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무안군] 고래캠핑장 – 도시의 번잡을 벗어나, 바람‑파도‑별빛이 함께하는 고래캠핑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고래캠핑장
고래캠핑장은 가족 & 아이와 함께하는 힐링형 캠핑 공간입니다.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키즈플레이존, 트램펄린과 놀이터, 캠핑 장비 및 장작 판매도 편리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오토캠핑 사이트 ,글램핑 및 카라반 숙소가 준비되어 있어 캠핑 초보부터 숙박형 캠핑을 선호하는 분들까지 즐겁게 머물 수 있습니다.
– 주소 : 전남 무안군 해제면 참새골길 30- 오시는 길 : 자차 이용시 : 네비게이션 "고래캠핑장" 검색 주차안내 캠핑장 내 전용 주차장 이용 가능. 사이트 수에 따라 일부 떨어진 주차 공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여유 있게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전화 : 061-452-0003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업종 : 일반야영장,글램핑
– 입지 : 해변
– 상주관리인원 : 1명
– 일반야영장 : 22면
– 글램핑 : 3면 (내부시설 : TV,에어컨,냉장고,유무선인터넷,난방기구,취사도구)
– 카라반 : 3면 (내부시설 : 침대,TV,에어컨,냉장고,유무선인터넷,난방기구,취사도구,내부화장실,내부샤워실)
– 개인 카라반 : 3면
– 사이트간 거리 : 3
– 사이트 크기1 (가로 x 세로)(단위 : m) : 5 x 5 = 5개
– 사이트 크기2 (가로 x 세로)(단위 : m) : 5 x 8 = 17개
– 사이트 바닥은 잔디 11개, 파쇄석 3개, 테크 11개로 되어 있음.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주위 관광 정보
⊙ 무안발산마을미륵당산
![[전라남도 무안군] 고래캠핑장 - 도시의 번잡을 벗어나, 바람‑파도‑별빛이 함께하는 고래캠핑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1 고래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70/3535770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heritage.go.kr/heri
– 주소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광산리
무안 지방에서는 대개 당산나무, 선돌, 당집 등을 대상으로 당산제를 지내는데, 발산 마을에서는 장승의 모습을 하는 당산석 2구를 제사의 주체로 삼고 있다. 이 2구의 석인상은 당산 할아버지와 할머니, 미륵, 당산, 당산 미륵 등으로 불리는데, 150m 거리를 두고 서 있다. 당산 할아버지는 턱에서 가슴으로 이어지는 두툼한 긴 수염이 나 있고, 머리에는 벙거지 같은 모자를 쓰고 있다. 풍화 작용이 심하고 거친 입자의 돌 때문에 세부적인 조각 수법은 알아볼 수가 없다. 귀는 어깨까지 길게 늘어져 있어 불상과 비슷한 면이 보인다. 신체는 더욱 간결한 선으로만 옷 주름을 표현해 사실성이 떨어진다. 당산 할머니가 초기의 입석 형태를 띠고 있지만, 당산 할아버지는 조각을 지닌 상징물의 형태를 띠고 있는 점이 주목된다. 발산마을의 당산석은 입면을 형상화한 신앙 물이란 점과 형태상 성기 바위를 모사하고 있다. 이는 당산석이 상징물로 바뀌는 것을 보여주는데, 일반적인 당산석의 경우 마을 제사에서 주신의 기능을 갖는 신체는 원래 상태의 암석과 당산나무, 당집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 원갑사
![[전라남도 무안군] 고래캠핑장 - 도시의 번잡을 벗어나, 바람‑파도‑별빛이 함께하는 고래캠핑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2 고래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77/3535777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tour.muan.go.kr/tour
– 주소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산길로 266-27
원갑사는 영광 불갑사, 영암 도갑사와 함께 남도의 3갑사라 불린다. 이 절은 통일신라 때 통일신라 때 의상대사가 세웠다고 전해지지만 정확한 근거를 찾기 어려워 지은 시기를 확실하게 알 수 없다. 원갑사에는 강산사에 대한 현판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이 내용에 따르면 오래된 절이 무너지자 신도들이 중수하기 위해 돈을 모았는데, 목우암의 신도들이 이야기를 듣고 도와 1908년에 다시 세워 오늘에 이르렀다는 이야기가 있다. 또, 절의 자리도 세 차례 옮겼는데, 그에 따라 이름도 강산사, 당산사, 원갑사로 바뀌었다. 절 경내에는 법당인 무량전과 요사채가 있다. 무량전은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사람 인(人) 자 모양인 맞배지붕으로 꾸몄다.
⊙ 홀통유원지·홀통해변
![[전라남도 무안군] 고래캠핑장 - 도시의 번잡을 벗어나, 바람‑파도‑별빛이 함께하는 고래캠핑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3 고래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58/3516558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tour.muan.go.kr
– 주소
전라남도 무안군 현경면 오류리 산2-1
홀총유원지는 전라남도 영광군, 무안군, 함평군 3군에 둘러싸인 함평만에 있는 유원지이다. 홀통 지명의 유래는 해변 가운데 홀로 튀어나온 뭍이 있어 홀투이라는 지명이 생겼다가 한국전쟁 이후에 홀통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무안국제공항에서 북쪽에 위치하며 천혜의 자연발생적 유원지로 울창한 해송과 긴 백사장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해수욕, 야영, 바다낚시, 해수 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름 피서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백사장의 경사가 완만하고 썰물 때 드러나는 갯벌에서 조개, 굴 등을 채취할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해수욕과 피서 여행을 하기 적당하며 송림 사이로 공간이 넉넉하여 취사가 가능한 야영을 할 수 있는데 무료 야영장과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야영장이 있다. 수심이 낮고 파도가 잔잔하여 윈드서핑과 같은 해양스포츠를 즐기기 적합하다.
⊙ 무안황토갯벌랜드 캠핑장
![[전라남도 무안군] 고래캠핑장 - 도시의 번잡을 벗어나, 바람‑파도‑별빛이 함께하는 고래캠핑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4 고래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54/2747754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muan.go.kr/getbol/
– 주소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황토갯벌길 54-20
무안황토갯벌랜드 캠핑장은 전남 무안군 해제면에 있다. 무안군청을 기점으로 20Km가량 떨어져 있다. 자동차를 타고 공항로, 송마로, 현해로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30분 안팎이다. 캠핑장은 무안의 대표 관광지인 무안항토갯벌랜드 내부에 있다. 이 덕분에 갯벌 체험장, 일출 전망대, 카페, 식당 등 캠핑 외 즐길 거리가 많다. 캠핑장에는 카라반을 비롯해 자동차 야영장을 마련했다. 카라반 내부에는 침대, TV, 에어컨, 취사도구, 식기류, 개수대, 화장실, 샤워장 등이 있다. 외부 전용 데크에는 테이블 일체형 의자가 있어 바비큐가 가능하다.
⊙ 무안황토갯벌랜드
![[전라남도 무안군] 고래캠핑장 - 도시의 번잡을 벗어나, 바람‑파도‑별빛이 함께하는 고래캠핑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5 고래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91/3535791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www.muan.go.kr/
– 주소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황토갯벌길 88
무안갯벌은 자연 생태의 원시성과 청정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같은 장소에서 갯벌의 생성과 소멸 과정이 관찰 가능하여 지질학적 보전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갯벌의 형태 및 생물의 다양성이 인정되어 2001년에는 전국 최초로 습지 보호구역, 2008년에는 람사르 습지 및 갯벌도립공원으로 등록, 지정되었다. 무안황토는 먹는 산소라 불리고 있으며, 항암과 면역기능 증진, 노화 방지 등에 특효가 있는 게르마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무안생태갯벌 과학관을 중심으로 분재 테마전시관과 분재 전시실 등 볼거리 이외에도 황토 이글루, 황토 움막, 방갈로, 카라반, 오토캠핑장 등 숙박시설이 있으며, 편의 시설로는 식당과 매점, 카페, 바비큐장 등이 갖추어져 있다. 이곳에서는 갯벌의 중요성과 갯벌 생물의 다양한 특징을 배울 수 있는 전시시설과 갯벌체험학습장 그리고 해양생물 자와 핀 버튼 만들기 등 체험학습장도 있다. 이러한 무안황토갯벌랜드에서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힐링과 치유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일심사(신안)
![[전라남도 무안군] 고래캠핑장 - 도시의 번잡을 벗어나, 바람‑파도‑별빛이 함께하는 고래캠핑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6 고래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69/3559069_image2_1.jpg)
– 홈페이지
신안군 문화관광 https://tour.shinan.go.kr
– 주소
전라남도 신안군 지도읍 읍내길 67-13
무안반도의 최남단에 위치한 신안군 지도읍은 목포에서 66㎞ 떨어진 지점에 위치해 있다. 동쪽은 무안군 해제면, 서쪽은 임자면, 남쪽은 자은면과 압해읍에 이웃하고, 북쪽은 바다 건너 영광군 낙월면과 이웃한다. 향교가 설치되어 있는 이곳에 일심사가 있다. 일심사는 지도읍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읍사무소 뒤편 언덕에 자리하고 있다. 일심사의 정확한 연혁은 알 수 없다.
일심사는 300여 년 전부터 관운장의 초상을 모시는 사당으로 존재하였다가 1919년에 현재의 법당 및 요사채가 중창되었다. 그 후 1951년 8월 재창되었다. 창건시는 위령사라 명명하였으나 1953년 일심사로 개명하였다. 기록이 전무하여 창건 연대, 규모 등을 정확히 확인할 길이 없다. 한국동란 중에 전몰한 군인, 경찰을 포함한 호국영령들의 540여 위패를 모시고 있는 극락전이 있어 국가와 민족을 위해 장렬하게 전사하신 호국 영령들의 영혼을 위로하는 호국의 도량이다.
⊙ 지도
![[전라남도 무안군] 고래캠핑장 - 도시의 번잡을 벗어나, 바람‑파도‑별빛이 함께하는 고래캠핑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7 고래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94/572994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tour.shinan.go.kr/home/tour/
– 주소
전라남도 신안군 지도읍 읍내길 67-5
신안군 지도읍에 속하는 연륙도이다. 섬의 지형이 지(智)자 모양으로 생겼다고 하여 지도라 부르게 되었다. 삼한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 도강군 또는 무강군이라 하였고, 숙종 8년(1682) 수군진을 두었다가 고종 32년(1895)에 폐진하고 지도군을 설치하였으며, 1914년 지도군이 폐지되고 무안군에 속하게 되었다. 1969년 무안군에서 분리되어 신안군에 속하게 되었으며, 1980년 12월 지도읍으로 승격하였다. 임자, 증도 등과 철부도선으로 연결되어 있어 교통이 원활하며, 또한 교육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역사적인 문화유적으로는 조선 고종 1896년에 이루어진 행정개편으로 지도군이 새로 설치되면서 1군 1향교 건립 원칙에 의하여 1898년에 창설된 지도향교가 있으며, 읍내리 선창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무려 스물일곱 개의 비석이 나란히 서있는 비석거리가 볼거리이다.
지도전통시장은 오일장도 서는 전통시장으로 생선을 저렴하게 판매하며 지도읍과 임자도는 전국 최고의 새우젓이 생산되는 곳으로 신안 젓갈타운에서 새우젓, 꼴뚜기젓, 갈치젓 등을 판매한다. 젓갈타운 바로 앞에 세계 5대 갯벌 중의 하나인 신안의 갯벌이 드넓게 펼쳐져 있으며 바로 옆에 거북섬으로 들어가는 해상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다.
⊙ 지도향교
– 홈페이지
https://tour.shinan.go.kr
– 주소
전라남도 신안군 지도읍 서촌길 54-11
향교는 공자와 여러 성현께 제사를 지내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해 나라에서 세운 교육기관이다. 지도향교는 조선 후기 행정 개편으로 건양 원년(1896) 지도군을 새로 설치하면서 1군 1 향교 원칙에 따라 지은 향교이다. 이후 1947∼1948년 명륜당을 다시 지었고, 1966년 대성전 수리, 1968년 명륜당을 수리하여 지금과 같은 규모를 갖추고 있다. 봉정산의 완만한 경사지를 2단으로 하여 앞쪽에 교육 공간을 두고, 뒤쪽에 제사 공간을 두는 전학 후묘(前學後廟)의 배치를 이루고 있다. 대성전은 앞면 5칸·옆면 3칸 규모로, 안쪽에는 공자를 비롯하여 중국과 우리나라 성현의 위패를 모시고 있다. 학생들이 모여 공부하는 강당인 명륜당은 앞면 4칸·옆면 2칸 반으로,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여덟 팔(八) 자 모양인 팔작지붕이다. 그 외 건물로는 양사재와 내삼문, 외문 등이 있다. 조선시대에는 나라에서 토지와 노비·책 등을 지원받아 학생을 가르쳤으나, 지금은 교육 기능은 없어지고 제사 기능만 남아 있다.
(출처 : 국가유산청)
⊙ 조금나루해수욕장
![[전라남도 무안군] 고래캠핑장 - 도시의 번잡을 벗어나, 바람‑파도‑별빛이 함께하는 고래캠핑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9 고래캠핑장](http://tong.visitkorea.or.kr/cms/resource/05/3535705_image2_1.jpg)
– 홈페이지
https://tour.muan.go.kr/
– 주소
전라남도 무안군 망운면 송현리
조금나루 해수욕장은 무안읍에서 남서쪽으로 떨어진 망운면 송현리에 자리 잡고 있다. 마을 끝에 툭 불거져 나온 긴 백사장에 주변을 둘러싼 울창한 송림까지 겸비한 천혜의 해변이다. 원래는 한 번씩 배를 타고 건너야 하는 섬이었으나 지금은 육지와 연결되어 아무 때나 통행이 가능하다. 조금나루해수욕장 근해에 어류가 풍부해 선착장에서 낚시도 가능하고, 해변 근처에는 횟집이 많아 먹거리도 풍부하다. 해변 입구에 자리 잡은 조금나루 유원지에서는 넓은 캠핑장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어 많은 캠핑족을 만날 수 있다.
⊙ 무안낙지공원
– 홈페이지
http://www.노을길야영장.kr
– 주소
전라남도 무안군 망운면 송현리 451-48
무안낙지공원은 펄 내음이 물씬 풍기는 조금나루 해변 앞, 무안의 특산물인 낙지를 알리고자 조성된 캠핑 공원이다. 공원 중간에는 낙지 공원의 볼거리인 높이 14m의 낙지 모양 전망대가 자리하고 있고 전망대와 연결된 길게 뻗은 낙지다리는 미끄럼틀인데,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이용할 수 있다. 무안낙지공원 노을길야영장 주변으로 관광지가 많고 공원 앞으로는 바다가 펼쳐져서 갯벌체험과 붉은 노을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야산과 둘레길이 있어 꽃과 함께 둘레길을 여행할 수 있다. 공원 내 야영장은 카라반 3개소와 데크 야영장 10개소로 운영되며, 샤워장과 개수대 등 캠핑에 필요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곳곳에 마련된 휴식공간이 있어 자연을 즐기며 느긋한 캠핑의 여유를 즐기기 안성맞춤인 장소이다.
(출처 : 무안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