춰 놓아 캠핑을 즐기는데 부족함이 없는 곳이다.
⊙ 캠핑코리아
![[경기도 안성시] 금광관광농원 캠핑장 2 금광관광농원 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32/2797532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bluen8fu6/
– 주소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진안로 165-16
캠핑코리아는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에 자리 잡고 있다. 장비 없이 떠날 수 있는 곳으로 캠핑장에서 모든 캠핑 장비 대여가 가능하다. 취사가 가능하며 개별 바비큐도 이용할 수 있다. 계곡을 끼고 있어 여름철 물놀이를 하기에도 좋다. 애견 동반이 가능한 글램핑장이라 반려견과의 여행 장소로 적합한 곳이다. 오후 11시부터는 매너타임으로 이때에는 소음에 유의해야 한다.
⊙ 천룡컨트리클럽
![[경기도 안성시] 금광관광농원 캠핑장 3 금광관광농원 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00/1847300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crcc.co.kr
– 천룡컨트리클럽
043-536-1001~5
– 주소
충청북도 진천군 이월면 진안로 347-123
천룡컨트리클럽은 27홀 규모에 소수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골프장이다. 각각의 홀마다 다른 전략성을 가지고 있어 재미를 더한다. 이곳의 홀은 언제든 오픈할 수 있도록 최신장비 및 그린 키퍼들이 있고 잔디는 최고급 중지 및 양잔디를 사용하여 전문관리인들의 전문성을 엿볼 수 있다. 부대시설로는 프로샵, 남녀락카실, 사우나실, 경식당, 대식당, 비즈니스센터 등 특급호텔 수준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 럭셔리 안성M글램핑 카라반
![[경기도 안성시] 금광관광농원 캠핑장 4 금광관광농원 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84/2799384_image2_1.jpeg)
– 주소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연내동길 201-13
럭셔리 안성M글램핑 카라반은 도심에서 떨어진 한적한 마을에 자리 잡은 감성 캠핑장이다. 전 객실에 침대와 침구류가 구비돼 있으며, 무한 바비큐 서비스를 제공해 캠핑 장비를 준비할 필요 없이 몸만 가면 된다. 또한, 모든 객실에 개별 실내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어 캠핑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캠핑장 한쪽에는 작은 수영장이 있어 더운 여름철 가볍게 물놀이 하기에도 좋다.
객실 유형은 친구끼리 이용하기 좋은 트윈 텐트와 연인끼리 이용하기 좋은 싱글 텐트, 프라이빗하게 캠핑을 즐기기 좋은 럭셔리 신축 카라반이 있다. 특히 카라반 객실은 하나의 독립적인 공간으로, 미니 개수대와 냉장고 등이 마련돼 있으며 카라반 앞에 개별로 분리된 바비큐장을 이용할 수 있다. 무한 바비큐 세트에는 국내산 1등급 돼지고기는 물론, 즉석밥과 라면, 새우, 소시지, 마시멜로, 된장찌개 등 캠핑에서 맛볼 수 있는 푸짐한 메뉴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 아난티 중앙 골프클럽
![[경기도 안성시] 금광관광농원 캠핑장 5 금광관광농원 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66/1596966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joongang.ananti.kr/kr/
– 주소
충청북도 진천군 백곡면 배티로 818-105 (배티동)
아난티 중앙 골프클럽은 마운틴, 레이크, 스카이 총 3개의 코스에 27개의 홀이 조성되었다. 도심지역보다 온도가 낮아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으며 산악코스임에도 불구하고 업다운이 심하지 않아 아마추어에겐 최상의 코스이다.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려 공략에 묘미를 살렸으며 계곡을 그대로 이용해 코스를 조성하여 마치 자연 속에 있는듯한 느낌을 준다.
⊙ 박두진문학길
![[경기도 안성시] 금광관광농원 캠핑장 6 금광관광농원 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10/2750510_image2_1.png)
– 주소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오흥리 산72-5
경기도 안성 금광 호수 둘레길에 있다. 박두진 문학길을 걷다 보면 곳곳에서 박두진의 시를 만나게 되는데 자연 속에서 문학도 접하면서 걷는 길은 마음의 위안이 된다. 자연의 멋진 풍경이 펼쳐지는, 그림 같은 박두진 문학길은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느리게 걷기에 좋은 곳이다. 잔잔한 금광 호수의 물결과 나무를 보며 데크길과 흙길을 걷다 보면 자연스럽게 힐링된다.
⊙ 마둔저수지
– 주소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장죽리 산26-4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에 위치한 저수지이다. 1975년부터 조성된 저수지이며 서운산 북동 자락에 위치해 있다. 경치가 좋고 다듬어지지 않은 자연미가 있는 곳이다. 마둔 저수지 주변에 둘레길 6.5km을 조성하여 산책하기 좋다. 한눈에 들어오는 서운산 자락들과 호수의 경치가 멋진 뷰를 자랑한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걸으며 멋진 추억과 힐링의 시간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장소이다.
⊙ 생거진천 자연휴양림
– 홈페이지
https://www.foresttrip.go.kr/
– 주소
충청북도 진천군 백곡면 명암길 435-135
생거진천 자연휴양림은 수려한 경관을 지닌 진천군 백곡면 명암리 무제산 일원에 자리 잡고 있다. 자연생태계를 유지 보전하면서 산에서 경험할 수 있는 건강한 휴양 활동을 제공한다. 산림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이용하여 다양한 휴식과 체험 공간, 자연 학습과 산림 교육의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휴양림에서는 숲 해설과 유아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청록뜰
![[경기도 안성시] 금광관광농원 캠핑장 8 금광관광농원 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00/2739300_image2_1.jpg)
– 주소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오흥리 산72-5
1,000여 편의 시와 400여 편의 산문을 남긴 청록파 시인 혜산 박두진의 고향이 안성이다. 안성에 있는 금광호수를 바라보며 걷는 산책길에 박두진 문학 길인 청록뜰이 있다. 산책길로 들어서면 시인의 동상을 시작으로 산책길 중간중간에 시인의 시가 걸려있다. 호수 위의 테크 길은 호수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이다. 걷다 보면 시인이 된 듯한 착각에 빠지게 된다. 걷다가 쉴 수 있도록 곳곳에 벤치가 있다. 벤치에 앉아 시인의 시를 감상해도 좋겠다.
⊙ 진천 배티 성지
– 홈페이지
http://www.jincheon.go.kr/site/tour
http://www.cha.go.kr
– 주소
충청북도 진천군 백곡면 배티로 663-13
진천군 백곡면 양백리 노고산 아래 위치한 배티성지는 많은 순교자의 종교 정신을 기리고 기도하는 장소와 피정의 집으로 활용되었으나 현재는 십자가와 묵주만이 남아 천주교 박해의 정도를 가늠케 한다. 배티라는 말의 유래를 살피자면 동네 어귀에 배나무가 많은 배나무 고개라서 이치라는 말이 생겨났고 이것이 순수한 우리말로 배티라 불리게 되었다는 설이 있다. 다른 설로는 조선 영조 때 이인좌가 난을 일으켰을 때 백곡을 지나다 이 마을 노인 이순곤이 이끄는 주민에게 패한 뒤 다시 안성 쪽으로 향하다 오명황이 이끄는 관군에게 진압 패전하였다는 데서 패치라 불렸고 훗날 바뀌었다는 설도 있다.
1870년부터 다시 신앙이 싹터 1884년에는 선교사들이 진천에 배티, 삼박골, 용진골, 새울, 굴티 등 5곳에 공소를 설정하게 되었으며 1890년에는 배티 공소에 [교리 학교]가 세워지기도 했다. 그러나 일제강점기 때 신자들이 하나, 둘 떠나 배티에는 신자들이 생업을 영위하던 옹기점과 무명 순교자의 묘 만이 남아있었다. 이곳은 최양업 신부님의 사목 중심지였고 최초의 조선 대목구 신학교였으며 박해기에 신자들의 교우촌이었던 곳으로 지금은 천주교 성지로서 많은 사람이 찾고 있으며 천주교 신자들의 순례의 길을 걸으며 마음의 평안과 안식을 얻어 가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