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인천광역시 강화군] 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 석모도 보문사옆 해변 언덕, 바다 뷰 카라반과 카페

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대표 이미지뒤로는 낙가산이 앞에는 바다가 눈앞에 펼져지는 석모도 해변가에 있다. 아름다운 낙조를 객실에서 볼 수 있는 경치좋은 곳이다.
– 주소 : 인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907-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예약 구분 : 온라인실시간예약
– 민간 캠핑장이고,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음.
– 운영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 운영일 : 평일+주말
– 업종 : 카라반
– 입지 : 해변
– 카라반 : 9면 (내부시설 : 침대,TV,에어컨,냉장고,유무선인터넷,난방기구,취사도구,내부화장실,내부샤워실)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 화로대 : 개별
– 애완동물출입 : 불가능
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1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2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3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4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5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6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7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8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9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10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11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12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13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14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15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16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17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18번째 이미지오우스 카라반 캠핑장 19번째 이미지

◎ 주위 관광 정보

⊙ 스카이랜드카라반 리조트

강화군
– 홈페이지
http://www.skylandcaravanhotel.com/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991

스카이랜드 카라반 호텔은 인천시 강화군 석모도에 자리한 글램핑장으로 청정한 바다와 드넓은 갯벌이 그림처럼 펼쳐져 있는 곳이다, 넓은 부지와 다양한 객실, 잘 가꿔진 야외 정원이 프라이빗 한 캠핑을 제공한다. 어떤 카라반을 이용하든 탁 트인 바다 뷰를 감상할 수 있으며, 카라반 앞에 마련된 데크는 넓고 쾌적한 편이다. 또 이곳이 카라반 호텔로 불리는 이유는 기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인데 주차장에 도착하면 직원이 카트를 타고 짐을 운반해 주며, 넓은 부지의 캠핑장을 카트로 한 바퀴씩 구경시켜 준다. 카라반 내부 역시 깨끗하고 편안한 침구류는 물론, 테이블과 싱크대, 냉장고, 각종 조리도구가 갖춰져 있다. 카라반마다 개별 바비큐가 가능해 조용하게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다. 또한, 산책로를 따라 내려가면 작은 해변이 나오는데, 카라반 이용 고객들만 이용하기 때문에 사람이 적고 조용하다.

⊙ 보문사(강화)

강화군
– 홈페이지
http://www.bomunsa.me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남로828번길 44 보문사

강화도 서쪽 석모도 낙가산에 있는 보문사는 신라시대 635년 회정대사가 금강산에서 수행하던 중 관세음보살을 친견하고 강화도로 내려와 창건하였다고 전해진다. 창건 당시 관세음보살이 상주한다는 산의 이름을 따서 낙가산이라고 하고, 관세음보살의 원력이 광대무변함을 상징하며 보문사라 이름을 짓고 지금에 이르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관세음보살이 상주한다고 알려진 성스러운 관음성지인 양양 낙산사, 금산 보리암과 함께 우리나라 3대 해상 관음기도 도량 (관음보살을 두고 기도하는 곳)이다. 보문사를 창건한 지 14년 만인 649년 석가모니 부처님과 미륵보살 등 스물두 분의 석상을 바다에서 건져 올려 석굴 법당에 모신 나한전 조성 일화는 유명하며 기도의 영험을 많이 보여 신통굴로 불리기도 한다. 낙가산 중턱 눈썹바위 아래 있는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마애 관세음보살님은 탁 트인 서해를 바라보며 중생들을 살펴주고 있다 하여 많은 불자들이 찾고 있다.

⊙ 석모도 자연휴양림

강화군
– 홈페이지
https://www.foresttrip.go.kr/indvz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서로 39-75

공립 휴양림인 석모도 자연휴양림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소재 석모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다와 숲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녹색의 쉼터이다. 석모도 자연휴양림은 각종 편의시설과 다양한 편의공간을 제공하여 현대인들의 일상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자연의 멋과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1차 휴양림인 산림문화휴양관과 2차 휴양림인 숲 속의 집으로 구분된다. 또한 식당, 다목적 운동장, 족구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일상의 피로를 풀 수 있는 공간이다.

⊙ 석모도 수목원

강화군
– 홈페이지
https://forest.ganghwa.go.kr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북로449번길 161

석모도수목원은 인천광역시 강화군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2019년 5월 개관하였다. 이곳은 기후온난화에 대비하여 북방한계성 식물 및 해양성 식물연구에 적합한 점을 인정받아 석모도에 자리 잡게 되었다. 생태체험관, 고산습지원, 암석원, 전시온실을 포함해 12개 테마원에 총 1,176종 약 14만 본이 식재되어 있다. 석모리 일대의 계곡부를 따라 조성되어 오염되지 않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산과 바다가 같이 공존하고,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기능을 전달하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관광지이다.

⊙ 돌담캠핑가든

강화군
– 홈페이지
http://돌담캠핑가든.com/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북로 397-1

노을이 아름다운 섬 석모도에 위치한 전망 좋은 글램핑장이다. 캠핑 장비가 전혀 없어도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두 개의 수영장, 연못이 있는 정원, 옥상 전망대를 갖추고 있다. 정육 식당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바비큐도 아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총 10개의 글램핑 사이트가 있는데, 냉난방은 물론 티브이, 주방용품, 침대 등 가구 일체와 야외 테이블과 파라솔까지 갖추고 있다. 인근에 보문사, 석모도 온천, 민머루해수욕장, 어류정항 등 찾아가 볼 만한 곳도 많다.
※ 반려동물 소형견만 동반 가능

⊙ 항포낚시터

강화군
–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chamiik/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서로310번길 21

석모도는 여성 부츠를 거꾸로 놓아둔 듯한 모양새를 갖췄다. 부츠 뒷굽에 해당되는 굽과 밑창 사이 지점에 넓은 호수와 같은 삼산저수지가 있다. 낚시터 뒤로는 316m의 상봉산과 호수 밖 앞으로는 바다가 펼쳐지며 저수지 주변으로 산자락이 둘러쳐져 있어 아름다운 풍광을 만들어 내는 곳이다. 이곳은 여느 낚시터와는 달리 여러 곳에 철재 데크와 나무 데크들이 설치되어 있다. 이 데크 위에 개인 텐트를 치고 낚시를 할 수 있다.

⊙ 삼산저수지

강화군
– 홈페이지
https://www.ganghwa.go.kr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서로310번길 21

석모도는 강화 본섬과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이며, 그중 대표적인 저수지로 삼산저수지가 있다. 섬의 서쪽에 위치해 바다와 인접해 있어 풍경이 수려하고, 낚시 명소로도 유명하다. 만수 면적은 약 6.5만㎡로 비교적 깊고 규모도 큰 편이다. 물고기가 많아 낚시하기 좋은 곳으로 입소문이 나 있으며, 겨울에는 얼음낚시도 즐길 수 있다. 저수지 주변에는 코스모스 길이 조성되어 있어, 꽃이 만개하는 시기에는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인근 관광지로는 보문사와 민머루해변 등이 있다.

⊙ 원스캠핑장

강화군
– 홈페이지
http://www.wonscamp.co.kr/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604번길 37

원스 캠핑장은 석모도 해명산 자락에 위치해 있다. 석모대교를 이용하면 바로 진입이 가능하다. 오션뷰로 유명한 원스 캠핑장은 모든 사이트에서 바다와 낙조를 감상할 수 있다. 총 25개의 사이트를 갖추었으며 금, 토, 일요일에만 운영하고 있다. 또한 수영장을 갖추고 있으며 보문사, 민머루해수욕장, 어류정항, 석모도 온천 등과 인접해 있어 연계 관광을 하기에도 좋다.

⊙ 장구너머항

강화군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 1048-16

장구너머항은 강화도 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소규모 항구이다. 장곳항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지역 주민들이 어업 활동을 하는 곳으로 주말엔 낚시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한동안 노지 캠핑의 명소로 알려졌지만 지금은 텐트 설치와 차박을 금지하고 있어 잠시 머물며 바다를 즐기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만족해야 한다. 항구 주변 수산물 음식점에선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고 해변을 따라 산책하기 좋다.

⊙ 해명산

– 홈페이지
https://www.ganghwa.go.kr/open_content/tour/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석포리 산 185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에 위치한 산으로 해명산은 서해에서 불어오는 해풍을 받으며 산과 바다의 정취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서해에서 불어오는 해풍을 듬뿍 받으며 산행을 할 수 있는 해명산의 정상에 서면 낙가산과 상봉산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오고 서쪽 바다에는 이름 모를 섬들이 아른거린다. 정상을 떠나 주변 바다를 보면서 군데군데 피어있는 진달래 능선을 따라 낙가산으로 갈 때면 마치 바다 위를 걷는 기분이 든다.

(출처 : 강화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