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단풍명소
|

[경기도 연천군] 에브라임캠핑장

에브라임캠핑장
에브라임캠핑장 대표 이미지– 주소 : 경기 연천군 신서면 연신로866번길 25- 전화 : 031-834-8408
–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구분 : 온라인예약대기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휴장하고 있음.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
– 운영일 : 평일+주말
– 휴장기간 : 2022-07-27 ~ 2022-12-31
– 업종 : 일반야영장
– 입지 : 숲,계곡
– 상주관리인원 : 1명
– 일반야영장 : 38면
– 사이트 크기1 (가로 x 세로)(단위 : m) : 6 x 8 = 38개
– 사이트 바닥은 파쇄석 38개로 되어 있음.
– 개인 트레일러 동반 가능.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화장실 : 2개
– 샤워실 : 2개
– 개수대 : 1개
– 화로대 : 개별
– 소화기 개수 : 25개
– 부대시설 : 전기,무선인터넷,장작판매,온수,트렘폴린,놀이터,운동장,운동시설
– 부대시설 기타 : 탁구장,키즈북카페,카페
– 주변이용가능시설 : 계곡 물놀이
– 체험프로그램 으로석고방향제만들기 있음.
– 애완동물출입 : 불가능
에브라임캠핑장 1번째 이미지에브라임캠핑장 2번째 이미지에브라임캠핑장 3번째 이미지에브라임캠핑장 4번째 이미지에브라임캠핑장 5번째 이미지

◎ 주위 관광 정보

⊙ 애심목장

가을단풍명소
– 주소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와초길 10-36

연천군청 북쪽에 있는 애심목장은 경기도 최북단에 있어 순수한 시골의 정취를 느끼며 낙농 체험을 할 수 있는 목장이다. 러브팜이라고도 하며, 인근 낙농가를 모아 애심뜰영농조합을 구성하여 농업교육과 체험학습, 유가공을 병행하고 있다. 우리나라 평균 규모의 실제 낙농 목장의 모습을 그대로 젖소와 교감할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다. 밀크스쿨(교육장), 야외체험장, 젖소 목장, 숙박동 3채와 세미나실 등의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목장에서는 친환경(무항생제 축산물) 농산물 인증을 받은 목장 우유와 요거트, 치즈류를 판매하고 있어 구매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낙농 체험과 쿠킹클래스, 기념품 만들기 총 3가지가 있다.

낙농 체험은 4월~12월까지만 운영하며 젖소한살이를 동영상으로 알아보고 큰 소 먹이주기와 송아지 우유주기, 염소 관찰하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쿠킹클래스에서는 치즈와 피자, 소시지 등 다양한 먹거리를 직접 만들어 먹어볼 수 있다. 또 단체 방문객이 하기 좋은 다채로운 기념품 만들기도 준비되어 있다. 예약제 원칙으로 네이버를 통해 체험예약을 받고 있다. 방문 시 예약인원에 대해 체험료를 결제한 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은현IC에서 차량으로 약 30분 소요된다. 인근에 한탄강유원지, 한탄강관광지 오토캠핑장, 연천전곡리유적, 전곡선사박물관, 재인폭포, 포천신북리조트스프링폴온천, 포천허브아일랜드 등이 있다.

⊙ 보물나라캠프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www.bomulcamp.com/

– 주소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 동내로 1359

연천의 아미천과 보개산 사이 동막골 안쪽에 자리한 보물나라 캠프는 총 50개의 파쇄석 사이트가 있다. 사이트가 7m*3.5m로 일반적인 여타 캠핑장들 보다 넓고, 애견 동반이 가능하다. 최근 리모델링을 해서 1인 샤워실까지 갖추고 있어 편리하다. 캠핑장 옆으로 하천이 흐르고, 뒷산으로 산책로가 있는데, 봄에는 벚꽃이 아름답다. 밤에는 많은 별을 볼 수 있다.

⊙ 열쇠전망대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www.yeoncheon.go.kr

– 주소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 동내로 1375-1

열쇠전망대는 육군 열쇠부대가 안보 교육과 더불어 실향민의 한을 달래주기 위해 1998년 4월 11일 건립하였다. 전망대에서는 DMZ 철책선과 최전방 초소인 GP 등이 한눈에 들어오며, 내부 전시실에는 북한의 생활용품과 대남 전투 장비들이 전시되어 있어 북한의 실제 모습을 단편적으로나마 엿볼 수 있다. 전시실에는 철조망으로 형상화된 통일 염원 소원 엽서 나무가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재미를 더해 준다.

⊙ 우니메이카 연천점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woony_yeoncheon

– 주소
경기도 연천군 중면 합내로 458

연천 DMZ 근처에 위치한 프리미엄 프라이빗 캠핑장이다. 우니메이카 연천점은 별들로 수 놓인 밤의 낭만과 숲의 고요함이 주는 힐링을 느끼며, 바람과 새소리, 물소리를 들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누릴 수 있다. 총 13개의 데크 사이트가 있고, 1인용 화장실과 욕실을 갖추고 있다. 캠핑장 뒤로 계곡이 있어 가벼운 물놀이를 할 수 있고, 매너 타임도 철저하고, 스피커 사용 등을 금지하고 있어서 조용한 캠핑을 즐기는데 적합하다. 매점은 간단한 물품만 있어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 연천수레울아트홀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s://yccs.or.kr

– 주소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문화로 150

연천수레울아트홀은 2011년 4월 개관하여 550석의 대공연장과 166석의 소공연장, 전시관 등을 갖추고 있는 연천 최고의 복합문화공간이다. 매년 다양한 공연, 교육, 전시, 영화 등 문화예술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끊임없이 발전하여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연천수레울아트홀의 주무대인 대공연장은 웅장한 무대와 최첨단 조명 및 음향시설, 그리고 550석의 객석을 갖춤으로써 최고의 공연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른 음향전달과 쾌적한 무대시야는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공연예술의 효과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166석의 객석을 갖춘 소공연장은 대공연장 못지않은 음향과 조명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소규모 연극, 뮤지컬, 독주회 등 다양한 공연을 생동감 있게 펼칠 수 있다. 무대에는 가장 기본적인 조명만을 갖추되 필요시 기타 장비 활용이 가능하도록 스페어 회로를 둠으로써, 공연의 특성에 따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
연천수레울아트홀은 관객 및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고객누리방, 대연습장, 분장실, 수유실, 워크숍룸, 진행사무실, 평생학습실, 물품보관실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타 시설을 갖추고 있다.

⊙ 연천로하스파크

가을단풍명소
– 주소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 군중로 134

연천 로하스파크 생태습지로 불리지만, 옥계마을 습지공원으로도 알려져 있다. 각종 포털 지도를 이용할 때는 연천 로하스파크로 검색하면 수월하다. 2008년~2009년에 계단식 논을 살려서 생태습지로 조성했다. 생태습지에는 야생화와 수생동식물이 공존한다. 개구리가 많고 뱀도 출몰하기 때문에 반드시 정해진 길로 다녀야 하며 습지라 벌레가 좀 많은 편이다. 여름에는 시원한 수풀과 가을에는 전망대에 올라 로하스파크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인근에 한옥 카페가 있고 연천미라클타운 숙박시설도 가깝다.

⊙ 연강나룻길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s://www.hantangeopark.kr

– 주소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 옥계리 1259-3

연강나룻길은 걷기 좋은 길 중 하나이다. 2016년에 조성되어 연천군 군남홍수조절지로 유입되는 임진강 상류의 숨겨진 비경들을 감상할 수 있다. ‘연강’은 연천을 흐르는 임진강을 예전에 부르던 말이다. 어떻게 코스를 짜느냐에 따라 짧게 혹은 길게 걸을 수 있다. 연강나룻길의 출발은 두루미 테마파크에서 시작한다. 연강나룻길은 두루미테마파크 – 산능선전망대 – 여울길 – 개안마루 – 그리팅맨(옥녀봉) – 현무암지대 – 가람애마을 – 삼곶리전망대 – 돌무지무덤 – 중명사무소까지 총 7.7㎞로 군남면에서 중면으로 이어진다. 옥녀봉에 오르면 정상에는 설치 미술가인 유영호 작가가 설치한 ‘그리팅 맨 ‘이 세워져 있다.

⊙ 연천문화원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연천문화원.kr/

– 주소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문화로 143

연천문화원은 연천의 향토문화 역사, 지역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곳으로 향토사료를 발굴 및 보존하고 지방문화 축제, 문화교육, 생활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을 전개해 나가는 공간이다. 1987년 지방문화원진흥법에 따라 설립되어 개원한 연천문화원은 1999년 현재 위치로 신축 이전하였다. 문화원은 향토전시관과 강의실, 회의실, 도서관∙자료실, 강당∙극장, 전시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행사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호선 연천역에서 차량으로 약 3분, 연천공영터미널에서 약 1분 및 도보 9분(595m) 소요된다. 인근에 고대산자연휴양림, 한탄강유원지, 한탄강관광지 오토캠핑장, 연천전곡리유적, 전곡선사박물관, 재인폭포, 포천신북리조트스프링폴온천, 포천허브아일랜드 등이 있다.

⊙ 연천 옥계마을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s://www.yeoncheon.go.kr/

– 주소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 군중로 36-10

황옥, 현옥, 백옥, 적옥, 창옥으로 불리는 오옥의 콩이 자라는 옥계마을은 임진강이 흐르는 곳이다. 특히 마을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옥녀봉은 이곳에 있는 연못에 선녀가 내려와 놀다 갔다고 이야기가 전해질 정도로 빼어난 경관과 깨끗한 물을 자랑하고 있다. 건강에 좋은 콩의 이모저모를 체험해보고 우리나라의 아픈 분단의 역사도 되새길 수 있는 곳이다.

(출처: 연천군청 홈페이지)

⊙ 연천역 급수탑

가을단풍명소
– 홈페이지
https://www.yeoncheon.go.kr/tour

– 주소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차탄리 34-373

연천역 급수탑은 1919년 인천-원산 간 중간지점에 세워진 철도 급수탑으로 증기기관차에 물을 공급하던 시설이다. 증기기관차와 급수탑은 1899년 9월 서울-인천 간 경인선이 개통되면서 처음 등장하여 교통수단으로써의 기능을 담당하였으나 1950년대 디젤기관차가 등장하면서 사라지게 되었다. 일제강점기 때 세워졌던 연천의 역사 속 시설물들은 한국전쟁 당시 폭격에 의해 모두 사라졌으나 급수탑만은 원형대로 잘 남아 있다. 건립 당시에는 기관차 뒤에 달린 탄수차(炭水車)에 물을 공급하는 동안 물물교환 등 상거래가 활발하여 시장의 역할을 하기도 하였다고 한다.
6·25 이전까지만 해도 이곳은 북한의 최남단 지역이었고 경원선을 통한 북한의 군사물자가 대량으로 하역되었다. 이 때문에 하얀색의 이 급수탑을 좌표로 삼아 미군의 폭격이 극심하였고 아직도 건물에 탄흔이 선명하게 남아 있다. 연천역 급수탑은 강원도 도계역 급수탑, 추풍령역 급수탑, 충남 연산역 급수탑, 경북 안동역 급수탑, 영천역 급수탑, 경남 삼랑진역 급수탑과 함께 철도 역사의 이해와 근대 교통사 연구를 위한 주요 유산으로 인정받아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