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 괴산군] 괴강관광농원 –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글램핑

괴강관광농원
괴강관광농원  대표 이미지괴강관광농원 카라반&캠핑장은 충북 괴산군 칠성면에 자리 잡고 있다. 괴산군청을 기점으로 자동차로 임꺽정로, 문무로, 괴장로를 차례로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10분 안팎이다. 캠핑장은 낚시를 즐기는 이들이 연중 끊이지 않는 달천 인근에 위치했다. 이 덕택에 낚시와 캠핑을 한꺼번에 만끽하고자 캠핑장을 찾는 관광객이 많다. 널찍한 잔디밭으로 이뤄진 캠핑장에는 카라반 10를 마련했다. 카라반 내부에는 침대, 식탁, 의자, 에어컨, 취사도구, 식기류, 개수대, 화장실, 샤워장이 있어 일상생활을 하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다. 외부 전용 데크에는 그늘을 만들어주는 어닝을 설치했고, 그 아래에는 바비큐 시설을 구비했다. 북카페, 수영장, 놀이터, 트램펄린 등 부대시설이 알차다. 게다가 인근에 달천을 바라보며 발걸음을 옮길 수 있는 산책로도 있다. 예약은 온라인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 주소 : 충북 괴산군 칠성면 괴강로 354-14- 전화 : 010-5171-5941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구분 : 온라인실시간예약,현장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여행시기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일 : 평일+주말
– 업종 : 일반야영장,자동차야영장,카라반
– 입지 : 강
– 자동차야영장 : 21면
– 카라반 : 10면
– 팁 : 비고 : 매너타임 11시 ~ 익일 7시까지입니다. – 밤 11시 넘어서 새벽까지 놀고 싶은분 예약하지 말아주세요.
– 화로대 : 개별
– 부대시설 : 전기,장작판매,온수,트렘폴린,물놀이장,놀이터,산책로,운동장,운동시설,마트.편의점
– 주변이용가능시설 : 산책로,강/물놀이,어린이놀이시설
– 캠핑장비대여 : 릴선
– 애완동물출입 : 불가능
괴강관광농원  1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2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3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4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5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6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7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8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9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10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11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12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13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14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15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16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17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18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19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20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21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22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23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24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25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26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27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28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29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30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31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32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33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34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35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36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37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38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39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40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41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42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43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44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45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46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47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48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49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50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51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52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53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54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55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56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57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58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59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60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61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62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63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64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65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66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67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68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69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70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71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72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73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74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75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76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77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78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79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80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81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82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83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84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85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86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87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88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89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90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91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92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93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94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95번째 이미지괴강관광농원  96번째 이미지

◎ 주위 관광 정보

⊙ 괴강관광농원 카라반&캠핑장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emoonriver

–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칠성면 괴강로 354-14

널찍한 잔디밭으로 이뤄진 캠핑장에는 카라반과 캠핑존이 마련되어 있다. 카라반 내부에는 침대, 식탁, 의자, 에어컨, 취사도구, 식기류, 개수대, 화장실, 샤워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외부 전용 데크에는 그늘을 만들어주는 어닝과 바비큐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또한, 자연과 어우러져 있는 놀이시설과 넓은 잔디밭은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다.

⊙ 화암서원

가을단풍명소
–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괴산읍 괴강로 313

화암서원은 1622년(광해군 14) 지방유림에 의해 이황·이문건·노수신·김제갑의 위패를 모시고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창건하였다. 1738년(영조 14)에 허후·전유형·박세무·이신의를 추가 배향하였으며, 그 뒤 박지겸·허조·유근을 추가 배향하여 선현배향과 지방교육의 책임을 다해왔다. 1871년(고종 8) 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훼철되었다가 1956년 박동찬을 중심으로 한 지방유림이 복원하여 2004년 현재 위치로 이전하였다.
경내의 건물로는 사당인 모현사, 강학공간인 강당, 내삼문인 진성문, 외삼문인 신세지문, 재실 등이 있다. 사당에는 이황을 주벽으로 10현의 위패가 좌우에 배향되어 있으며, 정문 밖에 있는 재실은 유생들의 학문 토론장소와 향사를 지내는 제관들의 숙소로 사용되고 있다. 이 서원에서는 매년 9월 중정에 향사를 지낸다.

⊙ 애한정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www.goesan.go.kr/tour/index.do

–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괴산읍 충민로검승1길 18-9

애한정은 괴산읍 검승리 정자마을 언덕에 남향하여 위치하고 있다. 광해군 6년(1614)에 박지겸이 세운 정자인데 그의 호를 따서 애한정이라 하였다. 조선 선조 때의 유학자인 박지겸은 임진왜란 때 백의로 왕을 의주까지 호가하여 그 공으로 별좌에 올랐다가 광해군 때 정치가 문란해지자 처의 고향인 이곳에 낙향하여 은거하며 애한정을 건축했고 정진하며 후진양성에 힘썼다. 이후 현종 15년(1674)에 그의 손자인 박정준이 군수 황세구의 도움을 받아 새로 짓고, 숙종 38년(1712), 숙종 44년(1718), 영조 51년(1775), 그리고 1979년에 중수하였다. 건물 규모는 처음 지었을 당시에는 앞면 3칸·옆면 1칸 반의 작은 건물이었으나 수리를 하면서 규모를 넓혀 정면 6칸, 측면 2칸 반의 팔작지붕 목조기와집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
괴산은 예부터 수려한 경치를 자랑하는 곳으로 조선시대 선비들이 다녀간 흔적이 많이 남아있다. 애한정도 그중 한 곳으로 박지겸, 우암 송시열, 조천 정당, 송병선, 박의화 등이 이곳에서 많은 저서를 남겼다. 1978년 10월 27일 충청북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었으며 가까운 곳에 제월대와 고산정, 홍범식 고가 등 가볼 만한 곳이 많이 있다.

⊙ 괴강국민여가캠핑장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s://www.goesan.go.kr/tour/

–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괴산읍 충민로검승3길 10 괴강국민여가캠핑장 관리사무소

괴강 국민여가 캠핑장은 충북 괴산군 괴산읍에 자리하고 있다. 괴산군청을 기점으로 약 4km 거리에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임꺽정로, 문무로, 괴강로를 차례로 달리면 도착한다. 소요시간은 10분 남짓이다. 이곳은 도로와 인접해 접근이 편하다. 캠핑장에는 잔디로 이뤄진 일반 야영장 52면과 개인카라반 사이트 5면을 배치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7m 세로 8m이다. 화로대, 전기,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도 입장 가능하다. 캠핑장은 봄, 여름, 가을 운영하며, 예약은 온라인 실시간으로만 받는다. 반려견 동반 입장은 불가능하다. 캠핑장 주변에 대규모 청소년 수련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주변환경이 쾌적하며, 황토역사박물관 등의 관광지도 있어 연계관광이 용이하다. 또한 근처에 쏘가리와 동자개 민물매운탕으로 유명한 매운탕전문점도 있다.

⊙ 충북아쿠아리움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s://www.chungbuk.go.kr/aquarium/index.do

–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괴산읍 쏘가리길 43

충북아쿠아리움은 2024년 5월 16일 개장을 하여 1·2층의 메인 수조(442톤)를 중심으로 8개 개별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형 수중터널 및 담수자원 종보관, 열대어 어류관 등을 통해 우리나라와 세계의 민물고기 106여 종 4600여 마리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어종으로 철갑상어 및 쏘가리등을 만날 수 있으며, 먹이 주기 체험 등을 통하여 체험학습도 하실 수 있다. 다양한 어류전시 및 볼거리제공을 통한 관람객유치로 괴산 등 충북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충북아쿠아리움 조성으로 바다가 없어 수산생물에 대하여 이해의 폭이 비교적 적을 수밖에 없는 우리도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수산생물 체험과 교육기회 제공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앞으로 더 많은 전시시설을 확충하고 다양한 체험ㆍ편의시설을 마련하여, 도민들에게 힐링을 제공하고 부담 없이 쉬어 갈 수 있는 장소가 되도록 하겠다.

⊙ 괴강토종어류체험관

가을단풍명소
–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괴산읍 쏘가리2길 31

디지털 실감형 기술을 융합한 물없는 아쿠아리움으로 2024년 7월 23일 개관하였다. 제1관인 민물고기체험관은 괴강을 미디어 갤러리 형식으로 연출한 토종어류 이해의 장, 괴강 서식 어종을 그래픽 패널,어안렌즈,디지털을 이용한 체험공간으로 구성한 토종어류 탐구의 장, 민물고기 도안을 채색 후, 스캔하여 벽면에 동영상으로 나타내는 체험이 가능한 토종어류 학습의장, 물 속 토종어류를 대형 스크린으로 볼 수 있는 아이맥스형 고화질 영상관으로 구성하였다. 제2관인 어린이놀이터는 물고기 도서관과 토종어류퀴즈 코너, 낚시체험존 등 어린이 놀이공간으로 구성하였다.

⊙ 고산 9경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www.goesan.go.kr/tour/index.do

–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괴산읍 제월리

괴산읍에서 수안보로 가는 19번 국도를 따라 4km쯤 가면 속리산에서 발원해 남한강의 상류와 합쳐지는 달천 양측 기슭에 있는 9개의 명승지이다. 고산은 넓은 들판 가운데 솟은 산으로 달천이 태극 모양으로 감싸며 흐르고 있다.
고산정에 올라 사방을 둘러보면 멀리는 속리산에서 발원한 푸른 물이 정자 밑을 돌아 흐르고 남으로는 작은 봉우리들이 마치 말을 탄 수천의 군사가 진을 친 듯하다. 조선 선조 때 충청도 관찰사로 온 유근이 이곳에 만송정과 고산정사를 지은 뒤, 광해군 때 혼탁한 정치를 피해 이곳에 은거할 무렵 고산 9경을 정하였다고 한다. 제1경은 만송정, 제2경은 황니판, 제3경은 관어대, 제4경은 은병암, 제5경은 제월대, 제6경은 창벽, 제7경은 영객령, 제8경은 영화담, 제9경은 고산정사이다.
제1경 고산정은 조선 선조 때의 명현 서경 유근이 충청 관찰사로 있을 때인 1596년에 창건하였으며 만송정이라 하였다. 광해군 때 어지러운 정치를 피해 고향에 돌아와 이곳에 머물면서 고산정이라 개칭하였다. 선조 때 명나라 학자 주지번이 썼다는 [은병] 두 글자가 새겨져 있다. 1978년 10월 27일 충청북도 기념물로 지정되었다. 제3경 관어대는 영화담 위에 있으며 바위 절벽 아래서 내려다보면 한가롭게 놀고 있는 물고기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세속을 떠난 신선처럼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제4경 은병암은 제월대에서 강을 따라 조금 내려가면 푸른 강물이 S자로 크게 굽이치는 절벽과 절벽에 연이은 큰 바위들이 강물에 반쯤 드리워져 있어 절경을 이루고 있는데 이 바위를 은병암이라 한다. 제5경 제월대는 고산정이 있는 부분의 절벽 부분을 지칭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강줄기 양편에 흩어진 일련의 경승지를 통칭한다.
제8경 영화담은 고산정 아래로 속리산으로부터 흐르는 푸른 물이 여울 소리를 내며 유유히 흘러와 정자 밑에서 머물러 못을 이루는 곳이다. 푸른 연못처럼 평온하고 많은 물고기들이 노닐고 있어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시킨다. 봄에 진달래꽃이 피면 꽃 그림자가 물에 비쳐서 산 그림을 펼쳐 놓은 것처럼 아름다우며 봄부터 가을까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제9경 고산정사는 고산정에 걸려 있는 고산정이란 글을 말하며 숙종 때 편찬된 《괴산군읍지》에 의하면 1695년(숙종 21)에 화재로 소실되었다고 한다.
주변에 충민사, 속리산국립공원, 쌍곡계곡, 괴강유원지, 각연사, 괴산호, 선유동구곡, 화양구곡, 미선나무자생지, 조령산자연휴양림, 공림사, 갈론계곡, 수옥정관광지 등 문화유적지와 관광지가 많다.

⊙ 괴산 고산정 및 제월대

– 홈페이지
http://www.goesan.go.kr/tour/index.do

–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괴산읍 제월리

고산정은 달천변의 경승지를 일컫는 고산9경의 하나인 제월대 옆에 자리하고 있는 정자이다. 충북에서 가장 오래된 정자로 알려져 있으며 1978년 10월 27일 충청북도 기념물로 지정되었다.
고산9경 중 제1경 고산정은 1596년(선조 29)에 당시 충청도관찰사였던 유근이 이곳의 풍광을 사랑하여 만송정과 고산정사를 짓고 광해군 때 낙향하여 이곳에 은거하였다. 숙종조에 편찬된 괴산군읍지에 고산정사가 1695(숙종 21년)에 화재로 전소되었다고 했으며, 이후의 기록에 고산정사의 재건과 관련된 언급이 없어 지금 고산정이라 부르는 건물은 만송정을 개칭한 것으로 보인다. 건물은 정면 2칸, 측면 2칸 규모에 팔작지붕을 올린 단층 정자로 마룻바닥을 따라 평난간을 둘렀다. 처마 밑에는 이원이 쓴 孤山亭 현판이 걸려 있다. 안에는 명나라 사신이었던 주지번이 1606년(선조 39)에 쓴 호산승집, 웅화가 1609년(광해군 1)에 쓴 고산정사기 등의 편액이 있다. 고산정사기는 명문으로 이름이 높다.
제5경 제월대는 고산정이 있는 부분의 절벽 부분을 지칭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강줄기 양편에 흩어진 일련의 경승지를 통칭한다.
달천강의 아름다운 모습이 한눈에 들어오는 조망을 자랑하는 곳이다. 바로 아래쪽의 달천은 여름철 유원지로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가까운 곳에 소설가 벽초 홍명희 선생의 제월리 생가와 문학비가 자리하고 있다.

⊙ 괴산 둔율 올갱이마을

– 홈페이지
https://www.goesan.go.kr/

–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칠성면 둔율길 142

둔율 올갱이마을은 올갱이가 많이 서식하는 너른 하천이 인근에 흘러 여름철에 휴가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그러나 수확이 끝나고 겨울이 다가오는 11월이면 또다시 마을이 분주해진다. 괴산은 절임배추 생산지로도 유명하지만 고추 농사도 많이 짓는다. 이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김장 체험이 활발하게 진행되기 때문이다. 김장뿐만 아니라 청국장, 손두부 등의 건강한 우리 음식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 괴산 올갱이국 거리

가을단풍명소
–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괴산읍 괴강로 12

올갱이국은 괴산의 유명한 음식 중 하나로 괴산읍 중앙에 있는 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는 올갱이국을 파는 가게 몇 군데가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주차장식당은 올갱이 해장국으로 알려진 맛집이다. 이외에도 기사식당, 올갱이 서울식당, 허영만의 만화 식객에 나왔던 맛식당이 있다.
올갱이는 표준말로 다슬기라고 한다. 그런데 다슬기보다 올갱이라고 해야 그 맛과 향이 더 가깝게 느껴진다. 올갱이국은 된장이 맛이 좌우하는데 올갱이국을 파는 괴산의 식당에서 집집마다 된장을 담그는 것도 다 이유가 있는 것이다. 보통 3년 이상 된 된장을 쓰고 8년 묵은 된장도 있다. 여기에 들어가는 부재료가 아욱이다. 특히 아욱은 가을에 그 맛이 최고조에 이르기 때문에 올갱이국 또한 가을에 먹어야 가장 맛이 좋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