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삼척시] 덕풍계곡마을야영장
덕풍계곡마을야영장
– 주소 : 강원 삼척시 가곡면 풍곡안길 17-34- 전화 : 033-576-0394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구분 : 온라인실시간예약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
– 운영일 : 평일+주말
– 업종 : 자동차야영장
– 입지 : 산,숲,계곡
– 일반야영장 : 38면
– 사이트 크기1 (가로 x 세로)(단위 : m) : 0 x 0 = 38개
– 사이트 바닥은 테크 38개로 되어 있음.
– 개인 트레일러 동반 가능.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화장실 : 1개
– 샤워실 : 1개
– 개수대 : 2개
– 화로대 : 개별
– 소화기 개수 : 20개
– 부대시설 : 놀이터,운동시설
– 주변이용가능시설 : 계곡 물놀이,산책로,낚시,청소년체험시설
– 체험프로그램 으로플라이낚시 있음.
– 애완동물출입 : 불가능
![[강원도 삼척시] 덕풍계곡마을야영장 2 덕풍계곡마을야영장 1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818/8806rGkhQmThVwod6anQR9Gw.jpg)
![[강원도 삼척시] 덕풍계곡마을야영장 3 덕풍계곡마을야영장 2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818/5945Azqzq2FNz7OB2LIQ7nyv.jpg)
![[강원도 삼척시] 덕풍계곡마을야영장 4 덕풍계곡마을야영장 3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818/8133CEs7QOyd7KSFvWbe6NI5.jpg)
![[강원도 삼척시] 덕풍계곡마을야영장 5 덕풍계곡마을야영장 4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818/8010dCsbrB1bBDNvSOQJn9IQ.jpg)
![[강원도 삼척시] 덕풍계곡마을야영장 6 덕풍계곡마을야영장 5번째 이미지](https://gocamping.or.kr/upload/camp/818/9130NDkr9AOvz0QkHu4oy4YZ.jpg)
◎ 주위 관광 정보
⊙ 덕풍계곡캠핑장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가곡면 덕풍길 44
덕풍계곡솔밭야영장은 기암괴석과 용소로 유명한 덕풍계곡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총 92개의 사이트가 있는데 10개의 데크를 제외하면 모두 파쇄석으로 여름철에만 운영된다. 사이트 간격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마을에서 운영하는 캠핑장과 달리 전기와 샤워시설이 기본 제공되며, 계곡이 가까워서 덕풍계곡에 물놀이를 위한 가족단위 캠핑족들이 즐겨 방문한다. 계곡 수심이 깊은 곳은 다이빙이 가능하며, 낚시를 즐기기도 좋은 청정 계곡이다.
⊙ 덕풍계곡
![[강원도 삼척시] 덕풍계곡마을야영장 8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16/3503516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samcheok.go.kr/tou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가곡면 덕풍길 44
삼척시 가곡면에 위치한 덕풍계곡은 울창한 금강송 군락지로, 도시의 미세먼지와 혼잡함을 벗어나 맑은 공기와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청정 자연 지역이다. 서기 약 650년경, 신라 진덕여왕 때 의상조사가 이곳에 이르러 나무 기러기 세 마리를 만들어 날렸는데, 한 마리는 울진 불영사에, 또 한 마리는 안동 홍제암에, 마지막 한 마리는 덕풍계곡에 떨어졌다고 전해진다. 기러기가 떨어지자마자 천지가 진동하며 땅이 갈라지고, 용소에서 용이 하늘로 솟구쳐 지금의 덕풍계곡 지형이 형성되었다는 전설이 있다. 이로 인해 계곡은 1 용소, 2 용소, 3 용소로 불리며 전설과 함께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한다. 계곡은 병풍처럼 둘러싸인 수려한 산세와 함께 여러 개의 폭포가 곳곳에 흩어져 있어 가족 단위 피서지나 등산 코스로 매우 적합하다. 진입로는 416번 지방도를 이용해 풍곡 1리까지 접근할 수 있으며, 계곡 입구에서 깊숙한 계곡 안까지는 약 8km의 거리를 이룬다. 덕풍계곡의 맑은 물속에는 물고기들이 떼 지어 노니며, 덕풍계곡과 용소골은 트레킹 코스로도 인기가 높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 삼척 덕풍계곡마을
![[강원도 삼척시] 덕풍계곡마을야영장 9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05/3503505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samcheok.go.kr/tour.web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가곡면 풍곡안길 17-18
1박 2일 촬영지이자 트레킹 코스로 유명한 덕풍계곡 마을은 강원도 최남단에 위치해 경북 석포와 경계를 이루고 있다. 전인미답의 덕풍계곡과 산양, 산삼 등 희귀 동식물이 풍부한 산림자원을 자랑하며, 고추와 마을 농업이 주요 소득원인 웰빙 체험의 최적지다. 계곡 트레킹, 산나물 채취, 서바이벌 체험, 대나무 뗏목 체험, 옥수수 따기 체험, 플라이 낚시 체험 등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 덕풍계곡 트레킹
![[강원도 삼척시] 덕풍계곡마을야영장 10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52/3503552_image2_1.jpg)
– 덕풍계곡 정보화마을
033-576-0394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 (가곡면)
삼척시 가곡면에 위치한 덕풍계곡은 풍곡리 남쪽, 응봉산 아래 자리한 협곡으로, 빙하가 만들어낸 폭 60~70m, 연장 10km 이상의 웅장한 계곡이다. 덕풍계곡 트레킹 코스는 국내에서 가장 길고 험준한 계곡 트레킹 코스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트레킹은 덕풍마을 입구 매표소에서 시작해, 덕풍산장 입구까지 약 5.5km의 도보 구간을 먼저 걸어야 한다. 단, 비수기에는 덕풍산장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덕풍산장 등산로 입구에서 제1용소까지는 약 1.2km, 다시 제2용소까지는 약 1.3km 거리이며, 원래 제3용소와 응봉산 정상까지 이어지는 코스가 있었으나 험한 지형과 안전사고 위험으로 인해 현재는 제2용소까지만 개방되어 있다. 등산로 입구에는 낙석 사고를 대비한 안전모가 비치되어 있으며, 최근 트레킹 코스가 잘 정비되어 철제 계단과 난간이 설치되어 있어 비교적 안전하게 제2용소까지 다녀올 수 있다. 트레킹 도중에는 양쪽으로 깎아지른 기암절벽과 오래된 노송이 어우러진 절경이 이어지며, 계곡 진입로를 벗어나면 나무, 산, 석탄이 많다는 뜻의 ‘내삼방’ 지역이 나타난다. 계곡 전역은 보호수면으로 지정되어 있어 버들치, 산천어, 꾸구리, 퉁사리, 연준모치, 민물참게 등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는 생태적으로도 귀중한 공간이다.
⊙ 별빛야영장
– 홈페이지
https://blog.naver.com/beulbit3240/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가곡면 덕풍길 918
별빛야영장은 삼척의 유명한 덕풍계곡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계곡은 물놀이는 물론 트레킹을 하기도 좋아 산악인들도 즐겨 찾는 명소이다. 태풍 피해 이후에 바닥 개선 작업 및 재배치로 한결 깔끔해진 모습이다. 총 34개의 사이트가 있고 대분은 파쇄석이고, 6개만 데크석이다. 계곡이 가깝고, 인근의 마을에서 운영하는 캠핑장과 달리 전기, 온수, 기본적인 샤워장이 제공되어서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캠핑장들이 선호한다.
⊙ 동활계곡
![[강원도 삼척시] 덕풍계곡마을야영장 12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58/1955358_image2_1.jpg)
– 홈페이지
삼척 문화관광 http://www.samcheok.go.kr/tour.web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가곡면 가곡천로
풍곡다리에서 시작하여 도계읍 마을을 지나 가곡천에 이르는 계곡이다. 예로부터 골이 깊고 아름다운 천혜의 계곡으로 유명했으나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은 지방도로가 잘 정비되어 여름과 가을에는 드라이브를 하며 시원한 산새 바람과 향긋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환상적인 코스이다. 산세가 빼어나고 물이 맑아 산천어 등 천연기념물을 비롯한 담수어종이 계곡에 많이 살고 있다. 밤낚시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좋은 낚시터이다.
7개의 동활교 가운데 기암괴석과 수려한 산봉우리로 둘러싸인 동활2교∼4교 사이의 경관이 가장 빼어나다. 상류에는 150년 된 너와집 및 민속유물이 있고 하류 부근에는 마을의 수호목인 황금소나무가 있다. 여름 7~8월에만 한시적으로 마을에서 운영하는 자그마한 야영장이 있다. 그밖에 주변에 덕풍계곡·가곡자연휴양림·미인폭포 등 관광명소가 많다.
⊙ 가곡유황온천&스파
![[강원도 삼척시] 덕풍계곡마을야영장 13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54/2994054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gagokspa.kr/
– 전화번호
033-572-1800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가곡면 탕곡리 509-3
가곡 유황온천&스파는 자연에서 솟아나는 유황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가곡면의 멋진 풍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인 풀장부터 어린아이도 함께할 수 있는 키즈 스파, 동굴 스파, 쿨링 스파, 인피니티 풀, 자쿠지 풀까지 다양한 테마의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스낵 코너에서 간단한 식사도 가능하다. 근처에 가곡 국민여가캠핑장도 조성되어 있어 가족과 자연 속에서 알찬 휴가를 보내기에 손색이 없다. 1일 2회 시간제 코스로 삼척 시티투어버스도 운영중이어서 접근성 또한 좋다. 다만 온천장 이용 시 수축기 혈압 170 이상, 심장병(심근경색, 협심증) 등의 심신이 허약한 경우에는 입장이 불가하다.
⊙ 응봉산(강원)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 , 경북 봉화군, 울진군
삼척시와 경북 봉화군, 울진군에 걸쳐있는 응봉산은 해발 999.7m의 깊은 산으로 험난하지만 빼어난 계곡을 품고 있다. 응봉산의 지명은 매와 닮은 산에서 유래했다 전해지며, 예전에는 매봉으로 불렀다고 한다. 1759년에 제작된 지도인 여지도서에 가곡산이란 표기가 있는 것으로 보아 응봉산의 옛 이름이 가곡산이었을 것이라고 짐작된다. 응봉산에서 가장 각광받는 코스는 용소골 계곡산행이다. 수많은 폭포와 깊은 소들이 산재한 이 계곡은 아마추어 등산인들에게는 매우 모험적인 산행지로 알려져 있다. 용소골은 원시림 속에 꼭꼭 숨겨져 있는 우리나라 최후의 비경지대이다. 전문 산악인들만 찾을 만큼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용소골 자연은 전인미답의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잘 보존되어 있다. 굽이굽이 돌 때마다 열리는 계곡의 장관이 14km에 걸쳐 쉼 없이 펼쳐진다. 이곳 용소골은 3개의 용소가 있다. 기암괴석과 맑은 물, 그리고 원시림, 천연수로에 썰매를 타듯 미끄러져 내려오면 마주치는 비경에 절로 감탄이 나온다. 조롱박 모양의 용소폭포는 깊이를 알 수 없을 정도로 시퍼렇다.
등산코스가 험하고 특히 비가 올 때는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으며, 산에서만도 1박 2일의 일정이 필요하니 여유 있는 일정을 짜는 것이 좋다. 주차장은 응봉산 등산코스의 출발지 및 도착지로 많이 이용되는 덕풍마을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 가곡국민여가캠핑장
![[강원도 삼척시] 덕풍계곡마을야영장 14 가을단풍명소](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98/2994098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gagokspa.kr/
– 전화번호
033-572-1800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가곡면 탕곡리 506-5
가곡국민여가캠핑장은 가곡 유황온천&스파 주변에 조성되어 있다. 캠핑 시설 15동(카라반 5동, 돔 하우스 8동, 타이니 하우스 2동)을 이용할 수 있으며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익월 한 달분의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다. 타이니 하우스는 최대 10명까지 이용이 가능하여 가족 모임을 하기에도 좋다. 캠핑장 앞으로 맑고 깨끗한 가곡천이 흐르고 있어 자연 속에서 심신이 힐링 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삼척 신리너와마을
– 홈페이지
https://www.samcheok.go.kr/tou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도계읍 문의재로 1113
삼척 신리너와마을은 강원특별자치도도 삼척시 도계읍 신리에 위치한 농촌 체험 휴양마을이다. KBS 예능프로그램인 ‘1박 2일’ 촬영지로 유명한 신리너와마을은 화전으로 자연부락이 형성된 전형적인 산골마을이다. 너와집과 통방아가 원형대로 보존되어 전국에 너와마을로 그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다. 너와집에 머물며 시원한 계곡과 맑은 공기, 흙냄새, 풀냄새 가득한 산촌마을 체험을 할 수 있다. 머루, 둥굴레, 칡즙 등 산간 지역에서 친환경 농업을 자랑하는 특산물과 마을에 방문하면 무공해 자연식품을 맛보는 것은 물론이고, 값싸고 품질 좋은 제품 구입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특히 머루와인인 ‘끌로너와’는 강원도 와인품평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와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