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영월군] 포레 앙비떼

포레 앙비떼
–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엄둔길 287- 업종 : 일반야영장
– 입지 : 산,계곡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주위 관광 정보

⊙ 도원패밀리캠핑장

포레 앙비떼
–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eomdundowonfamily/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엄둔길 390

도원패밀리캠핑장은 강원도 영월의 엄둔계곡에서도 가장 상류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방갈로와 함께 운영 중이고, 바닥은 파쇄석으로 되어 있고, 선착순 입장으로 오전 9시부터 입장하여 원하는 자리를 선점하는 방식이고 다음날도 늦게 퇴실할 수 있어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바로 옆 엄둔계곡에 돌을 쌓아서 천연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다. 어린아이들의 경우 다이빙을 해도 될 정도로 적당한 수심으로 수영이나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

⊙ 더좋은 펜션 캠핑장

포레 앙비떼
– 홈페이지
http://thegoodcamping.c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엄둔길 180

더좋은 펜션 캠핑장은 영월 엄둔계곡에 있는 펜션 겸 캠핑장으로, 드물게 겨울에도 운영을 하고 장박도 가능하다. 26개의 사이트가 있고, 바닥은 파쇄석으로 되어 있다. 사이트가 넓은 편은 아니고 그늘이 부족한 편이라 아쉽지만, 가격이 적당한 편이고 부대시설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 상쇄된다. 너른 바위가 많은 엄둔계곡은 물놀이하기도 적당하고, 별도로 캠핑장 내에 어린이용 수영장도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다.

⊙ 구봉대산

– 홈페이지
https://www.yw.go.kr/tou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엄둔길 38

영월군에 있는 구봉대산은 높이 870m의 산으로, 아홉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어서 구봉대산이라고 불린다. 법흥사 적멸보궁의 천하복지 명당 터를 보호하는 우백호의 역할을 하는 산이다. 법흥사는 신라 진덕왕 때 자장율사가 창건한 사찰로,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모신 국내 유일의 적멸보궁이 있다.
구봉대산은 각 봉우리마다 사람이 태어나서 살고 죽는 과정을 뜻하는 이름이 붙어 있다. 제1봉 양이봉은 인간이 어머니 뱃속에 잉태함을 나타낸다. 제2봉 아이봉은 인간이 세상에 태어남을 나타내며, 제3봉 장생봉은 인간이 유년, 청년기를 지나는 과정을 의미한다. 제4봉 관대봉은 인간이 벼슬길에 나아감을 의미하며, 제5봉 대왕봉은 인간이 인생의 절정을 이룬 뜻을 의미한다. 제6봉 관망봉은 지친 몸을 쉬어감을 의미하며, 제7봉 쇠봉은 인간의 병들고 늙음을 의미하며, 제8봉 북망봉은 인간이 이승을 떠남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제9봉은 윤회봉으로 인간으로 다시 태어난다는 불교의 윤회설에 근거를 둔 것이다.
구봉대산에는 여러 가지 등산 코스가 있다. 가장 짧은 코스는 법흥사 일주문에서 시작해서 구봉대 정상까지 가는 코스로, 약 3.5km 거리이다. 다른 코스는 법흥사 주차장에서 시작해서 일봉부터 팔봉까지 가는 코스와, 일주문이나 법흥사에서 시작해서 전체 봉우리를 아우르는 종주 코스가 있다.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오르기 편하며, 주변의 소나무 숲과 계곡이 아름답다.

⊙ 법흥계곡

포레 앙비떼
– 홈페이지
https://www.yw.go.kr/tou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수주면 (수주면)

법흥계곡은 영월군 무릉도원면에 위치한 아름다운 계곡이다. 사자산에서 발원해 법흥사를 거쳐 주천강으로 흘러드는 이곳은 1급수에서만 사는 물고기를 볼 수 있을 정도로 맑고 깨끗하며 풍부한 수량의 계곡물이 흐른다. 사암봉, 사자산, 백덕산 등 해발 1,000m 이상의 높은 봉우리에서 흐르는 청정수들이 모이는 이곳에는 가재, 도롱뇽, 쉬리, 황쏘가리, 자라 등 희귀 토종 어종과 멸종 위기로 보호받고 있는 수달이 서식하고 있는 곳으로 천혜의 자연보고라고 할 만하다. 계곡에서는 물고기나 곤충 등을 잡는 채집 활동이나 다양한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하며 자연관찰을 하기에 좋다.
수려한 소나무 숲이 펼쳐진 계곡 양쪽으로는 캠핑장과 펜션 등이 있어 여름철에는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다. 또한 법흥계곡 입구에는 천년고찰인 법흥사가 있다. 법흥사에는 흥녕선원지 비롯하여 징효국사부도, 징효국사탑비 등의 많은 신라 불교 문화재가 있다.

⊙ 첫물내기캠핑장

–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cmng727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무릉법흥로 524-2

첫물내기 캠핑장은 영월에서도 물 좋고 공기가 맑기로 유명한 법흥계곡에 자리 잡고 있으며 여름이면 가족, 연인 등이 물놀이를 하면서 캠핑을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특히 신축 공용시설은 인근의 캠핑장 중에서 제일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강원도로부터 클린샵 인증을 받은 업소이다. 캠핑 사이트 간격이 넓고 깔끔한 부대시설로 남녀노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주차장 또한 넓게 구비되어 있어 주차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없다.

⊙ 금방아 민박캠핑장

포레 앙비떼
–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kumbanga/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무릉법흥로 516

금방아 캠핑장은 강원도 영월에 있는 법흥계곡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법흥계곡은 1급수의 맑은 계곡으로 물놀이는 물론 낚시도 가능하여 여름철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다. 사이트는 50여 개가 있고 방갈로와 민박을 함께 운영 중이다. 바닥은 파쇄석이고, 사이트 사이로 나무가 많아 그늘이 넉넉한 편이다. 카라반용 사이트가 있어서 트레일러나 카라반을 주차하고 야영이 가능하다.

⊙ 엄둔솔밭빌리지

포레 앙비떼
– 홈페이지
http://www.solbatvillage.c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도원운학로 376

엄둔솔밭빌리지는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펜션 겸 캠핑장이다. 캠핑장 바로 앞에 엄둔계곡이 있어 아이들이 물놀이하기 좋고, 주변 울창한 숲 덕분에 그늘이 많고 산책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 옆으로는 운학천과 서만이강이 만나는 주천강이 있어, 낚시를 할 수 있다. 기차나 버스로 올 경우 주천에 도착하면 픽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이트는 전화로 예약 가능하며 위치는 선착순으로 배정된다.

⊙ 정든 캠핑장

포레 앙비떼
–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inaki/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무릉법흥로 644-9

정든 캠핑장은 영원 무릉도원면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70개의 캠핑 사이트와 민박, 그늘막 등을 운영한다. 바로 옆 계곡은 수심이 발목 정도로 아주 얕아서 어린아이들도 물놀이하기 좋고, 상류로 조금 올라가면 깊은 수심으로 성인들도 물놀이하기 좋다. 전화 예약 후에 선착순 방문하여 위치를 잡을 수 있는 예약 방식이다. 무릉계곡에서도 상류 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한적하고 조용하다. 사이트는 노지에 파쇄석이고 사이사이 나무가 많아 그늘이 충분하다.

⊙ 월드니스오토캠핑장

포레 앙비떼
– 홈페이지
http://www.wncamp.com/wering/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도원운학로 475-10

월드니스오토캠핑장은 강원도 영월에서도 경치좋기로 유명한 무릉도원면 주천강변에 위치하고 있다. 강변 숲속에 위치한 자연친화적인 오토캠핑장으로, 도시의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캠핑장이다. 서울에서 영등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를 이용 신림IC로 진입하면 약 1시간30분이면 도착한다. 영월 보다는 원주에 근접해 있다. 일반 사이트 28면에 크기가 넓은 패밀리 사이트 1면을 갖췄고 따로 글램핑장도 운영중이다. 도로에서 강쪽으로 조금 내려가 있는 캠핑장은 주차장과 야영장이 조금 떨어져 있는 게 단점이자 장점. 제법 큰 수영장과 매점이 있다. 부대시설로 미니게임장이 있는데 미니볼링, 미니컬링, 미니에어퍽, 미니탁구 등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는 월드프렌즈빌리지도 있다. 주변 관광지로 고씨동굴, 선돌, 한반도지형 등을 둘러볼 수 있다.

⊙ 풍경

포레 앙비떼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법흥리 702-10

풍경 캠핑장은 영월의 법흥계곡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차도에서 계곡을 건너편 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보다 조용하고 한적하다. 계곡을 따라 두 줄로 사이트가 있고 관리동 옆에도 사이트가 있다. 70여 개의 사이트가 있는데, 파쇄석이고, 나무가 많다. 별도로 홈페이지 운영을 하지 않고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하는 방식이다. 성수기를 제외하고는 무리 없이 한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고, 성수기에도 일찍 간다면 사이트를 잡을 수 있다. 간단한 매점이 있고, 계곡은 어른 무릎 높이 정도라서 아이들이 물놀이하거나 다슬기 잡기를 하기 좋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